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안성시, 민원실 미디어라인 보수로 인한 민원 행정서비스 개선

 

(경인뷰) 안성시는 색채 디자인을 활용해 보다 직관적이고 접근하기 쉬운 환경을 조성해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행정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미디어라인을 보수했다.

이번 행정서비스 개선은 ‘안성시, 똑똑똑 F4아이디어 발표대회’에서 지난해 8월 ‘경험 디자인을 이용한 민원행정 서비스 개선’으로 우수상 선정에 따른 제안사항을 적극적으로 반영한 결과이다.

그동안 민원실에 방문한 민원인들은 민원실의 안내 글이나 안내원의 설명에 의존해 왔으나, 일반시민들은 시청 방문이 생소하고 전문용어에 대해 정확히 알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 글로 이루어진 행정 서비스 안내 이용에 불편을 겪어왔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시는 민원실 미디어라인에 민원요청 사항에 따라 색채를 다르게 구분했으며 미디어라인과 민원서식지의 색채를 동일하게 매칭 해 배치했다.

시는 색채를 이용한 직관적인 정보 제공과 민원창구와 민원서식지의 매칭으로 상대적으로 적은 비용으로 민원인 누구에게나 편리함을 제공할 수 있고 민원행정 서비스의 체계화, 고객응대 시간 단축, 다양한 색채사용으로 민원실 공간 개선 및 시각적인 따스함 등의 효과를 가져 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권순광 토지민원과장은 “미디어라인 보수로 시민들의 편의를 위해 한 번 더 생각하고 더욱 쉽고 간편하게 민원업무를 처리해 민원서비스 만족도를 향상 시킬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포토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