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김종배 위원장, 경기도 서남부에 바이오산업 벨트 조성 촉구

김종배 위원장 “경기도 서남부에 바이오산업 인프라 구축 및 생태계 조성” 강조

 

(경인뷰)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김종배 위원장은 16일 실시된 제374회 제1차 본회의에서 5분발언을 통해 경기도 서남부에 바이오산업 벨트를 조성해 경기도의 미래산업을 육성할 것을 촉구했다.

김 위원장은 “경기도는 이미 전국의 바이오산업 중심지이며 큰 잠재력을 가졌다에도 불구하고 바이오산업이 계속해서 감소하는 추세에 있다”고 밝혔다.

이어서 “경기도는 더 많은 기업과 인력을 유치하고 산업 클러스터를 형성해 바이오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특히 “월곶-판교선이 바이오산업 발전에 있어서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며 경기도가 이를 활용해 바이오산업을 더욱 발전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경기도가 현재 바이오산업 클러스터 조성사업에서 인천의 송도와 비교하였을 때 뒤처지고 있으며 바이오산업 정책 또한 아직 초기 단계에 머물러 있다고 지적하며 경기도가 더 많은 연구소와 기업을 유치해 바이오산업 인프라를 강화하고 생태계를 조성해야 한다”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발언을 마치며 “인류의 건강과 미래에 대한 소망이 바이오산업에 달려있다”며 “경기도가 바이오산업을 미래 산업으로 발전시킬 수 있도록 도지사님과 경기도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며 발언을 끝마쳤다.

포토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