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황대호 의원, 2019 제1회 거버넌스지방정치대상 수상

불의와 적폐를 온몸으로 막아내는 경기도 수호신이 될 것

 

(경인뷰)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황대호 의원이 1일 고양시 일산호수공원 꽃박람회장에서 거버넌스센터가 주최한 ‘대한민국정책컨벤션&페스티벌’에서 ‘2019 제1회 거버넌스지방정치대상 지방정치문화혁신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2012년도부터 명맥을 이어온 ‘대한민국정책컨벤션&페스티벌’은 시민참여정책축제로 올해 처음으로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 공모대회’를 열어 자치단체장 24명, 지방의원 38명을 대상으로 각 분야에 따라 시상을 했다.

지방정치문화혁신 분야의 수상자인 황대호 의원은 ‘수원시 좋은 시정 위원회’, ‘율천동 주민자치위원회’, ‘수원시 남북교류협력위원회’ 등 지역사회와 밀접한 다방면의 활동을 한 점과 ‘경기도교육청 지역사회의 학교시설 이용 활성화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경기도교육청 군사기지 및 군사시설 주변 소음피해 학교 지원 조례안’, ‘경기도형 도제학교 운영 및 지원 조례안’ 및 ‘경기도교육청 일본 전범기업 기억에 관한 조례안’ 등을 제·개정해 도민 교육분문의 질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황대호 의원은 “먼저 이런 뜻깊은 대회에서 수상을 하게 되어 감사드리며 개인적으로 큰 영광이다. 어린 아이를 기르는 부모로서 나라의 미래를 책임질 자라나는 아이들의 교육부문과 민·관파트너십 및 제3섹터인 시민사회의 역할 등에 평소 관심이 많았으며 그 관심이 제 의정활동으로 나타난 점을 좋게 봐주신 거 같아 감사하다” 며 소감을 전하며

덧붙여 “항상 초심을 잃지 않고 이익 앞에 물러서고 책임 앞에 다가서는 정치인이 되겠으며 도민들의 잃어버린 신뢰를 되찾는 의정활동을 하겠다. 축구 골키퍼 선수출신 경력을 살려, 불의로부터 도민들을 지켜내는 경기도의 수호신이 되겠다”며 앞으로의 의정활동에 대한 다짐과 함께 수상 소감을 마무리 했다.

포토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