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김재훈 경기도의회 의원, 경기도장애인단체와 정담회 가져

김재훈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의원, 경기도장애인회관 건립 전 경기도장애인단체 사무실에 대한 보증금 지원 등을 위해 노력하겠다는 의사 밝혀

 

(경인뷰)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김재훈의원은 지난 24일 경기도장애인단체와의 정담회를 가졌다.

이번 정담회는 지난 14일 보건복지위원회와 경기도장애인단체와의 정담회에서 제기된 사무실 보증금에 대한 논의를 진행하기 위한 자리였다.

지난 정담회에서는 경기도장애인단체 중 보증금지원을 필요로 하는 단체들을 파악하고 적절한 기준을 마련하기 위해 협의체를 구성하는 것을 주요 안으로 다루었다.

경기도장애인회관의 건립이 이루어지기까지 각 단체마다 현황을 파악하고 단체의 형편에 맞는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테스크포스팀을 구성해 실질적인 지원책이 마련될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에서 이루어졌다.

김재훈의원은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차원에서 경기도 단위 장애인단체들이 회원들의 복리를 도모하고 안정적인 사업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함께 자리한 이세항 경기도장애인복지단체연합회장은 회원단체들의 역할과 취약함을 알리고 안정적인 사무실 운영이 결과적으로 경기도장애인복지에 도움이 될 수 있음을 피력했다.

김재훈의원은 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단체, 행정부처가 협의해 기준을 만들어나가고 내년 4월 추경에는 실질적으로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으며 해당 단체가 다 함께 머리를 맞대고 해법을 찾아가자고 당부했다.

이번 정담회에는 김재훈의원을 비롯한 경기도장애인복지단체연합회 이세항 회장, 한국교통장애인경기도협회 이완모 회장, 경기도신체장애인복지회 김용선회장, 경기도장애인복지단체연합회 조은숙 사무국장이 함께했다.

포토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