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승원 시장 “아이들이 언제 어디서나 책을 가까이할 수 있는 환경 조성할 것” 광명시(시장 박승원)가 영유아와 초등학생이 책과 함께하는 인생 첫걸음을 내딛을 수 있도록 생애주기별 맞춤형 책을 지원한다. 시는 이달부터 관내 거주하는 36개월 이하 영유아와 초등학교 1학년생을 대상으로 발달단계에 맞는 책 꾸러미를 제공하는 ‘2025년 광명시 북스타트’ 사업을 시작한다고 7일 밝혔다. 북스타트는 영유아에게 초기 독서 경험을 제공해 언어 발달과 창의력을 촉진하고 독서 습관을 형성하기 위해 연령대별 맞춤형 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자라나는 미래 세대에게 책 읽는 경험과 문화를 선사하는 것이 목적이다. 시는 사서, 그림책 전문가로 구성된 북스타트코리아 도서선정위원회에서 선정한 연령대별 맞춤형 도서 목록을 참고해 2010년부터 영유아 발달 시기에 맞는 책을 지원해 왔다. 2022년부터는 초등학교 1학년생을 지원 대상에 포함해 독서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대상자에게는 맞춤형 도서 2권과 가방, 가이드북이 제공된다. 지원 도서는 선택할 수 없고 무작위로 배부된다. 가이드북에는 자녀의 독서 학습을 돕기 위한 부모 길잡이 내용이 담겨있다. 우선 18개월 이하
에세이 ‘오지게 재밌게 나이듦’(북하우스)이 뮤지컬 ‘오지게 재밌는 가시나들’로 재탄생했다. ▲ 에세이 ‘오지게 재밌게 나이듦’ 표지(ⓒ북하우스)와 뮤지컬 ‘오지게 재밌는 가시나들’ 포스터(ⓒ라이브) 원작 ‘오지게 재밌게 나이듦’은 영화 ‘칠곡 가시나들’을 연출한 김재환 감독이 3년 동안 문해학교 할머니들의 일상을 지켜보며 얻은 깨달음을 섬세하게 풀어낸 책으로, 흥미로운 일화와 할머니들의 시를 엮어 재밌게 나이 드는 비법을 전달한다. 김재환 감독은 이 책에서 3년 동안 칠곡 할머니들의 일상을 지켜보며 깨달은 것을 섬세하게 풀어냈다. ‘이 분들은 왜 이리 생기가 넘치고 즐거울까?’라는 질문에서 출발한 책은 ‘나이 들어도 밥 먹듯 설렘이 필요하다’라는 해답에 도달한다. 시트콤처럼 재미난 에피소드에 할머니들의 순수하면서도 감동적인 시, 그림 작가 주리의 감성적인 그림이 더해져 ‘재밌게 나이 드는 법’을 알려준다. 뮤지컬 ‘오지게 재밌는 가시나들’은 영화와 에세이에 등장하는 칠곡 할머니들의 실제 일화를 재구성해 ‘팔복리’라는 가상의 마을을 배경으로 문해학교에 다니는 네 할머니의 이야기를 그려냈다. 한글을 깨치고 새로운 세상에 눈뜬 할머니들의 설렘 가득한 일상을 통해
삼성전자가 10일부터 12일(현지시간)까지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에서 열리는 북미 최대 공조 전시회 ‘AHR 엑스포(The International Air-Conditioning, Heating, Refrigerating Exposition)’에 참가해 HVAC 시장을 공략한다. * HVAC(heating, ventilation, air conditioning): 냉난방공조설비 ▲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에서 열리는 북미 최대 공조 전시회 AHR 엑스포에 전시된 삼성전자 고효율 하이브리드 인버터 실외기 ‘하이렉스(Hylex) R454B’ ‘AHR 엑스포’는 미국 난방냉동공조학회(ASHRAE: American Society of Heating, Refrigerating and Air-Conditioning Engineers)가 주최하는 행사로, 1800여 개 이상의 글로벌 업체가 참가해 최신 제품과 기술을 선보이는 자리다. 삼성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350㎡(약 100평) 규모의 부스를 마련해 △고효율 하이브리드 인버터 실외기 ‘하이렉스(Hylex) R454B’ △가정용 히트펌프 ‘EHS’ △고효율 시스템에어컨 R32 ‘DVM’ 라인업 등 가정용·상업용 공조 솔
LG생활건강의 바디케어 브랜드 ‘온더바디’와 반려동물 가족을 위한 브랜드 ‘펫패밀리’에서 히트상품 ‘발을씻자 풋샴푸’와 ‘강아지 발씻자 풋샴푸’를 인기 애니메이션 ‘짱구는 못말려’와 컬래버레이션한 ‘발을씻자 짱구 에디션’을 출시했다. ▲ 사진 LG생활건강 제공 짱구는 못말려는 1999년 국내에 처음 방영된 이후 20여 년간 어린이와 중 장년층을 아울러 수많은 팬을 양산한 인기 작품이다. 주인공 짱구와 짱구 부모님, 친구들, 반려견 흰둥이 등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이 지금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발을씻자 짱구 에디션의 탄생에는 발을씻자 ‘찐팬’들의 역할이 컸다. 작품 속 짱구 아빠 ‘신형만’은 발냄새가 아주 고약한 인물로 그려지는데, 팬들이 ‘발을씻자를 선물하고 싶다’, ‘짱구 아빠 발냄새와 발을씻자가 싸우면 누가 이길까’라는 식의 반응을 발을씻자 X 계정에 올리기 시작했다. 이에 발을씻자와 팻페밀리 브랜드 담당자들이 합심해 짱구 캐릭터와 스토리를 제품에 녹인 짱구 에디션을 선보이게 됐다. 온더바디의 발을씻자 풋샴푸 2종은 짱구 엉덩이를 닮은 복숭아 향을 담은 ‘말랑향긋 피치향’과 만화 속 짱구의 민초단(민트초콜릿을 좋아하는 이들을 일컫는 말) 취향 여부로
현대자동차는 오는 2월 11일(화) 캐스퍼 일렉트릭에 아웃도어 테마 디자인을 입힌 ‘캐스퍼 일렉트릭 크로스’를 출시한다. ▲ 현대자동차 ‘캐스퍼 일렉트릭 크로스’ 캐스퍼 일렉트릭 크로스는 기존 캐스퍼 일렉트릭의 디자인 정체성은 유지하면서 아웃도어 환경을 즐기는 고객의 입맛에 맞춰 튼튼하고 강인한(러기드, Rugged) 매력을 입힌 모델로, 당장이라도 험로 위를 거침없이 치고 나갈 듯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전면부는 캐스퍼 일렉트릭 크로스만의 전용 디자인을 적용한 ‘크로스 라디에이터 그릴’과 ‘반광 그레이 메탈릭 스키드 플레이트’가 어우러져 한껏 단단한 인상을 갖췄고, 프로젝션 타입의 Full LED 헤드램프를 기본으로 탑재해 고 놓치지 않았다. 측면부 역시 크로스 전용 디자인의 17인치 알로이 휠과 사이드 몰딩이 적용돼 스포티함을 한층 강화했고, 오프로드 감성을 원하는 소비자의 취향을 고려해 루프랙을 기본 적용했다. 후면부의 새롭게 디자인된 LED 리어 콤비 램프는 픽셀 그래픽의 리어 범퍼와 함께 캐스퍼 일렉트릭 크로스의 아이코닉함과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를 강조해 준다. 또한 현대차는 아웃도어 활동을 선호하는 고객을 위한 캐스퍼 일렉트릭 크로스 전용 루프 바스켓
신한카드가 우수고객 확보를 위해 혜택 선택의 폭을 넓힌 30만원대 프리미엄 카드를 출시한다. ▲ 신한카드 더 베스트 엑스 패키지&플레이트 신한카드(사장 박창훈)는 이용 금액의 최대 2% 포인트 또는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 등 리워드 혜택과 백화점상품권/호텔외식이용권/항공 및 여행 이용권/마일리지 등 다양한 기프트 옵션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카드 ‘The BEST-X(이하 더 베스트 엑스)’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신한카드가 프리미엄 카드를 출시한 것은 지난 2019년 2월 출시한 ‘The BEST+’(더 베스트 플러스)카드 이후 6년 만이다. 고객의 다양한 취향에 맞춰 국내외 가맹점 이용 시 포인트를 적립해 주는 ‘마이신한포인트형’과 대한항공 마일리지를 적립해 주는 ‘스카이패스형’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으며, 기프트 옵션도 백화점/호텔외식/여행 및 항공 이용권 및 마일리지 등으로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먼저 이 카드는 신세계백화점 20만원 모바일 교환권, 플래티넘 호텔 외식 23만원 이용권, 마이리얼트립 23만원 이용권, 에어프레미아 항공 25만원 이용권, 대한항공 1만 마일리지 적립 등 기프트 옵션 중 한 가지를 선택
문소윤(Stella Moon) 작가의 신작 ‘작은 철학자의 세상 이야기(The World Through My Eyes): 8살 철학자가 어른에게 들려주는 엉뚱발랄 시집’이 교보문고 POD 시/에세이 부문 월간 베스트셀러로 선정됐다. ▲ 문소윤 작가의 ‘작은 철학자의 세상 이야기(The World Through My Eyes)’가 교보문고 POD 시/에세이 부문 월간 베스트셀러로 선정됐다 이 책은 만 8세 시인이자 철학자인 문소윤 작가가 일상 속에서 발견한 질문과 생각을 시의 형태로 담아낸 시집이다. 책 속에는 단순한 호기심에서 출발한 질문들이 철학적인 사색으로 이어지는 과정이 자연스럽게 녹아 있다. 삶의 본질에 대한 유쾌한 상상력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이 시집은 독자들에게 웃음과 감동을 선사한다. 문소윤 작가는 현재 만 8세로, Seoul Scholars International Busan Campus에서 4학년에 재학 중이다. 책과 글쓰기를 사랑하는 꼬마 철학자인 그녀는 어른들이 미처 생각하지 못한 질문들에 자문자답하며 솔직담백하게 자신의 생각을 표현했다.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철학적인 질문과 깊이 있는 사고를 통해 자신의 세계를 구축해 나가는 문소윤 작가
동원홈푸드가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에 맞춰 당 함량을 낮춘 비비드키친(VIVID KITCHEN) 저당 소스 2종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 동원홈푸드, 비비드키친 저당 소스 2종 출시 비비드키친 저당 소스 신제품은 홀스래디쉬, 갈릭디핑 등 2종이다. 설탕 대신 대체당인 알룰로스를 활용해 100g당 당류 함량이 2g에 불과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비비드키친 홀스래디쉬소스는 서양 고추냉이를 8.5% 사용해 알싸한 매운맛이 특징이며, 사워크림이 함유돼 상큼하면서도 고소한 풍미를 함께 느낄 수 있다. 참치, 연어 등 각종 수산물은 물론 스테이크 등 육류를 찍어 먹는 디핑소스로 활용하기 좋다. 비비드키친 갈릭디핑소스는 고소한 마요네즈와 개운한 마늘의 풍미가 어우러진 제품으로, 음식의 풍미는 높이고 느끼한 맛을 잡아줘 피자나 감자튀김 등과 곁들이기 좋다. 비비드키친은 식품회사, 외식 프랜차이즈 등 1000개 이상의 고객사에 소스, 시즈닝 등을 공급해 온 국내 B2B 조미식품 1위 동원홈푸드의 R&D 역량을 바탕으로 탄생한 식단 관리 전문 브랜드다. 비비드키친 저당, 저칼로리 소스는 쿠팡, 컬리 등 주요 온라인몰에 입점해 현재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누적 판매 수량 5000만 개를 돌파한 메가 히트 디저트 ‘모찌롤’ 시리즈를 8년 만에 전면 리뉴얼했다. ▲ GS25 ‘쫀득모찌롤’ 5종 상품 2017년 출시된 모찌롤은 편의점 디저트 대중화에 결정적 역할을 한 선두 주자로 평가받는다. ‘편의점 디저트’라는 개념조차 생소했던 시절, 국내 소비자들에게 편의점에서도 전문점 수준의 디저트를 만나볼 수 있다는 점을 각인시키며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올해 1월 말 기준 모찌롤 누적 판매 수량은 5000만 개에 달한다. 전 국민이 1개씩은 먹은 셈인데 세로 16cm를 기준으로, 일렬로 나열하면 약 8000km로 서울에서 부산(약 400km)을 10번 이상 왕복할 수 있는 양이다. 디저트 트렌드가 초고속으로 변하고 새로운 제품들이 빠르게 등장하는 와중에도, 8년간 연평균 600만 개 이상 판매되는 등 오랫동안 사랑받으며 업계 대표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했다. 동기간 연령대별 모찌롤 구매 비중은 △10~20대 33.0% △30대 26.7% △40대 25.5% △50대 이상 14.8%로 분석됐다. 특정 연령대에 치우치지 않고 학생부터 직장인 그리고 시니어까지 폭넓은 소비층을 확보하며 편
한국레노버가 휴대용 게임 PC ‘리전 고 S(Legion Go S)’를 국내 공식 출시한다. ▲ 레노버 리전 고 S 리전 고 S는 AMD 라이젠 Z2 Go 프로세서 기반의 핸드헬드 게이밍 기기로 높은 휴대성을 앞세웠다. 8인치 디스플레이는 WUXGA (1920x1200) 16:10 화면비, 10포인트 터치스크린을 지원한다. 120Hz 주사율과 AMD 라데온 680M 그래픽을 적용해 두 손안의 화면에서도 부드럽고 선명한 게임 플레이를 뒷받침한다. OLED 퓨어사이트(PureSight) 디스플레이는 평균 휴대용 게임 디바이스보다 37% 넓은 시청 영역을 제공한다. 100% sRGB 색상 정확도와 500니트 밝기로 선명하고 세밀한 비주얼을 구현한다. 초고속 충전을 지원하는 55.5Whr 배터리 또한 휴대성을 한층 높였다. 항공사에서 승인한 65W 어댑터로 이동 중에도 안전하게 게임을 이어갈 수 있다. 16GB LPDDR5X 메모리와 512GB PCle Gen4 스토리지, 최대 2TB까지 확장 가능한 마이크로 SD로 넉넉한 저장 공간과 빠른 로딩 속도를 확보했다. 무게는 740g에 불과하다. DisplayPort 1.4와 듀얼 USB4 Type-C 포트로 도크, T
화성특례시(시장 정명근)와 화성시의료나눔봉사단이 외국인 근로자와 다문화 가정 주민 등 의료 취약계층의 건강 증진을 위한 2025년 무료 진료 봉사를 운영한다. 올해 무료 진료는 2월 23일, 4월 20일, 6월 15일, 8월 17일, 10월 19일 총 다섯 차례 운영되며, 첫 번째 진료는 화성시서부보건소에서, 두 번째 진료는 화성시외국인복지센터에서 진행된다. 나머지 일정의 장소는 추후 확정된다. 진료 시간은 모두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이다. 화성시에 거주하는 외국인 및 다문화 가족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진료를 받을 수 있다. 내과, 치과, 정형외과, 산부인과 진료는 물론 정신건강 상담, 물리치료, 약 지원 및 조제 등 폭넓은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진료 과목은 변경될 수 있다. 화성시의료나눔봉사단에는 현재 동탄시티병원, 원광종합병원, 대한물리치료사협회, 화성시약사회, 화성시서부보건소 등 총 15개 기관이 참여하고 있으며, 올해부터는 관내 대학교 의료봉사팀도 새롭게 합류해 17개 이상의 기관이 전문적이고 다양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올해는 화성시외국인복지센터, 화성시기업인연합회, 화성시소상공인연합회와 협력해 사전 홍보를 강화함으로
우리맛연구중심 샘표가 지난 7일 초등학생 대상 온라인 쿠킹클래스 ‘즐요일(즐겁게 요리하는 날) 겨울방학 특강’ 첫째날을 성황리에 마쳤다. 학기 중에 ‘즐요일’을 경험한 학생뿐만 아니라 평소 ‘즐요일’에 관심 있던 어린이들에게도 신청 기회를 제공해 7일과 14일 특강에 500여 명이 접수했다. ▲ 샘표가 지난 7일 초등학생 대상 온라인 쿠킹클래스 ‘즐요일(즐겁게 요리하는 날) 겨울방학 특강’ 첫째날을 성황리에 마쳤다 샘표는 2023년부터 누구나 요리를 즐기는 문화를 만들기 위해 ‘즐겁게 요리해’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그중에서도 ‘즐요일’ 프로그램은 사회성 발달, 자존감 상승, 소근육 발달 등 정서적·신체적으로 이점이 많다고 알려진 요리를 함께 즐겨 학생과 학부모 모두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아이가 주도적으로 요리하면서 성취감을 맛보고, 건강한 식습관 형성에 도움이 되는 건 물론 가족 간의 유대감을 쌓는 효과도 크다는 반응이 이어지며 5점 만점에 평균 4.8점 이상의 만족도를 기록하고 있다. 지난 2년간 서울 경기 지역 내 20개 넘는 초등학교가 함께 했으며, 지자체와 교육청, 학교 등 참여 주체도 늘어나고 있다. 7일 서울 중구 샘표 본사 1층 우리맛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