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평택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찾아가는 교육 ‘조물조물 비누공방’, ‘무지개 요리교실’ 실시

 

(경인뷰) 평택시에서 위탁 운영 중인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코로나19 확산으로 경기도 어린이집의 휴원령이 무기한 연장됨에 따라 예정됐던 어린이 체험관 교육을 찾아가는 교육으로 전환해 진행했다.

찾아가는 교육은 6월 18일부터 ‘조물조물 비누공방’ 신청기관 16개소, ‘무지개 요리교실’신청기관 17개소를 대상으로 비대면 어린이교육을 실시해 코로나19로 인한 위생·영양교육의 공백을 줄이고자 했다.

비대면 어린이교육을 위해 위생팀은 ‘조물조물 비누공방’, 영양팀은 ‘무지개요리교실 전통 떡 만들기’교육 키트를 제작했다.

조물조물 비누공방은 영유아가 비누만들기 체험을 통해 손 씻기에 대한 거부감을 없애고 올바른 손 씻기 방법과 중요성을 알 수 있도록 제작했으며 무지개요리교실은 전통 떡 만들기 체험을 통해 전통 음식인 떡을 직접 만들고 맛보며 오감 만족을 할 수 있는 교육으로 비대면 진행 교육이지만 어린이들의 만족도가 높은 수업이다.

김남곤 센터장은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평택시 어린이들의 교육 공백이 없도록 다양한 활동의 비대면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포토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