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화성시, 땡볕 막는 그늘막 900개 설치한다

열화상 센서 장착한 드론 활용 열지도 구축 사업도

 

(경인뷰) 화성시가 여름철을 맞아 오는 9월 30일까지 폭염대책기간으로 정하고 안전한 여름나기에 나섰다.

시는 우선 폭염대비 종합대책을 수립하고 상황총괄반, 노인보호대책반, 건강관리지원반, 의료체계반, 근로자대책반, 농업·축산·수산 대책반 등 8개 반으로 구성된 합동 TF팀을 꾸려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올해 가장 두드러지는 부분은 그늘막 사업의 확장이다.

시는 관내 인도 폭 3m 이상의 횡단보도를 대상으로 총 900여 개의 그늘막을 확보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는 경기도 내에서 가장 많은 수로 땡볕으로부터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또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축소 운영됐던 무더위쉼터를 확대 운영한다.

시는 관내 총 732개소를 무더위쉼터로 지정하고 코로나19 확산세의 안정화와 백신 접종률에 따라 운영을 재개할 방침이다.

실내 및 야외 무더위쉼터를 이용하기 어려운 폭염취약계층을 위해 8천1백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쿨매트와 쿨 베개를 지원한다.

영농·옥외 작업장 등 폭염 취약지역 예찰 및 피해 예방 홍보, 도심 열섬현상을 막는 도로 살수차 운행, 가금 농가 면역 증강제 공급, 취약계층을 위한 방문건강관리사업 운영 등도 준비됐다.

특히 올해는 열화상센서를 장착한 드론을 활용해 열지도 구축 사업을 추진, 폭염 취약계층 지원 및 관련 정책 수립에 활용할 예정이다.

김진관 안전정책과장은 “올여름도 폭염으로부터 안전하고 건강한 도시가 될 수 있도록 꼼꼼히 챙길 것”이라고 말했다.

포토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