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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의 인물 ‘고익하’ 통해 글로벌 가치 공유 새 지평 연 코이카

2025년 브랜딩 캠페인 ‘고익하, 잇츠마이플레저’… 국민 조회·반응수 500만 회 ‘고마움’에서 ‘기쁨’으로 가치 확장… 2026년 ‘함께하자’는 메시지로 진화 예고

대한민국 국제개발협력 대표 기관 코이카(KOICA·한국국제협력단)가 국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고익하’ 브랜딩 캠페인의 2025년도 여정을 일단락 지었다. 올해는 특히 더 폭넓은 국민 참여를 통해 ‘글로벌 상생의 가치’를 일상화하는 비전을 제시했다는 평이다. ▲ 코이카 이벤트에 참여한 전 세계 ‘고익하’들의 모습 ▲ ‘고익하, 잇츠마이플레저’ 최종영상 대표 썸네일 ▲ 코이카가 올해 새롭게 진행한 대국민 브랜드 캠페인 ‘고익하, 잇츠마이플레저’ 광고 ▲ 코이카가 10월 20일 공개한 대국민 브랜드 캠페인 ‘고익하, 잇츠마이플레저’ 티저 영상의 한 장면 ▲ 롯데시네마 판교에서 열린 코이카 글로벌 서포터스 위코(WeKO)의 성과 공유회 ‘위코랑 함께 고익하씨네’에서 ‘나도 고익하’ 이벤트에 참가한 글로벌 위코들 코이카는 10월부터 벌여온 브랜딩 캠페인 ‘고익하, 잇츠마이플레저(코이카, 제 기쁨입니다)’를 최종 결산 영상 및 이벤트와 함께 마무리한다고 19일 밝혔다. 2024년 ‘고마워요 고익하’에 이은 올해 캠페인은 국제개발협력과 공적개발원조(ODA)가 개발도상국뿐 아니라 도움을 주는 우리 국민에게도 큰 기쁨이라는 메시지를 전하며 많은 이들의 공감과 참여를 이끌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