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용인특례시,‘어린이 급식 10년’정성의 손길 감사한다

이상일 시장,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10주년 기념식 참여.“건강급식, 노인·장애인에 확대”

 

(경인뷰) 용인특례시가 위탁 운영하는 용인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의 개소 10주년 기념식이 1일 용인시청 에이스홀에서 열렸다.

이날 기념식에는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유병진 명지대 총장, 윤원균 용인특례시의회 의장, 김용재 식품의약품안전처 식품소비안전국장, 최상도 중앙급식관리지원센터장,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관계자 등 약 250명이 참석했다.

이상일 시장은 축사를 통해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10년간 어린이의 안전한 먹거리 섭취 지원 등 좋은 일을 해오셨다 현장에서 어려운 가운데서도 코칭 활동과 환경·위생관리를 통해 아이들이 좋은 음식을 섭취할 수 있도록 하고 용인을 살기 좋은 생활공동체로 만들기 위해 애써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7월 1일부터는 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운영으로 어르신·장애인을 위해서도 큰일을 해주시기로 하셨다. 잘 활동하실 수 있도록 용인특례시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기념식 1부에서는 지난 10년간의 센터 활동 성과를 공유하고 건강한 급식을 위해 노력해온 어린이 급식소 중 우수 시설 8곳에 표창장을 수여했다.

2부에서는 어린이 급식소 원장을 대상으로 어린이 건강 식단 안내 및 리더십 교육을 진행했다.

용인특례시는 지난 2013년부터 명지대 산학협력단에 위탁해 용인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를 운영했다.

센터는 자체 식단과 레시피 개발이 어려운 100인 미만 어린이집과 유치원을 대상으로 건강 식생활 환경조성, 나트륨·당 저감, 체험관 운영 등 맞춤형 지원을 하고 있다.

용인특례시는 다음달부터는 추가로 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를 운영해 영양사가 없는 노인·장애인 대상 복지시설을 대상으로 지원에 나설 예정이다.

포토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