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의회 의원연구단체 Sports City 8, 프로축구단 창단 논의 구체화

  • 등록 2025.05.12 09:43:02
크게보기

▲ 용인특례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의 기념사진

 

용인특례시의회 의원연구단체 「Sports City 8」(대표 임현수)은 8일 미르스타디움에서 프로축구단 실무를 책임지고 있는 체육진흥과, 용인시축구센터와 간담회를 개최해 프로축구단 창단 논의를 구체화했다.

 

이날 간담회는 염기훈 전 감독, 용인시축구센터 출신 윤영선 스카우터와 이범영 전 선수가 참석해 프로축구단 창단의 필요성을 강조했으며, 실무에 필요한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체육진흥과에서는 단장 공모와 용인시축구센터 법인전환 계획, 주요 인력 구성 방안 등을 보고했다.

 

간담회에서 임현수 대표는 프로축구단 창단 작업을 담당하는 부서 관계자를 격려하며, "단장 공모 등 본격적인 창단 과정에 들어선 만큼 일정에 차질이 없도록 세심하게 챙겨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쿠팡플레이 예능 '슈팅스타 시즌2'의 직관 경기가 미르스타디움에서 열리는데 다양한 행사를 통해 붐업을 시키는 것이 필요하다"고 언급하며, "많은 시민들이 축구에 관심을 갖고, 경기장을 찾을 수 있도록 힘써달라"고 주문했다.

 

안치용 의원은 "지난 4월 '용인시 시민프로축구단 설립 및 운영·지원에 관한 조례'가 통과된 이후 프로축구단 창단에 속도가 붙고 있지만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는 미치지 못하는 것 같다"고 지적하며, "이를 위한 부서의 적극적인 노력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한편, 의원연구단체 「Sports City 8」은 화성FC 벤치마킹, 잇따른 간담회 개최 등을 통해 프로축구단 창단의 타당성 및 방향 연구를 위해 힘쓰고 있으며, 임현수(대표), 김길수(간사), 이창식, 윤원균, 안치용, 박인철, 신나연 의원이 함께 활동하고 있다.

최종열 기자 farmers@naver.com
Copyright(c) 2017.04 Kyung-In View.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경인뷰 / 경기 화성시 봉담읍 상리2길 97, 704호(지음프라자) / 제보광고문의 031-226-1040 / E-mail : jkmcoma@hanmail.net 등록번호 경기 아51549호 / 발행인 이은희 / 편집,본부장 전경만 / 등록일: 2017.05.02. 발행일: 2017.06.02. Copyright(c) 2017.04 Kyung-In View.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