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전선이 바레인 초고압 시장에 진출하며, 중동 지역 주요 공급사로서의 입지를 강화했다. ▲ 대한전선이 중동에서 초고압케이블을 포설하고 있다 대한전선(대표이사 송종민)은 바레인 수전력청(EWA : Electricity & Water Authority)이 발주한 초고압 전력망 구축 프로젝트를 수주했다고 22일 밝혔다. 수주 금액은 약 6000만달러 규모다. 해당 프로젝트는 바레인 북서쪽에 위치한 알 자스라(Al Jasra) 지역에 건설되는 신규 변전소와의 연계를 위해 400kV급 지중 전력망을 구축하는 턴키(Turn-key) 사업이다. 전력망 턴키 사업은 초고압 케이블과 접속재 등 자재 일체를 공급하고 전력망 설계, 포설, 접속 및 시험까지 일괄 수행하는 방식으로, 높은 기술력과 프로젝트 수행 능력이 필요해 진입 장벽이 높다. 대한전선은 이번 수주를 통해 처음으로 바레인 시장에 진입했다. 기술 난이도가 높은 턴키 사업으로 시장 개척에 성공한 것으로, 현재 바레인에서 진행되고 있는 전력 인프라 개선 사업과 태양광, 풍력 등 신재생 에너지 프로젝트에서 경쟁 우위를 확보할 것으로 기대된다. 대한전선은 중동에서 50년 이상 케이블을 공급하며 쌓아온 성과가 수주
▲ 이미지 KB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전월세 계약을 준비하는 고객이 안심하고 임대차 계약을 진행할 수 있도록 돕는 ‘전세안전진단(집봐줌)’ 서비스를 20일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KB국민은행의 부동산 정보 플랫폼 KB부동산 앱에 접속해 주소와 보증금만 입력하면 등기사항전부증명서 및 건축물대장 열람, KB시세와 실거래가 등 각종 시세 데이터를 수집·분석해 임대차 계약의 안전성을 진단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선순위 채권과 낙찰가율 등을 분석해 임대차 계약이 안전한지 안전등급을 제시해 알기 쉽게 알려준다. 소유권 관련 사항에 위험 요소가 없는지도 분석해 안전진단 보고서 형태로 확인할 수 있다. 전세안전진단 서비스 이용 고객이 발급받은 등기사항전부증명서와 안전진단 보고서는 KB부동산 앱에서 수시로 다시 조회해 볼 수 있다. KB부동산은 KB금융그룹의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인 ‘KB스타터스’ 업체로 선정된 빅테크플러스와 제휴해 이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전월세 계약을 앞둔 고객을 위해 전세안전진단(집봐줌)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을 11월 30일까지 제공할 예정이다. KB부동산 앱에서 KB국민인증서 또는 KB
▲ 동아제약 오쏘몰 바이탈 m, 오쏘몰 바이탈 f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백상환)은 13일 CJ온스타일 ‘최화정쇼’를 통해 진행한 독일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오쏘몰’의 신규 라인업 ‘오쏘몰 바이탈’ 론칭 방송에서 준비한 수량을 모두 완판시키며 최초 론칭부터 존재감을 증명했다. 이번 론칭 방송 매진은 오쏘몰의 국내 단독/공식 파트너사인 동아제약과 CJ온스타일의 유기적이고 전략적인 협업을 통해 이뤄진 성과라는 것이 더욱 주목할 만한 점이다. 양사는 오쏘몰 바이탈의 성공적인 론칭을 위해 CJ온스타일이 보유한 모든 벨류체인을 결합한 맞춤형 솔루션 ‘원플랫폼’ 전략을 활용해 방송 전 성공적으로 론칭 대세감을 조성했다. 국내 론칭 전부터 이미 알만한 사람들에게는 해외 직구 등을 통해 팬덤을 가지고 있던 오쏘몰 바이탈 제품은 이날 최화정쇼 최초 론칭 방송에서 목표 대비 370%의 역대급 실적을 달성하며 양사의 론칭 전략이 주효했음을 입증했다. 최화정쇼를 통해 국내 최초 론칭한 오쏘몰 바이탈은 ‘오쏘몰 바이탈 m’, ‘오쏘몰 바이탈f’로 각각 출시됐으며 한국인 남성과 여성의 생리학적 특성을 고려한 남성/여성 맞춤 종합 건강기능식품이다. 아연, 고함량[1] 비타민 B군 설
▲ 농심 먹태깡 농심 신제품 먹태깡의 열풍이 여전하다. 특히 이전에 없던 어른용 과자라는 새로운 스낵카테고리의 대명사가 되면서 관련 시장도 만들어지고 있다. 농심은 6월 26일 출시한 먹태깡의 판매량이 12주(9/17)만에 600만봉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먹태깡은 국민스낵 새우깡의 인기를 이어갈 후속제품으로 출시됐으며, 출시 직후부터 ‘맥주 안주로 어울리는 스낵’, ‘진정한 어른용 과자’로 평가받으며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다. 농심은 먹태깡 출시 이후 미투제품이 속속 출시되면서 어른용 안주 스낵이라는 새로운 시장이 형성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농심은 증가하는 수요에 대처하기 위해 당초 부산공장에서 생산했던 것을 8월부터 아산공장으로 확대했다. 출시 초기 주당 30만봉 수준이던 생산량은 현재 60만봉으로 2배 늘어난 상태다. 먹태깡은 맥주 안주로 인기가 많은 먹태의 맛을 스낵에 접목한 제품이다. 먹태 특유의 풍부한 감칠맛이 특징이며, 먹태와 함께 소스로 곁들이는 청양마요맛을 첨가해 짭짤하면서 알싸한 맛을 살렸다. 모양은 납작한 스틱 형태로 만들어 바삭하게 한입에 즐기기 좋다.
▲ ‘Fi-Asia Thailand’에 참가한 삼양사 부스에서 방문객과의 상담이 이루어지고 있다. 삼양사가 동남아 지역에서 열린 식품소재박람회에 참가해 우수한 스페셜티(Specialty, 고기능성) 소재를 알리고 현지 판로 확보에 나섰다. 삼양그룹 식품/화학 계열사인 삼양사(대표 최낙현)는 20일부터 22일까지 사흘간 태국 방콕에서 개최된 ‘Fi-Asia Thailand’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600여 개의 글로벌 식품소재 회사와 유통사가 참가하고, 40개국에서 2만명 이상의 식품 관련 종사자가 방문하는 동남아 지역 최대 규모의 식품소재박람회이다. 삼양사는 태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 주요 국가의 식품 소재 공급사를 파악하고 고객사를 확보하기 위해 이번에 처음으로 참가했다. 홍보 부스는 현지 파트너사인 ‘Vicchi’와 공동 운영했으며, 행사 기간 동안 4500여 명의 방문객이 다녀갈 정도로 성황을 이뤘다. 삼양사는 당류 저감화 사업의 핵심 소재인 알룰로스와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을 전시하고 실제 해당 소재가 적용된 에너지바, 젤리, 비스킷 등 다양한 종류의 시식 샘플을 제공해 방문객들의 이해를 도왔다. 알룰로스는 무화과, 포도 등에 함유된
▲ 투썸플레이스가 귀여운 곰돌이 모양의 캐릭터 케이크 ‘투썸 해피데이 베어’를 출시했다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가 귀여운 곰돌이 모양의 캐릭터 케이크 ‘투썸 해피데이 베어’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투썸 해피데이 베어’는 투썸플레이스가 2021년 홀리데이 시즌 한정으로 출시해 연말마다 큰 사랑을 받아온 캐릭터 케이크 ‘스노우 베어’를 더욱 깜찍한 디자인으로 새롭게 선보이는 제품이다. ‘스노우 베어’가 홀리데이 시즌을 설레게 했다면, 이번 ‘투썸 해피데이 베어’는 연말뿐만 아니라 친구와 가족의 생일, 졸업·취업 등 일상 속 다양한 이벤트를 축하하는 ‘파티 러버(Party Lover)’ 곰돌이로 재탄생했다. 북극곰을 닮은 새하얀 외관이 돋보이는 ‘투썸 해피데이 베어’는 생크림과 코코넛 파우더로 덮인 깨끗하고 산뜻한 비주얼에 초콜릿의 달콤함을 조합해 호불호 없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맛을 구현했다. 촉촉하고 부드러운 초콜릿 시트에 초콜릿 생크림을 올려 진하고 달달한 맛과 향을 한층 업그레이드했고, 시트와 생크림 사이에는 폭신한 마시멜로와 바삭한 초콜릿칩을 샌드해 크리미한 텍스처에 재미있는 식감까지 더했다. 투썸플레이스는 ‘투썸 해피데이 베어’ 출시를 기념해
(경인뷰) 성남시는 소부장기술융합 연구조합과 소부장기술융합연구소를 판교역 지하 유휴공간에 조성해 22일 개소했다. 성남시와 소부장기술융합 연구조합은 이날 오후 3시 신상진 성남시장을 비롯해 성학경 소부장기술융합 연구조합 이사장,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한 네덜란드 대사관, DNP KOREA, 삼성전자 생산기술연구소, 소부장기술융합포럼 회원사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소식을 열었다. 수도권 교통의 허브인 판교역 지하 연결통로에 위치한 연구소는 178㎡ 규모로 반도체, 로봇, 2차 전지, 3D프린팅 등 장비, 부품 분야의 7개 기업체에서 파견된 25명의 연구원이 상주한다. 연구소는 소부장 중소기업 간 기술 연결, 공동 기술개발 및 연구과제 수행 등을 통해 기업간 융합협력 생태계를 구축하는 업무를 맡게 된다. 신상신 시장은 축사에서 “소부장 산업은 제조업과 첨단산업의 핵심분야로서 글로벌 시장 선점을 위해 연구시설의 인재양성 투자를 통한 기술력 확보가 절실하다” 며 “대한민국 4차산업의 중심인 판교에 공동연구소를 조성해 우수한 연구개발 인력의 유입은 물론 이를 통한 기업간 네트워크 활성화로 성남시와 더 나아가 대한민국 소부장 기업들의 경쟁력 강화를 가져올 것으로
▲ 코멕스가 추석을 맞아 최대 50% 할인 온·오프라인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52년 전통의 주방생활용품 코멕스산업(대표 구자일, 이하 코멕스)이 민족 최대의 명절 추석을 맞아 최대 50%까지 할인 판매하는 소비자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코멕스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와 티몬 등 온라인 채널과 이마트 매장에서 진행된다. 명절 음식 준비와 식재료 보관에 필요한 코멕스 대표 위생용품, 주방용품을 특별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먼저 코멕스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에서는 24일까지 밀폐용기와 도마, 물병, 위생용품 등을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대상 제품은 △모듈 시스템으로 공간 활용과 수납에 용이한 ‘에코젠 블록형 보관용기’ △3가지 컬러의 ‘칼자국이 잘 나지 않는 TPU 인덱스 도마세트’ △99.9% 항균으로 위생적인 ‘99.9% 항균 위생용품 시리즈’ 등 10여 종이다. 코멕스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에서는 22일까지 진행되는 생필품 페스타를 통해 ‘면코팅 고무장갑(민트)’을 32% 할인한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10개 세트 구매 시 2켤레를 추가로 증정한다. ‘면코팅 고무장갑(민트)’은 내부 면코팅과 인체공학적 디자인, 팔목 부분의 프릴형 마감처리로 움직
▲ LG생활건강 ‘더후 로얄 아트 기프트’ 서비스 모바일 화면 LG생활건강(대표 이정애)의 럭셔리 궁중 화장품 브랜드 더 히스토리 오브 후(이하 더후)는 예술적인 디자인으로 나만의 선물 포장을 완성할 수 있는 ‘더후 로얄 아트 기프트’ 온라인 서비스를 개설했다. 로얄 아트 기프트 서비스는 선물 주는 사람의 최대 고민인 ‘제품 선정’부터 ‘포장 디자인’까지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아바타를 꾸미듯이 선물 주는 사람의 예술 감각으로 하나밖에 없는 나만의 독특한 선물을 만들 수 있다. 여기에 더후만의 궁중 예술 이미지를 접목해 선물 포장에 품격까지 더했다. 로얄 아트 기프트 서비스는 ‘제품 선택→커스텀→완성→선물하기’ 네 단계로 진행된다. 우선 자신의 예술 감각을 무료로 검사할 수 있는 전생 아티스트 유형 테스트 ‘WHOO AM I?’를 통해 본인의 취향을 알아볼 수 있다. ‘조선시대 아티스트’ 콘셉트로 8가지 질문에 답하면 자신의 성격과 예술적 감각을 분석해주고 이에 맞는 선물 제품과 포장 디자인을 추천해준다. 제품은 품목과 가격, 구성 등을 고려해 다양하게 준비했다. 명절 선물로 많이 찾는 비첩 자생에센스, 공진향 인양 2종
▲ 노스페이스, 전용 애플리케이션 오픈 기념 이벤트 진행 영원아웃도어(대표 성기학)의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가 소비자들에게 더 많은 혜택과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노스페이스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하고 다양한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노스페이스 전용 앱은 편리한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적용하는 한편, 노스페이스 직원이 직접 제품을 착장하고 코디법을 소개하는 ‘스태프 갤러리’와 고객별 추천 아이템 서비스 등 다양한 정보 제공을 통해 소비자들이 보다 편리한 쇼핑이 가능하도록 돕는다. 또한 노스페이스는 전용 앱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준비했다. 먼저 전용 앱 가입 고객 전원에게 15%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신규 멤버십 가입 고객에게는 1만원 할인 쿠폰과 추가 5%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다양한 쿠폰을 확대해 소비자 혜택도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 더불어 노스페이스는 이달 30일까지 전용 앱을 통해 20만원 이상 노스페이스 제품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300만원 상당의 미국 여행권(10명)과 5만원 상당의 노스페이스 제품(100명)을 제공할 계획이다. 영원아웃도어 성가은 부사장은 “다양한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