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심뇌혈관질환 예방과 관리, 평택보건소가 도와드릴게요

 

(경인뷰) 평택시는 고혈압, 당뇨병, 이상지질혈증 등 심뇌혈관질환의 예방과 관리를 위한 건강상담실을 연중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심뇌혈관질환은 우리나라에서 질병 부담이 큰 질환이며 우리나라 국민의 주요 사망원인으로 국민 5명 중 1명이 사망하는 심각한 질환이다.

심뇌혈관 선행 질환인 고혈압, 당뇨병, 이상지질혈증은 초기 증상이 뚜렷이 나타나지 않아 관리하지 않으면 다양한 합병증이 동반돼 나타나고 있어 조기 진단과 치료가 중요하다.

이에 평택보건소 건강상담실에서는 간호사와 1:1 개별 상담을 통해 고혈압, 당뇨병, 이상지질혈증 관리에 대한 정확한 정보와 건강한 생활 습관에 대한 교육도 받을 수 있으며 신규 등록자는 혈압 및 혈당 측정과 더불어 연 1회 합병증 검사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또한 신규 대상자들을 위한 ‘고혈압·당뇨 상설 교육장 운영’과 ‘찾아가는 전통시장 홍보’ 사업 및 방문 서비스가 필요한 대상자의 경우에는 ‘맞춤형 방문건강관리’ 사업도 연계해 진행하고 있다.

건강상담실을 이용하는 김 어르신은 “건강상담실에서 혈당 및 혈압측정을 통해 나의 혈관질환을 알게 됐고 상담을 통해 개선할 수 있게 됐다”며 감사하다는 말씀을 전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심뇌혈관질환을 예방하고 건강한 삶을 유지하기 위해 지속적인 혈압, 혈당 체크로 조기 발견 및 조기 치료가 이루어지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하며 건강상담실의 많은 관심과 이용을 독려했다.

포토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