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리어넷이 공무원연금공단, 한국원자력통제기술원,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 한국특허전략개발원,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한국보건의료정보원, 보훈공단 중앙보훈병원 등의 채용 소식을 발표했다. ▲ 커리어넷이 발표한 채용 공고 공무원연금공단에서 2024년 사무·기술직 신입직원(채용형 인턴)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 분야는 5급에서 △사무(일반) △사무(제한경쟁) △기술이며, 7급에서 △사무(고교졸업)로 총 45명이다. 자세한 지원 자격 및 우대 사항 등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전형 절차는 서류전형, 필기시험, 면접전형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지원서는 5월 14일(화) 18시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한국원자력통제기술원에서 2024년도 정규직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 분야는 연구직에서 △원자력통제, 행정직에서 △경영관리로 채용 인원은 총 6명이다. 자세한 지원 자격 및 우대 사항 등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전형 절차는 서류전형, 필기시험, 토론면접, 심층전형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지원서는 6월 3일(월) 18시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에서 제2024-3회 위촉연구
▲ 세스코가 어린이를 위한 가상현실(VR) 체험공간을 키자니아에 열었다. 이곳에서 어린이들은 세스코맨이 돼서 해충·세균·바이러스·미세먼지를 퇴치하고 시민들을 구한다 종합환경위생기업 세스코(대표이사 전찬혁)가 어린이를 위한 가상현실(VR·Virtual Reality) 체험공간을 열었다. 이곳에서 어린이들은 세스코맨이 돼서 해충·세균·바이러스·미세먼지를 퇴치하고 시민들을 구한다. 세스코는 어린이 직업체험 테마파크인 키자니아 서울점에 마련한 ‘세스코 환경위생연구소’를 VR 체험공간으로 리뉴얼해 3일 오픈했다고 밝혔다. 전 세계 키자니아 직업체험관 중 VR ‘인터렉티브 미디어 월(Interactive Media Wall)’을 도입한 것은 세스코가 최초다. 키자니아의 세스코 환경위생연구소에서는 화면 속 영상이 동작에 반응하며 상호작용하는 즐거운 경험을 할 수 있다. ▲ 세스코가 어린이를 위한 가상현실(VR) 체험공간을 키자니아에 열었다. 이곳에서 어린이들은 세스코맨이 돼서 해충·세균·바이러스·미세먼지를 퇴치하고 시민들을 구한다 세스코는 보다 실감 나는 VR 체험을 위해 움직임을 인식해 가상세계에 전달하는 특수 콘트롤러(controller)를 도입했다. 이 조정장치는
삼성스토어가 가정의 달을 맞이해 일상을 편리하게 만드는 AI 제품을 특별하게 만나볼 수 있는 ‘세상 편한 AI 라이프’ 페스티벌을 운영한다. ▲ 삼성스토어 모델이 가정의 달을 맞이해 다양한 AI 제품을 특별하게 만나볼 수 있는 ‘세상 편한 AI 라이프’ 페스티벌을 소개하고 있다 삼성스토어는 ‘세상 편한 AI 라이프’ 페스티벌을 통해 TV, 에어컨 등 최신 AI 가전과 모바일, 태블릿 등 다양한 제품군을 풍성한 혜택과 함께 선보인다. 이번 페스티벌 동안 어버이날, 부부의날 인기 선물을 특별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먼저 여러 제품 구매를 고려하는 고객들을 위해 스마트 패키지 혜택을 준비했다. 21개 품목 1123개 모델 중 두 품목 이상 동시 구매하는 경우 품목 수에 따라 최대 460만원 상당의 삼성전자 멤버십 포인트 또는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최대 460만원 혜택은 21품목 이상 구매 시 적용 또한 가전과 모바일을 포함한 총 258개 품목 중 AI 모델을 2품목 이상 동시 구매하는 경우 품목 수에 따라 최대 61만 포인트를 제공한다. 또한 3일부터 에어컨, 공기청정기, 청소기 등 ‘바람 가전’ 행사 모델 구매 시 품목수 별로 사은품을 증정한다. 이와
LG생활건강의 자연·발효 뷰티 브랜드 숨37°는 강화된 피부 장벽 케어 성분 싸이토-펌 액티베이터™(Cyto-ferm Activator™)와 멜팅 세라마이드를 순한 처방에 담아낸 첫 단계 슬로우에이징 에센스 ‘시크릿 에센스’ 4세대를 출시했다. ▲ LG생활건강 숨37° 시크릿 에센스 4세대 백화점 판매 기획세트 시크릿 에센스는 2009년 출시 이후 333만 병 이상 판매[1]된 숨37°의 대표 제품으로, 사계절에 걸쳐 자라나는 86종의 식물을 더 풍부하게 좋은 성분을 만들어내도록 오랜 시간 정성스럽게 발효해 만든 ‘싸이토-펌™(Cyto-ferm™)’ 성분이 피부 본연의 힘을 강화해주는 데일리 에센스다. 이번 리뉴얼 신제품은 출시 이래 14년 이상 쌓아온 발효 연구 기술로 완성한 시크릿 에센스를 더욱 업그레이드했다. 마이크로바이옴 연구로 찾아낸 피부 장벽 케어 핵심 성분을 더한 ‘싸이토-펌 액티베이터™(Cyto-ferm Activator™)’는 기존 싸이토-펌™ 대비 4배[2] 강력한 피부 장벽 케어 성분이다. 여기에 숨37°만의 기술력으로 기존 3세대 제품 대비 20% 더 미세[3]하고 2.2배 풍부[4]하게 담아낸 세라마이드 4종을 함유한 처방이 손상된 피
현대차그룹은 미국 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이하 IIHS, Insurance Institute for Highway Safety)가 2일(현지 시각) 발표한 충돌평가에서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5가 최고등급인 ‘톱 세이프티 픽 플러스(이하 TSP+, Top Safety Pick+)’ 등급으로 상향되고 △쏘나타 △싼타페 2개 차종이 ‘톱 세이프티 픽(이하 TSP, Top Safety Pick)’ 등급에 새롭게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5 지난달 23일(화) 제네시스 △G90 △G80 모델이 TSP+로 상향 선정됨에 따라 올해 TSP 이상 등급을 받은 차종은 현대자동차 9개와 제네시스 7개, 기아 2개 등 총 18개 차종으로 늘었다. 이는 글로벌 자동차 그룹 기준 가장 많은 차종으로 현대차그룹 차량의 우수한 안전성을 다시 한번 입증한 결과다. 또한 이번 발표로 총 9개 차종이 선정된 현대자동차는 도요타를 앞서며 최다 모델이 선정된 단일 브랜드로 우뚝 섰다. ※ 2위 도요타(8개), 3위 제네시스(7개) 올해 TSP+ 등급에는 △현대차 3개 차종(아이오닉 6, 아이오닉 5, 코나) △제네시스 5개 차종(G90, G80, G80 전동화 모델, GV8
종합식품기업 하림이 강원도 지역 별미, 칼칼한 장칼국수에 신선한 닭고기를 넣어 푸짐하게 즐길 수 있게 만든 밀키트 신제품 ‘닭한마리 장칼국수’를 출시하고 쿠팡에서 판매한다. ▲ 하림, 밀키트 신제품 ‘닭한마리 장칼국수’ 쿠팡에서 판매 하림 ‘닭한마리 장칼국수’는 먹기 좋게 손질한 국내산 닭 한 마리와 쫄깃한 칼국수면, 특제 양념장 등으로 구성된다. 당근, 감자, 양파, 대파 등 채소까지 필요한 만큼 들어 있어 다 넣고 끓이기만 하면 된다. 재료를 손질하는 번거로움이나 애매하게 남아 뒤처리를 고민할 필요가 없다. 장칼국수 특유의 얼큰하고 칼칼한 국물 맛이 일품이며 닭고기와 야채, 면에 간이 쏙 밴 전문점 수준의 맛을 즐길 수 있다. 기호에 따라 청양고추를 넣어 화끈한 맛을 더하거나 김가루와 통깨를 뿌려 고소한 풍미를 더 해도 좋다. 하림은 외식의 내식화 트렌드에 맞춰 집에서도 외식 못지않은 맛을 더 푸짐하게 즐기실 수 있도록 ‘닭한마리 장칼국수’ 밀키트 제품을 출시했다며, 신선한 닭고기와 특제 양념의 조화가 훌륭한 제품이라 기대가 크다고 밝혔다.
기술 및 서비스 분야를 선도하는 글로벌 공급 기업 보쉬의 한국 내 보쉬 모빌리티 애프터마켓 사업부가 미세먼지와 황사가 급증하는 봄철을 대비해 페이스북 채널(https://www.facebook.com/boschaa.kr)과 인스타그램 채널(https://instagram.com/boschautoparts_kr)을 통해 건강하고 쾌적한 차량 실내 환경 조성을 위한 에어컨/히터(캐빈) 필터 관리법을 제안한다. ▲ 보쉬, 황사와 미세먼지 많은 봄철 내 차에 맞는 에어컨/히터 필터 관리법 나들이 많은 봄철에는 황사와 함께 고농도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린다. 국내에서 미세먼지(particulate matter, PM)는 입자의 지름이 10마이크로미터 이하인 먼지를 미세먼지 PM 10, 입자의 지름이 2.5마이크로미터 이하인 먼지를 초미세먼지 PM 2.5로 구분한다. 2.5마이크로미터 이하의 초미세먼지 PM 2.5는 세계보건기구(WHO)에서 1급 발암 물질로 지정한 바 있다. 또 세계보건기구(WHO)는 2019년에 대기 오염의 영향으로 매년 약 700만 명이 조기 사망한 것으로 추정했다. 세계 최대 독립 정비 체인 중 하나인 보쉬카서비스(BCS) 자동차 정비 전문가들에
돌비 래버러토리스(Dolby Laboratories, 이하 돌비)가 시원한 액션으로 통쾌함을 선사할 5월 개봉작 네 편 ‘스턴트맨’, ‘혹성탈출: 새로운 시대’, ‘극장판 하이큐!! 쓰레기장의 결전’, ‘퓨리오사: 매드맥스 사가’를 소개한다. ▲ 5월 돌비 시네마 개봉작 포스터 코미디, 액션, 장르 풀코스 영화부터 ‘매드맥스: 분노의 도로’의 프리퀄까지 다채롭게 구성된 이번 상영작은 돌비의 프리미엄 HDR 영상 기술 ‘돌비 비전(Dolby Vision®)’과 차세대 몰입형 음향 기술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가 적용된 돌비 시네마에서 생생한 비주얼과 다이내믹한 사운드로 만나볼 수 있다. 1일 라이언 고슬링과 에밀리 블런트 주연의 코미디, 액션, 장르 풀코스 영화 ‘스턴트맨’이 개봉한다. 할리우드 최고의 스턴트맨 콜트가 촬영 중 부상을 당한 후 한 때 연인이었던 영화감독 조디와 재결합을 노리며 그녀가 새롭게 감독하는 영화 촬영 현장으로 복귀하면서 사건에 휘말리는 이야기를 담았다. 육탄전부터 총알이 난무하는 추격전까지 화끈한 액션신은 돌비 비전의 생생한 화질로 눈앞에서 펼쳐지듯이 구현되며, 돌비 애트모스의 공간감 넘치는 사운드는 액션 현장 한가운
대한항공은 9월 11일부터 10월 25일까지 남유럽 인기 여행지인 포르투갈 리스본(Lisbon)으로 정기성 전세기를 운항한다고 3일 밝혔다. ▲ 대한항공 보잉 787-9 대한항공의 리스본 정기성 전세기는 인천발 리스본행 KE921편과 리스본발 인천행 KE922편으로 주 3회(기간 내 총 20회) 왕복 운항한다. 매주 수·금·일요일에 출발하며 자세한 스케줄은 다음과 같다. 인천~리스본 구간은 수·금요일에 13시 10분에 출발하고 도착시간은 각각 20시 10분, 20시 25분이며, 일요일은 13시 20분에 출발해 20시 30분에 도착하는 스케줄이다. 리스본~인천 구간의 출발시간은 수·금·일요일 각각 22시 10분, 22시 25분, 21시 55분이며, 도착시간은 19시 10분(+1), 19시 20분(+1), 19시 05분(+1)이다. 투입 기종은 총 269석을 장착한 보잉 787-9다. 이번 정기성 전세기 운항은 동북아시아 지역에서 유일한 리스본 직항 노선이다. 그동안 우리나라에서 리스본을 방문하려면 프랑스나 스페인 등 인근 국가에서 항공기를 갈아타거나 기차 등 육로를 이용해야 했다. 대한항공의 직항 노선 운항으로 리스본을 찾는 여행객들의 편의가 높아질 전망이다.
어버이날부터 스승의날, 부부의날까지 기념일이 많은 가정의 달은 그만큼 선물 수요도 늘어나는 시기다. 올해 가정의 달 역시 고마운 이들에게 마음을 전하기 위한 선물을 고민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레드페이스가 기능성과 스타일을 겸비해 남녀노소 실용적인 기능성 재킷을 추천한다. ▲ 액션 스트레치 후디 재킷(좌), 액션 스트레치 후디 우먼 재킷(우) 남/녀 액션 스트레치 후디 재킷은 브랜드 자체 개발 기능성 소재 ‘이엑스 스트레치’를 적용한 아웃도어 재킷이다. 이엑스 스트레치는 4way 스판 소재로 고신축성과 발수성, 투습성, 통기성, 경량성, 내마모성이 뛰어난 고급 원단이다. 특히 높은 신축성으로 움직임이 많은 야외 활동 시 편안함을 제공한다. 또한 발수 기능으로 갑작스러운 보슬비를 대비할 수 있으며, 가벼운 무게로 여행 시 배낭 속에 넣어두고 언제든 꺼내 입기도 좋다. 여기에 내마모성까지 갖춰 아웃도어의 기본기를 모두 겸비했다. 특히 햇빛이 강한 여름에는 피부보호가 중요한데, 액션 스트레치 후디 재킷은 우수한 투습성과 통기성으로 점점 더워지는 날씨에도 부담 없이 착용하기 좋다. 야외 활동 시 쾌적하게 착용할 수 있도록 후면에 통풍구와 메시 안감이 적용돼 신체의 열기
롯데카드(대표이사 조좌진)가 공모 방식을 통해 최대 1780억원 규모 신종자본증권을 14일 발행하기로 하고 7일 수요예측에 나선다고 2일 밝혔다. 신종자본증권은 만기가 통상 30년 이상으로 긴 채권으로, 회계상 자본으로 인식되는 자본성 증권이다. 롯데카드는 이번 신종자본증권을 통해 자본적정성과 향후 불확실성에 대비한 손실흡수능력을 한 단계 더 높일 계획이다. 발행금액은 900억원이며, 수요예측 결과에 따라 최대 1780억원까지 증액을 검토할 예정이다. 롯데카드는 희망 금리밴드로 5.5~6.1%를 제시했다. 발행 만기는 30년이며, 롯데카드의 결정에 따라 5년 후 콜옵션(조기상환권)을 행사할 수 있다. 특히 롯데카드는 이번 발행이 공모인 점을 고려해 리테일(개인)이 선호하는 월 이자 지급 방식을 선택해 매월 고정적인 현금 흐름을 창출할 수 있도록 했다. 수요 예측은 5월 7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된다. 이번 발행의 대표주관사는 NH투자증권이다. 한편 2023년 말 기준 롯데카드 조정자기자본비율은 14.96%, 레버리지배율은 7.01배로 규제범위 이내에서 안정적인 수준으로 유지 중이다. 롯데카드는 이번 발행으로 조정자기자본비율은 15% 후반, 레버리
모두투어는 여름 성수기를 맞아 최근 인기가 급증하고 있는 ‘모두픽 몽골’ 기획전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 몽골 테를지 초원 게르 ‘모두픽’이란 매월 전국에 있는 BP(베스트 파트너)대리점을 통해 고객 문의가 가장 많은 지역을 선정해 약 3주 간 차별화된 상품과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말한다. 풍성한 혜택을 담은 이번 ‘모두픽 몽골’ 기획전은 17일까지 진행한다. △아시아나항공 △제주항공 △티웨이항공 △에어몽골리아 항공 등을 이용해 여름 시즌 몽골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상품들로 구성했다. 대표 상품 ‘[모두픽] 몽골/테를지 4일’은 몽골의 전통 가옥을 현대식으로 개조한 신게르에 숙박한다. 몽골의 멋진 자연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테를지 국립공원과 수도인 울란바토르의 핵심 관광지를 모두 방문해 밤 하늘의 아름다운 별빛을 감상할 수 있는 일정이다. 아울러 몰골 전통 음식인 허르헉 BBQ와 별미로 손꼽히는 몽골식 샤부샤부 등의 현지 특식을 맛보며 미식 여행까지 즐길 수 있다. 또한 $60 상당의 몽골 전통문화 △노마딕(유목) 체험과 △푸르공 오프로드 체험을 비롯하여 게르당(4인실 투숙) 몽골 보드카 1병을 스페셜 특전으로 제공한다. 특히 예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