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휴식이 필요한 당신 대성지로 오라

외래어종 전무한 자연 그대로의 낚시터
한국붕어의 명품'찌'맛 감상터
가족동반 휴양 낚시터

베스와 블루길의 천국이 된지 오래된 화성시 관내 저수지 중 유일하게 외래어종이 단 일도 없는 낚시터가 있다. 화성 율촌리에 소재한 대성 낚시터가 그곳이다. 대성 낚시터는 약 4만평 규모의 평지평 중급 낚시터이다.

 

낚시터 동남쪽과 서남쪽 방면에는 야트막한 야산이 저수지를 둘러싸고 있으며 저수지 수변을 중심으로 둘레길이 있다. 이 둘레길에 앉아 조용히 낚시를 하면 된다. 물론 좌대조차 없다. 말 그대로 노지형 천연 낚시터이다.

 

▲ 대성낚시터의 명품 둘레길

 

대성 낚시터에서 낚시를 하기 위해서는 기본 장비가 필요하다. 맨땅에 꽂을 기본 장비정도는 준비하는 것이 낚시하기에 편안하다. 대성 낚시터에서 좌대를 따로 마련하지 않은 이유는 좌대가 없어도 낚싯대를 펼치기에 무리가 없을 정도로 관리가 잘 되어 있기 때문이다. 낚시터 둘레길을 따라 편안하다고 생각되는 곳에 의자를 놓고 낚시를 하면 된다. 좌대가 없어도 의자가 전혀 불편하지 않은 것이 이 낚시터의 장점이기도 하다.

 

대성낚시터의 또 다른 장점은 외래어종이 전혀 없다는 것이다. 마릿수로 잡히는 참붕어와 가끔 올라오는 떡붕어 그리고 잉어가 주력어종이다. 밤낚시에는 동구리와 메기 등도 잡히며 저수지의 오염도를 알 수 있는 민물새우가 다량으로 잡히는 곳이 대성 낚시터이다.

▲ 자연 그대로의 노지형 낚시

 

낮에 낚시를 하는 꾼들은 대개 어분과 글루텐을 주로 사용하며 밤낚시 대물을 노리는 조사들은 저수지에서 자생하는 새우와 애기 참붕어를 미끼로 사용한다.

 

낚시터에 도착하면 제일 먼저 좌측에 낚시인의 집이 보인다. 이곳은 낚시터 관리를 맡고 있는 사장님 겸 관리인이 있다. 인심 좋은 사장님 말씀에 다르면 대성 낚시터는 대를 이어 하고 있는 가업이라고 한다. 덕분에 낚시터 주변은 언제나 청결이 유지되고 있다. 또한 여성 조사님들이 불편해하는 화장실 문제도 이곳에는 없다. 가정집 화장실보다 깨끗한 수세식 화장실이 준비되어 있다. 그래서인지 이곳 낚시터에는 차박을 하는 차량들이 유난히 많다.

 

▲ "우리 낚시터는 외래어종을 철저히 막고 있다"는 대성낚시터의 안덕종 대표 

 

관리인의 집을 지나 왼쪽으로 따라 들어가면 넓은 입구에서가 나오며, 그곳에서는 낚시인을 위한 약간의 좌대와 인공섬이 보인다, 이곳만 노리고 오시는 분들이 있지만 대개는 둘레길에서 낚시를 하고자 하는 분들이 많다. 낚시터 둘레길은 차량 교행이 가능할 정도의 자연도로가 있다. 그리고 중간 중간 쓰레기를 처리할 수 있는 시설들이 있어 언제나 깨끗한 환경을 제공해 주고 있다. 물론 저수지 수질 자체의 깨끗함은 기본이다. 대성저수지가 좋은 수질과 환경을 유지할 수 있었던 이유는 대성 저수지가 사유지이기 때문이다. 사유지이기 때문에 더욱 많은 보살핌을 받았다고 한다.

 

낚시터 남서쪽 제방에 이르면 저수지 옆으로 넓은 주차장 겸 쉼터가 준비되어 있다. 이곳에서는 가족단위의 낚시인들이 온갖 먹을거리를 준비해와 휴일을 즐기는 장소로 알려져 있다. 굳이 낚시가 아니더라도 저수지 둘레길을 돌아보는 연인들이 눈에 종종 보인다.

 

▲ 가족과 함께 하는 즐거운 낚시

 

저수지 주변으로는 붕어와 잉어들이 살기 적당한 수초들이 줄을 지어 있다. 이 수초들 옆으로 낚싯대를 잘 붙이면 마릿수 조황이 보장된다. 잉어를 잡으려면 적어도 4칸 이상 사용하는 것이 유리하다. 이곳에서 주로 잡히는 붕어들은 황금색 비늘을 가지고 있는 참붕어들이다. 술이나 식사보다 낚시에만 집중하면 하루 반나절에 30~40마리 정도는 잡을 수 있다. 다만 이곳에서도 월척은 드물다. 월척은 말 그대로 인연이 잇는 자에게만 잡힌다. 가끔 잡히는 대형 붕어는 떡붕어에 가깝다.

 

지난 수년간 자연형 저수지에서 ‘찌’맛을 못 본 조사가 있다면 당연히 이곳에서 한국 참붕어의 찌맛을 만끽할 수 있다. 바닥에서부터 쑤욱 올라오는 찌는 그야말로 환상적이다. 떡밥을 이용하면 깨끗한 찌맛을 그대로 볼 수 있다. 그리고 미끼로 지렁이를 사용했다면 물위에서 찌가 춤을 추는 광경을 목격할 수 있다.

 

차를 바로 옆에 두고 낚시를 할 수 있으며 가족과 함께 휴양도 할 수 있는 그런 동화 같은 하루를 원하는 낚시인이 있다면 화성 율암리 대성낚시터를 검색해보는 것을 적극 추천한다.

 

 

 


포토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