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GS25, PB 소시지 브랜드 육즙팡팡 3탄 ‘숯불바베큐맛 소시지’ 출시

▲ 사진 GS리테일 제공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PB 소시지 브랜드 ‘육즙팡팡’의 세 번째 상품으로 ‘숯불바베큐맛 소시지’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앞서 육즙팡팡 시리즈로 선보인 ‘치즈 소시지’, ‘프랑크 소시지’의 누적 판매량이 2000만 개를 넘어서는 등 편의점 대표 상품으로 자리 잡음에 따라 라인업 확대를 본격화하는 것이다.
 
숯불바베큐맛 소시지는 대중적으로 선호도가 높은 ‘단짠’ 바비큐 맛으로 구현됐다. 일반 소시지 대비 2배 이상 굵은 분쇄육을 사용하는 등의 차별화 제조 방식이 적용돼 흘러내릴 듯 풍부한 육즙과 특유의 단단하면서도 쫄깃한 식감이 가장 큰 특징인 상품이다. 가격은 2000원이다.
 
숯불바베큐맛 소시지는 업계 최초 소비기한을 확대한 편의점 PB 상품으로도 주목받는다. GS25는 숯불바베큐맛 소시지 출시에 맞춰 육즙팡팡 시리즈의 소비기한을 기존 유통기한 대비 10일 확대하는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편의점 대표 PB 상품의 소비기한을 늘려 식량 자원의 효율적 활용 및 낭비 방지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겠다는 취지이다.
 
소비기한 확대를 위해 GS25는 협력사와 손잡고 4개월에 걸쳐 상품 안전성 테스트를 완료했다. GS25는 특히 △포장재 △포장 기술 등을 중점 고도화하며 소시지와 포장 필름의 공기층을 최적으로 제거하는 특화 진공 포장 기술을 새롭게 도입해 충분한 안전성을 확보했다고 설명했다.
 
GS25는 올해 HMR 등 편의점 간편 먹거리 경쟁력을 혁신적으로 끌어올리는 데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이를 위해 HMR 부문을 신설해 차별화 상품 개발에 주력하고 있으며 협력사의 스마트해썹 도입을 전방위적으로 지원하는 등 더욱 더 안전한 PB 제품을 생산 할 수 있는 기반 구축 활동 또한 중점 추진해 간다는 방침이다.

스마트해썹은 식품 제조 공장에 사물인터넷(IoT)과 같은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해 CCP 모니터링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자동 기록하고 저장할 수 있고 데이터 위변조를 방지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이규혁 GS리테일 냉장 간편식 MD는 “2000만 개 이상 팔린 육즙팡팡 시리즈 인기에 힘입어 세 번째 라인업인 숯불바베큐맛 소시지를 오랜 준비 끝에 선보이게 됐다”며 “날로 커지고 있는 편의점 PB 상품 인기에 부응하고자 푸드테크 등을 고도화해 맛과 안전성을 강화한 차별화 먹거리를 지속해서 선보이는데 역량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포토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