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출판 문학공원이 올해 초 한국 작가로 등단한 강서우 시인의 첫 시집 ‘사랑을 앓고 있나 보다’를 펴냈다고 밝혔다. ▲ 강서우 시집, ‘사랑을 앓고 있나 보다’ 표지, 148페이지, 정가 1만2000원 인간에게 있어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단어는 무엇일까. 돈일까, 명예일까. 아니다, 사랑이다. 사랑은 우리 사회를 이끌어가는 힘이요, 의미며 가치다. 사랑은 사회를 구성하고 존재하게 하는 기본 이념이다. 강서우 시인은 사랑에 대한 개념들을 다시 한번 되짚어보고 있다. 사랑이란 사람이나 어떤 존재를 위해 마음과 물질 등을 다해 아끼고 봉사하는 마음이다. 따라서 사랑이란 사람과의 사랑만을 의미하지 않는다. 사랑에는 수많은 종류와 방법이 있다. 동물을 사랑하는 마음, 꽃이나 숲을 사랑하는 마음, 만화나 영화를 사랑하는 마음까지도 사랑의 범주에 속한다. 이 시집에서 강서우 시인이 다룬 사랑은 남녀 간의 사랑에 대한 감정이다. 사랑이라는 말을 빼놓고 여성을 생각하긴 어렵듯, 이 시집에서 사랑이란 말을 빼놓고 읽어가기는 쉽지 않다. 그런 점에서 강서우 시인은 사랑은 어떤 의미를 지니며, 어떤 문학적 의의가 있는지 고찰해 낸다. 이 시집은 크게 사랑, 운명, 환상 등의 테
문화콘텐츠 플랫폼 예스24가 독서 문화 활성화를 위한 ‘#왓츠인마이책장’ 챌린지를 오는 8월 31일까지 진행한다. ▲ 예스24 ‘#왓츠인마이책장’ 챌린지 자신의 책장을 소개하는 ‘#왓츠인마이책장’ 챌린지는 독서 및 텍스트 콘텐츠가 ‘힙한’ 것으로 여겨지는 ‘텍스트힙’ 트렌드와 더불어 SNS에서 책장 소개 챌린지가 유행하는 흐름에 발맞춰 기획됐다. 예스24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책장 소개 챌린지를 널리 소개하는 한편, 더 많은 독자들이 취향을 함께 나누고 독서를 즐길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챌린지 참여 방법은 인스타그램 또는 X (옛 트위터)에 자신의 책장 사진을 ‘#왓츠인마이책장’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고, 본문에는 책장이나 책장 속 책에 대한 소개 등을 자유롭게 작성하면 된다. 챌린지에 참여하는 독자들이 많아질수록 더욱 풍성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이 이번 챌린지의 특징이다. 예스24는 챌린자 참여자 100명 달성 시 10명에게, 240명 달성 시 20명에게 YES상품권 10만원을 추첨 증정한다. 챌린지 참여자 1000명 달성 시에는 추첨을 통해 30명에게 YES상품권 10만원을 증정한다. 이와 함께 ‘포토제닉 리워드’도 제공한다. 챌린지 참여 인
▲ 레고랜드가 삼악산 호수 케이블카와 레고랜드 호텔을 즐길 수 있는 ‘춘천 디스커버리’ 패키지를 선보인다. 레고랜드 호텔이 춘천 삼악산 호수 케이블카와 레고랜드 호텔 숙박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여행 패키지인 '춘천 디스커버리’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레고랜드 호텔은 올해 4월 춘천의 대표 관광지 중 하나인 김유정역 레일바이크와 함께 ‘춘천 나들이 패키지’를 선보여 큰 호응을 얻은 바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이번 여름 시즌을 맞이하여 삼악산 호수 케이블카와 함께 특별한 여행 패키지를 출시하게 되었다. 춘천 삼악산 호수 케이블카는 춘천 삼천동에서 의암호를 가로질러 삼악산까지 3.61km에 이르는 국내 최장 케이블카로, 아름다운 의암호와 춘천 경치를 즐길 수 있는 춘천의 관광 명소이기도 하다. 특히, 케이블카 내부 바닥이 통유리로 되어 있어 탑승 시 경관을 탁 트인 시야로 감상할 수 있다. ‘춘천 디스커버리’ 패키지는 주중 전용 패키지로 9월 11일까지 다양한 주중 숙박 일정을 선택할 수 있다. 패키지에는 레고랜드 호텔 1박 숙박과 조식 뷔페(최대 성인 2인, 어린이3인), 그리고 삼악산 호수 케이블카 크리스탈 캐빈 티켓 3매가 포함된다. 해당
더존비앤씨티의 반려견을 위한 문화레저복합타운 ‘강아지숲’이 오는 20일 반려견 동반 워터파크인 ‘네이처풀’의 하이시즌 운영을 시작으로 테마파크 야간개장에 나선다. ▲ 강아지숲이 반려견 동반 워터파크 ‘네이처풀’의 하이시즌 운영을 시작으로 야간개장에 나선다 하이시즌은 야간까지 네이처풀에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기간으로, 오는 8월 25일까지 운영된다. 강아지숲은 지난 6월 네이처풀 미드시즌을 개장했다. 이른 더위에 지친 반려 가족과 반려견을 위해 지난해보다 한 달 앞당긴 것으로, 네이처풀 미드시즌은 주간에 한해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기간이다. 네이처풀 하이시즌은 주간·야간·종일권 등 총 3가지 중에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주·야간은 각각 오전 10시, 오후 3시 30분부터 5시간씩 이용할 수 있으며, 종일권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 30분까지 즐길 수 있다. 하이시즌 기간 매 주말에는 깜짝 이벤트가 진행된다. 물놀이와 관련한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돼 있으며, 결과에 따라 반려동물 프리미엄 간식 브랜드인 폴카독 제품 등이 선물로 증정될 예정이다. 네이처풀 하이시즌 운영과 함께 강아지숲 야간개장 ‘밤산책’도 진행된다. 오후 9시까지 오픈되는 강아지숲 테마파
좋은땅출판사가 ‘古國1’를 펴냈다. ▲ 김이오 지음, 좋은땅출판사, 368쪽, 1만8000원 우리에겐 왜 기원 이전의 상고사가 없을까? 한(韓)민족의 고대사는 11세기에 편찬된 ‘삼국사기’에 전적으로 의존하고 있으나 아쉽게도 고조선과 같은 기원 이전의 상고사가 누락됐다. 이는 조상들이 동쪽으로 내몰리면서 빚어진 일이지만 고려와 조선, 현재의 대한민국에 이르기까지 소위 반도사관을 유지하려는 주류세력이 상고사의 복원을 집요하게 방해했기 때문이다. 밖으로는 대륙에 강력한 통일왕조가 출현하면서 우리 상고사에 대한 날조가 시작됐고, 안으로는 그런 외압에 굴복하거나 동조한 사람들이 저지른 일탈이었다. 문제는 광복 이후 80년이 지나도록 여전히 우리 상고사가 복원되지 못했으니 일제의 식민사관을 탓할 수도 없게 됐다는 점이다. 그 사이 중국 정부는 대륙에 기반한 우리 상고사의 대부분을 자기들의 역사라고 우기는 ‘동북공정’을 서슴지 않았다. 이에 비하면 한때 가야의 일부를 왜가 지배했다는 ‘임나일본부설’이나 독도 도발은 귀여운 수준이다. 일제가 탈취해간 수많은 고서 반환을 요구하지 않는 등 우리가 역사복원에 소홀함을 간파한 이웃 나라들이 역사 날조와 함께 소리 없는 역사전쟁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백상환)은 어린이 구강 관리를 위한 ‘미니막스 랩 구강 솔루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 동아제약, 어린이 구강 관리를 위한 ‘미니막스 랩 구강솔루션’ 출시 미니막스 랩 구강 솔루션은 구강 특허 유산균 ‘Ora CMU’를 함유한 제품이다. Ora CMU는 건강한 한국인 어린이 구강에서 유래한 유산균으로 구강 정착성이 우수한 점이 특징이다. 섭취 중단 28일 후에도 구강 유산균 정착성을 84% 유지하는 임상시험 결과를 보유하고 있다. 미니막스 랩 구강 솔루션은 어린이가 거부감 없이 섭취할 수 있는 산뜻한 청포도향의 츄어블 제품이다. 씹어 먹어도 무방하지만 되도록이면 아이가 잠들기 전 섭취해 입 안에서 살살 녹여가며 먹을 수 있도록 지도해주는 것이 좋다. 당류 0g으로 양치 후에도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동아제약 어린이건강연구센터의 노하우를 기반으로 설탕과 아스파탐, 수크랄로스와 같이 단맛을 내는 감미료를 철저히 배제하고 천연과일향을 사용해 아이들이 선호하는 청포도향을 구현했다. 신제품 출시 기념으로 동아제약 네이버 공식 스토어와 디몰(:Dmall)에서는 구강 솔루션 구매 시 미니막스 정글 프로폴리스 본품을 무료로 증정한다. 한편 미니
농심이 ‘반려견 영양제’ 3종과 막걸리 ‘꿀꽈배기맛주’를 출시한다. 모두 농심 사내 스타트업 ‘N-Start’ (이하 엔스타트) 4기에서 개발한 제품이다. ▲ 농심 꿀꽈배기맛주 농심 엔스타트는 직원 누구나 농심이 보유한 내부역량을 활용해 신사업을 제안하고 리더가 돼 직접 추진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올해 4기로 선정된 총 6명의 직원들이 ‘반려동물 영양제’와 ‘전통주’를 테마로 사업에 도전하고 있다. 농심이 지난 8일 출시한 반려견 영양제는 ‘반려다움’ 브랜드로 각각 반려견의 관절, 눈,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반려다움 조인트 서포트’, ‘반려다움 클리어 아이즈’, ‘반려다움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으로 구성돼 있다. 식약처의 인정을 받은 기능성 원료를 사용해 효능을 극대화하고, 각 제품마다 성분과 함량을 투명하게 표시해 신뢰성을 높인 것이 차별점이다. 온라인 반려다움 브랜드샵(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농심이 오는 10일 편의점 CU를 통해 출시하는 ‘꿀꽈배기맛주’는 농심 스낵 ‘꿀꽈배기’ 브랜드를 활용해 전통주에 익숙하지 않은 젊은 세대에게 친숙함을 주고, 국내산 꿀의 달콤함과 과실향을 맛볼 수 있는 막걸리다. 특히 꿀꽈배기맛주는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대표이사 문영주)가 LG U+ 멤버십 고객을 위해 7월 9일(화) 투썸플레이스 전 품목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유플투쁠’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 투썸플레이스가 LG U+와 함께하는 ‘유플투쁠’ 제휴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며 아이스 음료나 빙수로 무더위를 타파하고자 하는 소비자가 늘어나는 가운데 투썸플레이스는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여름 시즌 음료와 디저트를 보다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고자 LG U+와 처음으로 함께하는 제휴 행사를 마련했다. 본 프로모션을 통해 LG U+ 멤버십 회원은 등급에 따라 투썸플레이스 전 품목 대상 최대 50% 할인되는 쿠폰을 받을 수 있다. U+ 멤버십 애플리케이션(앱) 메인에서 ‘7월 유플투쁠’ 배너를 클릭하고 투썸플레이스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하면 7월 이내 사용 가능한 전 품목 할인 쿠폰이 발급된다. 할인 쿠폰은 7월 9일(화) 오전 11시부터 자정 전까지 회원당 1회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지급 완료된 쿠폰은 앱 내 ‘내 쿠폰’ 메뉴에서 확인 가능하다. 쿠폰은 다운로드 직후부터 7월 31일까지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유플투쁠’ 프로모션 혜택은 LG U+ 멤
▲ 홈닉 앱의 매터(Matter)기술 연동 개념도 (사진=삼성물산 제공) 삼성물산의 홈플랫폼 ‘홈닉(Homeniq)’을 이용하는 아파트 입주민들의 집안 모든 일상이 더욱 편해질 전망이다. 삼성물산 건설부문(이하 삼성물산)이 9일 서울 송파구 문정동에 위치한 래미안갤러리에서 IoT 전문기업 ‘아카라라이프’와 매터(Matter) 기반의 스마트홈 기기 연동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아카라라이프는 매터 인증을 취득한 스마트 허브, 전동 커튼, 조명 등 다양한 스마트홈 제품 공급과 연결 플랫폼을 제공하는 IoT 전문 기업이다. 그동안 IoT 서비스는 세대의 월패드를 통한 빌트인 기기 제어로 시작해 일괄 소등·음성 인식 등 스마트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지능형 홈으로 점차 발전했으나, 브랜드별 상이한 규격의 표준 적용으로 기기와 플랫폼의 상호 호환이 보장되지 않는 불편함이 있었다. 이에 삼성물산은 이번 매터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거실과 주방 등 집안 곳곳의 가전과 IoT 기기를 브랜드와 상관없이 홈닉 앱 하나로 직접 제어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의 기반을 마련할 것으로 보인다. 먼저 신규 단지에는 매터 기반의 스마트홈 기기를 설치하고, 기존 주거단지에는 플
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예술감독 다비트 라일란트, 대표이사 최정숙)는 ‘오프 어라운드 클래식’을 오는 7월 13일(토) 콩치노 콩크리트에서 선보인다. ▲ 국립심포니 ‘오프 어라운드 클래식’ 포스터 ▲ 콩치노 콩크리트(©choijw) ▲ 국립심포니 현악 4중주단(©SihoonKim) ‘어라운드 클래식(이하 어클)’은 국립심포니의 유튜브 콘텐츠로, 클래식 음악에 대한 다양한 궁금증을 풀어보는 토크쇼다. 총 6화로 구성된 프로그램에는 국립심포니 단원 최정우(첼로 부수석)와 윤지현(비올라)을 비롯해 주제별 전문가가 함께한다. 이번 공연은 어클 2화에서 다룬 주제 ‘공연파 대 홈 감상파’의 오프라인 버전이다. 음악 감상에 있어 오랜 논쟁을 영상 속 화제의 공간인 콩치노 콩크리트에서 직접 현악 4중주를 경험하며, 자신만의 음악 감상 취향을 발견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콩치노 콩크리트는 국내 최대 LP 음악감상실로, 힙스터들의 성지다. 국립심포니가 콩치노 콩크리트를 찾은 이유에는 MZ세대와의 접점 확대가 있다. 예술 소비 방식이 다채로워진 새로운 세대들에게 클래식 음악에 대한 즐거운 첫 경험을 선사하고자 한다. 프로그램은 ‘체코 음악의 해’ 100주년 기념 및 국립심포니 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