메뉴

남동구 소래로 올해 특색 가로수길로 선정

다양한 수종 다층식재로 자연스러운 경관, 가로수지킴이 시민참여로 호평 받아

 

 

 

(경인뷰) 인천광역시는 도심속 가로경관의 주요소인 가로수의 조성·관리 우수사례 평가·발굴하는 ‘특색 가로수길 우수사례’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특색가로수길 최우수 사례에는 ‘남동구 소래로’가 선정됐다.

올해 처음 시작한 ‘특색 가로수길 우수사례’는 선정 사업은 가로수를 생태적으로 건강하고 기능을 잘 발휘하면서 시각적으로도 경관이 우수한 사례를 선정, 자치구간 선의의 경쟁을 유도해 가로수 조성·관리 품질향상 및 도시이미지를 제고하기 위한 사업이다.

이번에 뽑힌 남동구 소래로는 느티나무와 메타세콰이아 및 중앙분리화단의 은행나무가 어우러져 있고 하부에는 억새, 회양목 등 도심 속 다양한 수종 및 다층식재로 자연스러움이 탁월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더욱이 시민들의 가로수지킴이 봉사활동을 통해 함께 가로수를 가꿨다는 점에서 호평을 받기도 했다.

그 외에도 미추홀구 인하로 부평구 길주로 서구 서곶로도 특색 가로수길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허홍기 시 녹지정책과장은 “도로의 얼굴인 가로수를 지속적으로 확충하고 내년에도 군·구의 보조를 통해 추진하는 ‘인천 특화가로 조성사업’과 연계한 우수사례 평가를 통해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가로수 정책을 펼쳐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포토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