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안 감성 테마파크 ‘피노키오와 다빈치’ 가평에 개관!!

2021.05.27 10:20:03

이탈리아 ‘콜로디재단’과 정식협약을 맺어 ‘피노키오’ 사용권 계약
귀여운 말썽꾸러기 피노키오, 르네상스 시대 천재 레오나르도 다빈치 전시, 체험

유렵의 시작이라는 이탈리아는 유럽문화의 중심이다. 로마로부터 시작된 문명은 정복사업과 더불어 유럽전역에 새로운 문명을 전파하고 18세기까지 이탈리아와 관계된 수많은 왕조들을 만들었다, 그래서 유럽의 문화는 이탈리아로부터 시작해 결국 이탈리아로 끝이 난다는 말이 있을 정도다,

 

▲ 피노키오와 다빈치 마을 전경

 

한국에도 이탈리아 문화와 정취를 잠시 느껴볼 수 있는 테마파크가 있다, 경기도 가평에 있는 국내 유일의 이탈리아 테마파크 ‘피노키오와 다빈치’가 지난 5월22일 정식으로 개관했다.

 

이탈리아 테마파크 ‘피노키오와 다빈치’는 지난 2008년 문을 연 프랑스 문화마을 ‘쁘띠프랑스’에 이어 쁘띠프랑스와 함께 청평호를 한 눈에 내려다 볼 수 있는 곳에 이탈리아 문화도 경험할 수 있는 또 하나의 유럽마을이다.

 

▲입구에서 방문객들을 맞이하는 피노키오 거대동상을 시작으로 성문 안으로 들어서면 이탈리아 토스카나 지방의 중세 시대 고성과 같은 건축물들과 마주하게 된다. 광장에서는 피노키오 시계탑과 유럽 스테인드글라스 장인들이 직접 만든 피노키오 스테인드글라스가 방문객들을 반긴다.

 

약 8년의 준비기간을 거쳐 조성된 ‘피노키오와 다빈치’는 국내 최초, 유일의 이탈리아 문화 테마파크이다. 이름 그대로 동화 캐릭터인 ‘피노키오’와 르네상스가 낳은 천재 ‘레오나르도 다빈치’를 간접적으로 만나볼 수 있는 전시, 체험관이 있으며 가족 또는 연인과 함께 유럽문화의 정수를 공연 등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이탈리안 감성의 테마파크에서 장미 한 송이를 준비해 연인에게 건네는 즐거운 상상을 현실로 만들어 줄 수 있는 ‘피노키오와 다빈치’는 추억을 만들어 주는 색다른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전경만 기자 jkmcoma@hanmail.net
Copyright(c) 2017.04 Kyung-In View.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경인뷰 / 경기 화성시 봉담읍 상리2길 97, 704호(지음프라자) / 제보광고문의 031-226-1040 / E-mail : jkmcoma@hanmail.net 등록번호 경기 아51549호 / 발행인 이은희 / 편집,본부장 전경만 / 등록일: 2017.05.02. 발행일: 2017.06.02. Copyright(c) 2017.04 Kyung-In View.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