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가 2일(수)부터 6일(일)까지 충남 계룡대에서 개최되는 ‘2024 대한민국 국제방위산업전시회(Korea Army international Defense industry EXhibition, 이하 KADEX 2024)’에 참가해 여러 혁신 기술을 적용한 특수차량들을 선보인다. ▲ ‘KADEX 2024’ 기아 전시관 전경 올해 처음 개최되는 KADEX 2024는 15개국 400여 개 업체가 참가해 역대 국내 지상군 방산전시회 중 최대 규모로 진행된다. 이번 전시회에서 기아는 ‘중형표준차 5톤(KMTV, Kia Medium Tactical Vehicle 6x6)’과 ‘수소 경전술차량(ATV, All Terrain Vehicle)’의 실물을 세계 최초로 공개한다. 중형표준차 5톤은 △수심 1m 하천 도섭 △60% 종경사(전·후진을 통해 경사로를 오르내리는 것) 및 40% 횡경사(옆으로 기울인 채 주행하는 것) 주행 △병력 22명(운전실 3명 제외) 또는 화물 5~10톤 수송이 가능해 험난한 주행 환경에서도 뛰어난 기동성과 수송 능력을 발휘한다. 또한 중형표준차는 플랫폼 기반 샤시 구조로 개발돼 사용 목적에 따라 다양한 형태로 제작이 가능하다. 기아는 내년부터
LG생활건강은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생활정원’에서 레티놀과 콜라겐을 한 포에 담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비피움 레티놀 콜라겐’을 출시했다. ▲ LG생활건강 ‘생활정원 비피움 레티놀 콜라겐’ 출시 이번 신제품은 피부와 점막을 형성하는 비타민A의 한 형태로 콜라겐의 생합성을 촉진하는 성분으로 알려진 레티놀을 1포당 1000마이크로그램(μg) 함유했다. 스위스산 레티놀 원료가 사용됐으며, 함께 함유된 콜라겐 1000밀리그램(mg)은 빠르게 흡수될 수 있는 500달톤(Da)의 저분자 피쉬콜라겐이 사용됐다. 여기에 콜라겐과 더불어 피부 진피를 구성하는 3대 요소인 엘라스틴, 히알루론산 성분을 포함하고 있으며 물 없이도 구강 점막에서 부드럽게 녹아내리는 청귤라임맛 파우더 제형으로 상큼한 맛과 함께 부담 없이 이너뷰티 관리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생활정원 브랜드는 최근 먹는 레티놀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상황에 맞춰 출시한 ‘비피움 레티놀 콜라겐’은 이너뷰티 케어를 통해 매끈하게 빛나고 싶은 고객들의 니즈를 하루 한 포로 간편하게 채워준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헬스·이너뷰티 트렌드에 맞춘 프리미엄 제품을 꾸준히 선보여 차별적 고객 가치를 제공하겠다고 밝
LIG넥스원(대표이사 신익현)이 2일(수)부터 5일간 충남 계룡대에서 개최되는 ‘대한민국 국제방위산업전시회(KADEX 2024)’에 참여해 군 정예화·첨단화에 기여할 미래 전장 솔루션과 수출주력 무기체계를 선보인다. ▲ LIG넥스원 홍보부스 이번 전시회에서 LIG넥스원은 미래 전장에 특화된 ‘스마트 무장’을 비롯해 △감시정찰·타격·수송·대드론 등 국방·민수를 아우르는 ‘드론 종합 솔루션’ △수상 유·무인복합체계의 기반이 될 ‘무인수상정(해검-3)’ △미국 해외비교시험(FCT) 최종 시험발사를 성공적으로 마치며 국산 유도무기 최초의 미국 수출 가능성을 높인 ‘비궁’ △AI 기반 ‘지휘통제체계’ 등을 소개한다는 계획이다. LIG넥스원은 병력자원 감소에 대응하고, 군 정예화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스마트 무장 제품군을 선보인다. 한국형 소총에 장착되는 다목적 발사기에서 운용되는 ‘초소형 유도탄’은 반능동 레이더(SAL, Semi-Active Laser) 탐색기를 탑재, 멀리 떨어진 표적을 정밀 타격할 수 있다. 레이저 소총과 20mm RCWS(Remote Control Weapon System) 등의 스마트 무장도 함께 전시, 시연한다. 드론 전 분야를 아우르는
▲ 레고랜드가 가족 모두를 위해 라이브 콘서트와 불꽃놀이 등을 함께 즐기는‘BRICK or BEAT’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는 가을 시즌을 맞아 가족 모두를 위해 기획된 특별한 육아탈출 프로젝트 ‘BRICK or BEAT’를 10월 5일부터 26일까지 매주 토요일에 진행한다. 10월 한 달간 매주 토요일 저녁에는 인기 아티스트가 펼치는 라이브 콘서트와 DJ 파티, 불꽃놀이까지 어린이부터 부모까지 다 함께 즐거운 시간을 가질 수 있는 프로그램이 레고랜드 파이러츠 플라자 파티 특별 무대에서 운영된다. 특히, 이번 ‘BRICK or BEAT’ 이벤트는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들 뿐만 아니라 연인과 친구들도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포함하고 있다. 먼저, 이벤트는 오후 7시 30분부터 8시까지 클럽 DJ가 이끄는 흥겨운 ‘꼬꼬마 DJ 파티’로 시작된다. 이 시간은 가족들이 어울려 음악에 맞춰 춤을 출 수 있는 패밀리 파티로 이루어지며, 최신 인기곡을 믹스한 DJ의 플레이로 유쾌한 퍼포먼스가 함께하여 활기찬 분위기를 조성할 예정이다. 이후 8시부터 이어지는 메인 공연인 라이브 콘서트에서는 매주 다양한 장르의 인기 아티스트들이 무대를 채운다. 첫
기아가 ‘The 2025 레이’를 2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한다. ▲ 기아 The 2025 레이(그레이 투톤 패키지) The 2025 레이(이하 레이)는 기아의 대표 경차 레이의 연식 변경 모델로, 고객들이 선호하는 고급 안전·편의사양을 확대 적용해 상품 경쟁력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기아는 레이 EV 승용 모델에 △전방 충돌 방지 보조(FCA, 차량/보행자/자전거 탑승자) △차로 유지 보조(LFA) △크루즈 컨트롤 등이 포함된 ‘드라이브 와이즈 I’ 패키지와 블랙 하이그로시 가니시가 적용된 △열선 가죽 스티어링 휠을 전 사양 기본화해 상품성을 향상시켰다. ※ 드라이브 와이즈 I 패키지 포함 기능(전체): 차로 이탈 방지 보조(FCA, 차량/보행자/자전거 탑승자), 차로 이탈 방지 보조(LKA), 운전자 주의 경고(DAW, 전방 차량 출발 알림 기능 포함), 하이빔 보조(HBA), 차로 유지 보조(LFA), 지능형 속도 제한 보조, 크루즈 컨트롤 또한 레이 EV 승용 에어 트림에는 △후측방 충돌 경고(BCW) △후측방 충돌 방지 보조(BCA, 전진 출차) △후방 교차 충돌 방지 보조(RCCA) △안전 하차 경고(SEW) 등이 포함된 ‘드라이브 와이즈
가을을 맞아 전국 곳곳에서는 억새 축제부터 마라톤 대회까지 다양한 이벤트가 열리고 있다. 이에,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 레드페이스가 등산은 물론, 러닝과 같은 애슬레저룩으로도 활용하기 좋은 다용도 재킷을 출시했다. ▲ 탑 라인 후디 우먼 재킷 탑 라인 후디 우먼 재킷은 브랜드 자체 개발 기능성 소재 ‘쉘텍스 엑스 라이트’를 적용해 우수한 방풍 기능과 경량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아침저녁으로 불어오는 서늘한 가을 바람을 차단하는 데 탁월하다. 여기에 가벼운 무게와 패커블한 부피로 수납성 또한 뛰어나다. 재킷 측면과 후면부에는 통풍구를 적용해 오랜 시간 걷는 등산이나 뛰는 마라톤에서도 열기를 효과적으로 배출할 수 있다. 사용자를 위한 세심한 디테일도 놓치지 않았다. 일체형 후드를 적용해 언제 어디서든 쉽게 모자를 쓰고 벗을 수 있다. 산 위에서 바람이 불거나 달리면서 정면으로 바람이 불면 모자가 벗겨지기 마련인데, 사이즈 조절이 가능한 스트링을 더해 이런 불편함을 방지했다. 양쪽 주머니에는 지퍼를 부착해 격한 움직임에도 소지품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다. 깔끔한 디자인으로 활용도도 높였다. 다양한 코디와도 잘 매치되는 기본 색상에 지퍼 부분에는 검은
제네시스 브랜드(이하 제네시스)가 완벽한 블랙을 입고 돌아온 럭셔리 대형 SUV ‘제네시스 GV80 블랙·GV80 쿠페 블랙(Genesis GV80 Black·GV80 Coupe Black, 이하 GV80 블랙)’을 2일 공개했다. ▲ 제네시스 GV80 블랙 외장 GV80 블랙은 ‘제네시스 G90 블랙’에 이은 브랜드 두 번째 블랙 모델로, 제네시스만의 진정성 있는 블랙 콘셉트를 바탕으로 내외장의 섬세한 디테일까지 블랙으로 마감하고, 전용 소재 및 사양을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GV80 블랙의 외관은 크고 작은 요소들이 모두 블랙 색상으로 구현돼 차량 고유의 차체 라인과 형태감을 더욱 부각시킨다. 제네시스는 GV80 블랙의 △라디에이터 그릴 △범퍼 가니쉬 △전면 엠블럼 △DLO 몰딩 △루프랙 △리어 범퍼 몰딩처럼 두드러진 부품은 물론 △헤드램프 내부 사이드 베젤 등 눈에 띄지 않는 부분까지 빠짐없이 블랙 색상으로 마감했다. 또한 유광 블랙 색상의 22인치 휠과 블랙 전용 플로팅 휠캡을 기본 적용하고, 테일게이트에는 다크 메탈릭 색상의 제네시스(GENESIS) 레터링 엠블럼만 배치해 GV80 블랙만의 존재감을 완성했다. GV80 블랙의 실
돌비 래버러토리스(Dolby Laboratories, 이하 돌비)가 올가을 섬세한 비주얼과 공간감 넘치는 사운드로 가을철 감성을 자극할 10월 개봉작 네 편 ‘조커: 폴리 아 되’, ‘와일드 로봇’, ‘엘리자벳: 더 뮤지컬 라이브’, ‘베놈: 라스트 댄스’를 소개한다. ▲ 10월 돌비 시네마 개봉작 포스터 뮤지컬 시퀸스를 담은 범죄 장르 영화부터 액션 블록버스터까지 다양하게 구성된 이번 상영작은 돌비의 프리미엄 HDR 영상 기술 ‘돌비 비전(Dolby Vision®)’과 차세대 몰입형 음향 기술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가 적용된 돌비 시네마에서 섬세한 비주얼과 공간감 넘치는 사운드로 보고 듣는 즐거움을 누릴 수 있다. 1일에는 캐릭터 영화의 진수를 보여준 ‘조커’의 후속작 ‘조커: 폴리 아 되’가 개봉한다. 희대의 악당 ‘조커’와 그의 새로운 파트너 ‘할리 퀸’의 광기 어린 앙상블을 담았다. 다시 한번 ‘조커’로 찾아온 호아킨 피닉스와 ‘할리 퀸’역의 레이디 가가 등 배우들의 폭발적인 열연은 돌비 비전을 통해 섬세하게 구현된다. 또한 아카데미 음악상 최초 여성 수상자인 힐두르 구드나도티르가 전작에 이어 음악을 맡았는데, 풍성한 사운드의 돌비
종합식품기업 하림이 ‘용가리 치킨’ 출시 25주년을 맞아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했다. ▲ 하림 용가리 25주년 신제품(왼쪽부터 ‘불 용가리 치킨’, ‘용가리 치킨’ 25주년 한정판, ‘용가리 닭가슴살 오리지널, 화끈매운맛, 마라맛, 바베큐맛’, ‘점보 용가리&볶음밥 정식’) ‘용가리 치킨’은 100% 국내산 닭고기 순살을 공룡 모양으로 만들어 바삭하게 튀긴 치킨 너겟 제품이다. 1999년 출시 이후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가운데, 하림은 어릴 때부터 성인이 된 지금까지도 ‘용가리 치킨’을 즐겨 찾는 소비자들이 색다른 재미를 맛볼 수 있도록 화끈하게 매운 맛, 마라 맛, 바베큐 맛 등 ‘어른’ 취향을 반영한 신제품을 풍성하게 선보였다. 먼저 ‘불 용가리 치킨’은 부트졸로키아, 하바네로, 치폴레, 베트남 고추 등 세계에서 가장 맵기로 손꼽히는 4가지 고추를 넣어 중독적인 매운맛이 특징이다. 오리지널 용가리 치킨의 귀여운 형태는 그대로인데 고추씨 모양의 새빨간 빵가루가 콕콕 박혀 눈길을 끈다. 용가리 치킨 고유의 고소한 닭고기 순살 맛에 얼얼한 매콤함이 더해져 마요네즈 소스와 함께 즐기면 훌륭한 맥주 안주가 된다. ‘용가리 치킨’ 25주년 한정판도 선보였다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대표이사 문영주)가 진하고 꾸덕한 고급 초콜릿의 맛이 느껴지는 ‘파베 초콜릿케이크’를 출시한다. ▲ 투썸플레이스, 진한 생초콜릿 담은 ‘파베 초콜릿 케이크’ 론칭 연령 불문 모두가 좋아하는 간식인 초콜릿이 재료의 고급화, 취식 방식의 다양화 등을 통해 진화를 거듭하고 있다. 최근에는 프리미엄 초콜릿 디저트에 대한 인기가 늘고 있는데, 특히 MZ세대를 중심으로 ‘스몰 럭셔리’ 트렌드가 지속되면서 고품질 재료를 사용한 명품 초콜릿 브랜드나 럭셔리한 선물용 패키지에 담긴 제품이 인기다. 투썸플레이스는 이 같은 프리미엄 초콜릿 트렌드를 반영해 유럽 명품 초콜릿 브랜드 발로나의 초콜릿 크런치 볼을 사용해 초콜릿케이크의 새 장을 연 ‘스초생’, 진한 가나슈의 풍미가 살아있는 ‘클래식 가토 쇼콜라 케이크’ 등 남녀노소 모두 좋아하는 초콜릿케이크를 선보여온 데 이어 올가을 새로운 초콜릿케이크를 선보인다. 생초콜릿이라고도 불리는 고급 파베 초콜릿을 활용한 ‘파베 초콜릿케이크’는 촉촉한 초코 시트에 부드럽고 진한 다크 가나슈 무스를 듬뿍 넣어 꾸덕한 생초콜릿을 입안 가득 먹는 듯한 사르르 녹는 식감을 선사하는 제품이다. 케이크 위에는 코코아
현대로템이 국내 방산 전시회에 참가해 인명 보호 기술이 반영된 다양한 방산 제품들을 선보인다. ▲ KADEX 2024에 참가한 현대로템 전시관 현대로템은 2일부터 6일까지 계룡대에서 개최되는 ‘대한민국 국제방위산업 전시회(Korea Army international Defense industry EXhibition, KADEX)’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사람을 위한 기술(Human in Technology)’을 주제로 이번 전시회에 참가하는 현대로템은 주력 제품군인 최신예 전차 및 장갑차 기술을 비롯해 무인화·전동화 등 사람을 대신해 임무를 수행함으로써 인명을 보호하고 안보에 기여하는 미래전투체계 비전을 제시한다. 먼저 현대로템은 미래전투체계 핵심 전시품으로 다목적 무인차량 ‘HR-셰르파(HR-SHERPA)’의 4세대 모델을 선보인다. HR-셰르파는 인공지능(AI), 자율주행은 물론 내구성, 안전성, 디자인 등 차량 제조의 근간이 되는 제조 기술까지 현대자동차그룹과의 협업을 통해 개발된 다목적 무인차량이다. 전동화 기반 무인차량의 특성을 살려 사람을 대신해 감시, 정찰, 전투, 부상병 및 물자 이송 등 다양한 임무를 수행할 수 있는 확장성을 지녔다. 현대로템
샘표의 차 전문 브랜드 순작이 국산 원재료를 듬뿍 넣어 맛있고 건강한 ‘아몬드·검은콩 율무차’, ‘통현미 가득 밤·마차’를 출시했다. ▲ 순작 ‘아몬드·검은콩 율무차’ 및 ‘통현미 가득 밤·마차’ 출시 이번 신제품은 △증점제 △고결방지제 △감미료 △착색료 △향료 등 5가지 첨가물을 전혀 사용하지 않았고, 유기농 비정제원당으로 건강하게 단맛을 냈다. 원료 수확부터 포장까지 474가지에 달하는 까다로운 품질 검사를 거쳐 안심하고 마실 수 있다. 또 최적의 블렌딩 공법을 적용해 실크 같은 부드러움까지 살렸다. ‘순작 아몬드·검은콩 율무차’는 국산 율무, 검은콩, 현미, 쌀을 기본으로 땅콩, 아몬드, 호박씨 등 좋은 원재료를 풍성하게 더해 입안 가득 퍼지는 고소한 맛이 매력적이다. 원재료별로 다른 온도와 시간에 맞춰 볶는 맞춤 공정으로 재료 본연의 구수한 맛을 끌어올렸다. 물에 잘 녹도록 가루를 더 곱게 만들어 꺼끌함이나 텁텁함 없이 부드러운 맛을 즐길 수 있다. ‘순작 통현미 가득 밤·마차’는 맛 좋기로 유명한 경북 안동 참마를 사용했다. 국내 마차 제품 중에서도 안동 참마를 아낌없이 넣어 깊고 진한 맛을 자랑한다. 여기에 고소하고 달콤한 밤과 바삭하게 구운 통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