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의왕시, 사회복지사 행정사무원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사회복지사로 제2의 인생 출발, 중장년 직무특화교육 운영

 

(경인뷰) 의왕시는 사회복지분야에 취업을 희망하는 중장년 구직자를 지원하기 위한 ‘사회복지사 행정사무원 양성과정’을 오는 6월 22일부터 8월 27일까지 진행한다.

‘사회복지사 행정사무원 양성과정’은 사회복지사자격증을 소지했으나 경력단절, 실무능력 부족 등으로 사회복지사로 취업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장년세대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한 프로그램이다.

이번 교육은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개설되는 과정으로 올해는 취업에 대한 자신감 회복을 위한 마인드교육과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실무적인 교육내용을 지난해 보다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교육내용은 노인복지시설의 유형과 취·창업의 이해, 사회복지행정 일반, 사회복지통합전산망 관리, 현장실습 등의 직무교육과 취업마인드, 이력서 및 면접전략 등의 취업준비교육으로 구성됐다.

교육 예정인원은 10명으로 면접을 통해 선발하며 사회복지사자격증을 소지하고 사회복지분야로 취업을 희망하는 중장년층은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교육희망자는 오는 6월 5일까지 의왕시 일자리센터를 방문해 접수하거나 이메일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교육 관계자는 “이번 과정은 사회복지 실무능력 향상은 물론 취업연계까지 고려한 특화교육으로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장년세대의 재취업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일자리센터에서는 교육생들이 조기에 취업할 수 있도록 취업상담, 일자리소개, 입사지원컨설팅 등 개인별 맞춤 서비스를 적극 제공 하겠다”고 말했다.

포토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