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화성시립도서관, 여름방학 맞이 어린이를 위한 여름독서교실·특별 행사 운영

화성시문화관광재단 운영 19개 도서관, 어린이 대상 여름독서교실·여름방학 특강 56개 프로그램 운영

화성시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안필연)이 운영하는 화성시립도서관은 7월 29일부터 8월 20일까지 여름방학을 맞아 어린이 대상 여름독서교실 및 방학 특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관내 19개 도서관에서 총 56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며, 어린이들이 도서관을 통해 책과 친해지고,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여름독서교실 모집 포스터

▲ 여름독서교실 모집 포스터

 

여름독서교실은 어린이들이 책을 통해 새로운 지식을 습득하고, 창의적인 활동에 참여함으로써 독서의 즐거움을 발견할 수 있도록 구성된 대표 독서문화 프로그램이다. 미술·과학·경제·글쓰기 등 다양한 교과와 연계한 콘텐츠로 어린이들의 사고력과 상상력을 키울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진안도서관은 독서와 미술·경제·역사 분야를 접목한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들이 흥미롭게 지식을 확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주요 프로그램은 △미술로 표현하는 환경 이야기 △슬기로운 초등 경제생활 △리딩으로 세계사 따라잡기 등으로, 교과와의 연계를 통해 폭넓은 독후 활동을 지원한다.

송린이음터도서관은 여름독서교실과 함께 일일 특강과 체험 활동으로 구성된 여름방학 특별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곤충 클래스 △쿠킹 클래스 등 체험형 수업과 함께 △여름 가득 부채 만들기 △도전! 한국십진분류법 독서탐험대 등의 활동을 통해 어린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할 예정이다.

향남복합문화센터도서관은 그림책과 웹툰을 활용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어린이들이 책을 다양한 방식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한다. △우리는 향남 어린이 탐험대 △초록초록 그림책 숲으로 바캉스 △책 속 이야기, 웹툰으로 펼치다! 등 책 속 이야기를 창의적으로 확장해 나가는 활동을 통해 독서에 대한 흥미를 높인다.

화성시문화관광재단 안필연 대표이사는 “여름방학 기간 도서관을 통해 어린이들이 유익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책과 더욱 친숙해지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도서관을 거점으로 한 다채로운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이 외에도 화성시문화관광재단 운영 19개 도서관에서 운영하는 여름방학 프로그램의 자세한 내용은 화성시립도서관 홈페이지(www.hscitylib.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포토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