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족 대명절인 설을 맞아 선물을 고민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이에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 레드페이스가 튜브 테크로 보온과 스타일을 모두 갖춰 선물로 제격인 다운 재킷 3종을 제안한다. ▲ 레드페이스 다운 자켓 3종 레드페이스가 추천하는 상품은 ‘파워 테크 다운 재킷’, ‘베이직 튜브 다운 재킷’, ‘이지 튜브 다운 후디 우먼 재킷’이다. 세 상품은 브랜드 고유의 기술력을 담은 ‘이엑스 튜브’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이는 봉제선을 없애 기존 다운의 최대 단점인 털이 빠지는 것을 최소화했다. 덕분에 오래 입을 수 있는 견고함과 우수한 방풍 기능을 동시에 갖췄다. 활용도를 높인 디테일까지 놓치지 않았다. 가벼운 무게로 편하게 걸쳐 입고 벗을 수 있어 아웃도어 활동부터 여행용 재킷으로 챙기기도 적합하다. 튜브 패턴으로 캐주얼한 무드까지 더해 일상에서의 활용도도 뛰어나다. 손목에는 벨크로를 적용해 찬바람을 차단한다. ‘파워 테크 다운 재킷’은 두툼한 중량으로 설 명절부터 초봄까지 따뜻하게 입을 수 있다. 골반까지 오는 기장으로 어떤 하의와도 매치할 수 있다. 이 재킷의 색상은 블랙, 그레이, 네이비, 세피아로 구성됐다. ‘베이직 튜브 다운 재킷’과 ‘이지 튜브 다운
바른북스 출판사의 베스트셀러 청소년 성장 소설 ‘시한부’가 지난해 1월 출간 이후 꾸준히 독자의 사랑을 받으면서 1년 만에 45쇄 발행을 돌파했다. ▲ ‘시한부’, 백은별 지음, 바른북스 출판사, 312쪽, 1만6800원 ‘시한부’의 이번 이정표는 청소년들은 물론 학부모들 사이에서도 필독서로 입소문을 타며 큰 주목을 받은 결과다. ‘시한부’는 15세 중학생인 신예 작가의 시선으로 바라본 차갑고 어두운 현실에 대한 다양한 관점과 흡인력 있는 전개로 청소년들에게는 위안과 희망의 메시지를, 학부모에게는 자녀를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청소년 시기의 자녀를 둔 부모라면 자녀의 마음속에 숨어 있는 감정들을 알기란 쉽지 않다. 특히 우울증이나 자살과 같은 민감한 주제는 다루기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시한부’는 청소년들이 겪을 수 있는 심리적 갈등과 위기를 사실적으로 묘사하고 있다. 특히 중학생 작가가 쓴 소설로, 또래 청소년 독자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학교에서의 강연 요청이 끊이지 않는 중이다. 더불어 국내에서의 뜨거운 인기에 힘입어 대만 대형 출판사와의 판권 계약을 통해 정식 출간이 진행된 ‘시한부’는 해외 독자들에게도 오늘날 청소년의
삼성전자가 진정한 AI 스마트폰인 ‘갤럭시 S25 시리즈’ 사전 판매를 1월 24일부터 2월 3일까지 진행한다. ▲ 갤럭시 S25 시리즈 사전 판매 실시 갤럭시 S25 시리즈는 ‘갤럭시 S25 울트라’, ‘갤럭시 S25+’, ‘갤럭시 S25’까지 총 3개 모델로, 2월 7일 국내에 공식 출시된다. ‘갤럭시 S25 울트라’는 티타늄 실버블루, 티타늄 블랙, 티타늄 화이트실버, 티타늄 그레이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12GB 메모리에 256GB 스토리지 모델이 169만8400원, 512GB 모델이 184만1400원, 1TB 모델이 212만7400원이다. 16GB 메모리에 1TB 스토리지를 탑재한 모델은 티타늄 제트블랙 색상 1종으로 삼성닷컴에서 자급제로 출시되며, 가격은 224만9500원이다. ‘갤럭시 S25+’와 ‘갤럭시 S25’도 실버 쉐도우, 네이비, 아이스블루, 민트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갤럭시 S25+’는 12GB 메모리에 256GB 스토리지 모델이 135만3000원, 512GB 모델이 149만6000원이며, ‘갤럭시 S25’는 256GB 모델이 115만5000원, 512GB 모델이 129만8000원이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S25를 새롭게 선보
네오팜(대표 김양수)의 생활보습 바디 전문 브랜드 더마비(Derma:B)가 최근 인도네시아 대형 종합 쇼핑몰인 이온몰(AEON Mall)과 말레이시아 최대 H&B 스토어인 가디언(Guardian)에 더마비의 주력 제품을 성공적으로 입점시켰다고 밝혔다. 인도네시아와 말레이시아는 젊은 인구가 많고 기초화장품 시장이 꾸준히 성장하는 국가로, 2024년부터 2028년까지 인도네시아 스킨케어 시장은 연평균 4.1%, 말레이시아의 경우 연평균 15.2%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더마비는 K뷰티 잠재력이 큰 인도네시아와 말레이시아 진출을 통해 글로벌 뷰티&헬스케어 기업으로의 영향력을 아세안 지역으로 확장한다는 목표를 내놨다. 이 과정에서 더마비는 인도네시아와 말레이시아의 고온다습한 열대성 기후를 고려하여 수출 제품을 선별했다. 연중 높은 기온과 습도로 인해 피부 트러블이 빈번한 현지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춰, 민감 피부 진정 효과가 뛰어난 제품들을 주력으로 내세웠다. 더마비는 이번 이온몰 입점으로 인도네시아 시장 진출의 첫 단추를 잘 끼웠다. 인도네시아 전역에 있는 6개 이온몰 점포 중 현재 3개 점포에 식약처 인증 가려움 개선 기능성 제품인 '더마비 세라엠
▲ 브리타, MZ부터 시니어까지 고객층 다변화... "2030 이어 5060" (출처: 브리타 코리아) 독일 친환경 정수기 브랜드 브리타(대표 안젤로 디 프라이아)의 구매 고객 분석 결과, 50대와 60대 시니어 고객의 비중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네이버 브리타 공식 스토어의 제품 판매 데이터에 따르면, 2023년 대비 2024년 60대 고객 정수기 구매 비중이 전 연령 중 가장 큰 폭인 1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다음으로 구매 비중이 크게 증가한 고객은 50대(12%), 40대(9%) 순이다. 필터 구매 고객 비중 역시 60대와 50대가 각각 17%·11%로 가장 높은 증가율을 보였다. 20대와 30대의 구매 비중은 증가하진 않았지만 여전히 전체 구매 고객 중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브리타 정수기에 새롭게 입문하는 시니어 고객도 꾸준히 늘고 있다. 2024년 하반기에 브리타 제품을 등록한 고객 연령대를 분석한 결과, 50대 이상이 23%로 상대적으로 구매력이 탄탄한 30대 고객(32%) 다음으로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브리타는 제품 등록을 완료한 고객에게 ▲제품 보증기간 1년 연장 ▲교체부품 무상 공급 ▲필터 교체 알림 서비스 등의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와 한국문화원연합회(회장 김대진)가 소멸위험지역 및 문화환경취약지역 어르신 문화프로그램 지원사업 ‘2025 취약지역 어르신 문화누림’의 수행단체를 2월 21일까지 공모한다. ▲ 2024 취약지역 어르신 문화누림 프로그램 현장(사진: 의성문화원) ‘2025 취약지역 어르신 문화누림’은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사업으로, 문화적 인프라와 여건이 상대적으로 열악한 소멸 고위험 지역과 문화환경 취약지역에 거주하는 어르신들의 문화예술 접근성을 높이고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를 통해 지역 간 문화격차를 완화하고 문화예술활동을 매개로 지역사회를 활성화하고자 한다. 사업은 다음 세가지 유형으로 진행된다. 어르신들의 직접적 참여를 통해 문화예술 경험(교육·체험)을 제공하는 △참여형 문화프로그램, 문화예술을 매개로 어르신들의 적극적인 사회활동 참여를 촉진해 지역사회에 공헌할 수 있도록 돕는 △활동형 문화프로그램, 문화예술 활동을 통해 노년세대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확산하고 세대 간/지역 간 이해와 존중을 도모하는 △캠페인형 문화프로그램 등이 있다. 이번 공모는 소멸위험지역 130개 및 문화환경 취약지역 69개 시·군에서 만 60세
신학기 시즌을 맞아 아이를 위한 가구, 학업 용품 등 다양한 키즈 상품에 대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특히 아이들의 주도적인 생활 습관 형성에 대한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새 학기를 앞두고 아이의 창의적 사고 발달 및 학습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학생방 가구를 비롯한 제품, 서비스 등에 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 일룸 ‘뉴트’ 시리즈 전시 공간 이에 업계에서는 2025년 키즈 산업 트렌드 키워드로 ‘스펙(S.P.E.C)’을 전망한다. ‘스펙(S.P.E.C)’은 아이들이 스스로 탐구하고 미래를 설계하는 데 필요한 핵심 가치를 반영한 단어로 △아이 학습 및 성장에 필요한 솔루션을 제안하고(Solution)△아이 취향 및 학습 스타일에 최적화된 맞춤형 학습 공간을 조성하며(Personalization) △경험 중심의 학습 환경을 제공하고(Experience) △보다 창의적 사고를 장려하는(Creative) 학습 트렌드를 의미한다. ‘Solution’, 아이 학습 및 성장에 필요한 솔루션 제안 아이 학습 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키즈 산업 전반에서는 아이들의 교육 및 성장에 필요한 실질적인 솔루션 제공에 집중하고 있다. 퍼시스그룹의 생활가구 브랜드 일룸
마음성장학교가 ‘나답게, 편안하게’를 펴냈다. ▲ 이은실, 이미영, 박주희, 김보람, 박상림, 서현미, 이수미, 김영애, 이영애, 이정희 지음 김은미 기획 및 감수, 마음성장학교, 216쪽, 2만2000원 ‘나답게, 편안하게’는 최근 심리와 코칭 분야에서 주목받고 있는 그림책심리코칭을 기반으로 한 독창적인 에세이집이다. 이 책은 그림책을 통해 자기 자신과 마주하며 마음과 의식을 성장시켜 온 열 명의 그림책 심리 코치들의 실제 성장 이야기를 담고 있다. 대한민국 최초로 그림책을 심리코칭의 도구로 활용하고, 그림책심리코칭 프로그램 한국코치협회 인증 kpc 역량을 개발한 마음성장학교 김은미 대표의 기획 및 감수로 출판된 이 책은 독자들에게 그림책이 단순히 아이들만의 전유물이 아닌, 어른들의 내면 세계를 치유하고 확장할 수 있는 강력한 도구임을 알린다. 그림책의 간결하면서도 상징적인 서사는 삶의 다양한 문제를 돌아보고 해법을 찾을 수 있는 거울 역할을 한다. 저자들은 이 책에서 각자의 삶 속에서 경험한 아픔과 성장을 그림책 속 이야기와 연결해 풀어내며, 독자들에게 치유와 용기의 메시지를 전한다. 책은 단순한 경험담을 넘어, 독자들에게 삶의 방향성을 제안한다. 저자들
20년이 넘도록 클렌징만 연구한 파인투데이의 스킨케어 토탈 브랜드 센카(SENKA)가 라인프렌즈(LINE FRIENDS)의 글로벌 인기 캐릭터 BT21과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퍼펙트 휩 BT21 에디션 4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 센카 BT21 2024년 9월 6일 일본을 시작으로 글로벌 순차 출시될 예정인 ‘퍼펙트 휩 BT21 에디션’은 센카 대표 제품 ‘퍼펙트 휩’ 라인 별로 BT21 캐릭터를 더한 제품이다. 헤어밴드를 착용하고 세안 준비를 마친 BT21 캐릭터가 센카의 생크림처럼 쫀쫀하고 풍성한 2X[1] 마이크로뷰티폼으로 즐거운 클렌징에 대한 기대감이 가득한 모습을 담았다. 독보적인 생크림 탄력 거품으로 퍼펙트한 클렌징이 가능한 센카의 스테디셀러 ‘센카 퍼펙트 휩 페이셜 워시’에는 코야(KOYA)와 RJ의 모습이, 세안 후에도 촉촉 탱탱한 콜라겐 클렌징을 선사하는 ‘센카 퍼펙트 휩 콜라겐 인’에는 망(MANG)과 치미(CHIMMY)의 모습이, 블랙헤드[2]까지 딥클렌징이 가능한 ‘센카 퍼펙트 휩 화이트 클레이’에는 타타(TATA)와 반(VAN)의 모습이, 마지막으로 순하게 진정 클렌징이 가능한 ‘센카 퍼펙트 휩 아크네 케어’에는 쿠키(COOKY)와
한국민속촌이 2025년 새해를 맞아 을사년(乙巳年) ‘새해가 쓰윽 복도 쓰윽’ 세시행사를 1월 25일 토요일부터 2월 16일 일요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는 다산, 지혜와 관련된 푸른 뱀의 해 ‘을사년’에 맞춰 전시·체험과 정월 세시풍속을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마련했다. ▲ 2025 한국민속촌 설날 세시 행사 ▲ 달집태우기 행사 먼저 푸른 뱀의 해를 맞이해 특별히 ‘십이지신 뱀’이 새겨진 목판에 한지를 찍어 소장하는 특별한 체험 ‘세화찍기’를 진행한다. 체험장 바로 옆에서 올해 운세를 알아보는 ‘팔자 고치는 토정비결’도 함께 진행한다. 체험 가격은 3000원이다. 민속마을 4호 앞에서는 뱀과 관련한 전설을 구연동화처럼 영상을 제작한 ‘일월의 사연’이 전시되며, 가족 간에 세배를 해보는 공간을 마련하고 정초에 조상에게 제사를 올릴 수 있는 ‘이대감의 설날 세배’도 민속마을 9호 사랑채에서 체험할 수 있다. 추가로 민속촌 내부의 18개의 가옥을 개방해 관람객들을 위한 온돌체험도 1월 28일 화요일부터 2월 28일 금요일까지 진행한다. 따뜻한 가옥 안에서 다양한 전통 놀이도 함께 즐겨볼 수 있다. 설날 대표행사 ‘정초고사’는 설날 당일 1월 29일 수요일 오
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예술감독 다비트 라일란트)는 정기연주회 ‘베토벤, 교향곡 9번 ‘합창’’을 예술의전당 콘서트홀 무대에 올린다. ▲ 국립심포니 ‘베토벤, 교향곡 9번 합창’ 포스터 ▲ 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 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는 2025 시즌의 주요 키워드인 ‘새로운 기원’을 위한 첫걸음으로 베토벤의 교향곡 9번을 선택했다. ‘전통’을 기반으로 ‘혁신’을 이룬 작품이자 ‘통합’의 상징이 된 베토벤의 작품으로, 새로운 미래를 위한 시작점을 잇는다. 베토벤의 교향곡 9번은 ‘혁신’의 상징이다. 가사에 의존하지 않는 순수 기악음악의 정점을 이룬 베토벤은 거기에 그치지 않고, 독창과 합창을 도입하며 가사를 뛰어넘는 음악의 극적 효과를 교향곡에 이뤄냈다. 또한 만인이 서로를 용서하고 진정으로 형제가 된다는 ‘환희의 송가’ 가사는 통합의 상징으로 인류의 역사에 함께해왔다. 1918년 제1차 세계대전 종전 직후 1989년 베를린 장벽 붕괴를 기념해 연주됐으며, 1985년 유럽연합의 공식 국가로 채택되며 인류를 하나로 묶었다. 특히 그 누구보다 인간의 자유와 자유의 실현을 통한 존엄성을 강조했던 실러의 가사는 희망과 화합의 힘을 일깨워준다. 극음악에서 쌓아온 국립심포니의 독
모두투어는 이색 여행지에서 특별한 경험을 원하는 여행 수요를 겨냥해 동남아의 숨은 보석으로 불리는 ‘황금 왕국 브루나이’ 기획전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 브루나이, 오마르 알리 사이푸딘 모스크 브루나이는 보르네오섬에 위치한 동남아시아 국가로, 말레이시아와 인접해 있으면서도 독특한 이슬람 문화를 간직하고 있다. 황금빛 모스크와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자랑하며, 연평균 27도의 온화한 기후와 깨끗한 환경, 안전한 치안 덕분에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매력적인 여행지로 주목받고 있다. 이번 브루나이 기획전은 △모두시그니처 △새미패키지 △에어텔 △가성비 좋은 상품 등 다양한 상품으로 구성해 여행객들의 선택 폭을 넓혔다. 대표 상품 ‘브루나이 시그니처 5일’은 로열 브루나이 항공의 인천-브루나이 왕복 직항을 이용하며, 브루나이의 랜드마크로 손꼽히는 ‘더 엠파이어 브루나이’ 호텔'에 3박 숙박으로 여행의 편의와 품격을 높였다. 더 엠파이어 브루나이 호텔은 7성급 호텔로, 황금빛으로 장식된 화려한 인테리어와 함께 △영화관 △골프장 △인공 해수욕장 등 세계적인 수준의 다양한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어 전 세계 여행객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아울러 전일 자유일정 포함으로 개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