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자살위기대응 및 사후관리 체계 마련’

이천시보건소-이천시자살예방센터 관내 ‘응급실 방문 간담회’ 실시

 

(경인뷰) 이천시보건소와 이천시자살예방센터는 12월 5일 자살위기대응 및 사후관리 체계 마련을 위해 경기도의료원 이천병원, 바른병원, 파티마병원 응급실을 방문해 간담회를 실시했다.

응급실 방문 간담회에서는 2022년 한 해 동안 응급실에 내원한 자살시도자 현황 통계를 공유하고 응급실 내원 자살시도자를 자살예방센터로 연계하는 협력적인 네트워크 구축 방안에 관련해 논의했다.

2022년 이천시 관내 응급실로 내원한 자살시도자는 현재 77명이며 이 중 이천시자살예방센터로 연계가 이루어진 자살시도자는 3명에 불과한 상황이다.

물론 자살시도자의 개인정보 제공 동의가 있어야만 연계가 이루어지지만, 자살시도 경험이 있는 사람은 다시 자살 시도할 확률이 일반인보다 20~30배는 높기 때문에 시도자에 대한 조기 개입과 치료가 중요한 만큼 앞으로도 이천시자살예방센터-관내 의료기관 응급실 연계시스템을 운영하고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일 예정이다.

이천시자살예방센터는 자살 고위험군 상담 자살 예방 교육 생명사랑치료비 사업자살수단통제사업 게이트키퍼를 운영하고 있으며 주변에 자살 위험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사람이 있을 때 이천시자살예방센터에 도움을 요청하면 된다.

야간 및 휴일에는 129 1393 1577-0199로 전화하면 언제든지 도움 받을 수 있다.

포토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