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경인뷰, 의미 있는 기사를 위하여

 2019년 신년 인사드립니다.
 올 한해 더 많은 뉴스보다는 더 정확한 뉴스로


정보의 비가 오뉴월 장맛비보다 많이 쏟아져 정보라는 강물이 범람하는 시대가 작금의 시대입니다. 때로는 도움이 되는 정보도 있고, 때로는 아무 짝에도 쓸모없이 메모리만을 차지하는 정보들도 있습니다. 그리고 최악의 정보로는 가짜뉴스라는 것도 있습니다. 문제는 필요한 정보 보다 해악이 되는 정보들이 범람하면서 피해가 확산되고 있다는 것에 있습니다.



또한 정보가 너무 많아서 정보에 의지해 방향을 잡아야 활 시기에 오류들로 가득 찬 정보나 가짜뉴스로 인해 방향을 상실하거나 시기를 놓치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이러한 때일수록 명료함을 유지하는 것이 최선의 선택이지만 그것조차도 쉽지 않은 것이 오늘날의 현실입니다.

너무 많은 미디어매체들이 뉴스를 전달하면서 걸러지지 않은 뉴스들이 가짜뉴스를 만들어내고 가공된 가짜뉴스는 다시 공격의 도구가 되어버리는 악순환 속에서 “어떻게 명료함을 유지할 수 있는가!”라는 문제는 지혜로운 사람도 힘든 일입니다.

그래서 뉴스를 보는 즐거움 경인뷰(giview.co.kr)는 올 한해 더 많은 뉴스보다는 더 정확한 뉴스 그리고 의미 없는 기사의 나열보다는 의미 있는 심층 분석 기사를 쓰는 일에 집중하도록 할 것입니다.

마침 경기도청은 올 한해를 공정사회를 이룩하는 첫해로 잡았습니다. 이에 맞춰 경인뷰도 공정사회를 함께 일구는 것에 동참하면서 기사 하나 하나 더 공정한 보도가 되고 이것이 도민들에게 좋은 정보, 올바른 정보로 남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기해년, 황금돼지가 걸어가는 걸음걸음이 공정세상을 만드는 초석이 될 수 있도록 경인뷰의 모든 가족들이 과거보다 더 열심히 활동해 가짜뉴스가 없는 세상, 올바른 정보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세상을 만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2018년 1월1일 경인뷰

포토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