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화성산업진흥원, 트리플-X 포럼 제5차 기술세미나 성료

 

(경인뷰) 화성산업진흥원은 지난달 29일 화성시 동탄에 위치한 우정바이오 컨퍼런스홀에서 그린 전환을 위한 트리플-X 포럼 제5차 기술세미나를 성황리에 마쳤다.

화성산업진흥원과 우정바이오, 성균관대학교 나노튜브 및 나노복합구조연구센터가 주최·주관한 이번 기술세미나는 화성시 소재 디스플레이 관련 기업 CEO와 임직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나원주 화성산업진흥원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임재훈 성균관대학교 에너지과학과 교수의 강연과 기업 간 네트워킹 순으로 진행됐다.

임재훈 교수는 ‘친환경 에너지절약형 차세대 디스플레이 소재 및 소자 기술’을 주제로 한 강연에서 “양자점 전계발광소자는 천연색의 순도를 실감나게 재현할 차세대 발광소재로 고해상도·장수명 디스플레이 구현을 통해 차세대 디스플레이 산업을 이끌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세미나에 참여한 기업 관계자는 “그린 전환과 관련해 기술개발의 현실적인 어려움이 많았는데, R&D 연계를 통한 가능성을 엿볼 수 있는 자리였다”며 소감을 전했다.

이날 세미나에 앞서 화성산업진흥원은 화성지역의 미래산업 전환에 대비해 성균관대학교 나노튜브 및 나노복합구조연구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나원주 화성산업진흥원장은 “차세대 에너지절약형 기술개발 및 상용화를 위해 관내 기업과 산·학·연·관 간 유기적 협업체계가 구축될 수 있도록 진흥원이 허브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오는 7월 27일 예정된 트리플-X 포럼 제6차 기술세미나는 모빌리티 전환을 주제로 개최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화성산업진흥원 기업지원플랫폼에서 확인할 수 있다.

포토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