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부발읍주민자치회 풍선아트 봉사단, 재능기부로‘선한 영향력’

 

(경인뷰) 부발읍 주민자치회 풍선아트 봉사단은 부발초등학교 졸업식을 맞아 행사장 내 풍선아트 장식물을 설치해 졸업식날 학생들이 기념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하는 이벤트를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12월 29일 오전 10:40경 상기된 얼굴의 부발초등학교 아이들은 풍선으로 만든 아치와 장식물 앞에서 ‘셀카 삼매경’에 빠졌고 선생님과 친구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부발읍 주민자치회는 자치위원 역량강화사업의 일환으로 풍선아트 프로그램을 기획해 자치위원들이 풍선 전문가 과정을 수료한 후 15명 전원이 올해 7월경 관련 자격증을 취득한 바 있다.

2024년 한해 동안 부발읍 주민자치회 풍선아트 봉사단은 3월 초등학교 입학식 5월 어린이날 축하행사 6월 역량강화워크숍 8월 주민자치총회 9월 이천시 주민자치 화합한마당 12월 주민자치 송년회, 키다리 아저씨 후원 행사, 크리스마스 행사, 로컬 농산물 판매행사 등에 봉사활동을 펼쳤고 그때마다 반응이 좋아 최근에는 일정 조율에 단원들이 어려움을 호소할 정도다.

부발읍 풍선아트봉사단원 중 한 명은 “내가 다녔던 학교를 위해 후배님들을 위해 뭔가를 할 수 있다는 게 뜻깊고 행복하다 주민자치 위원으로 보람을 느낀다”고 소감을 전했다.

부발읍행정복지센터는 “주민자치회가 지역사회에 봉사해 선한 영향력을 확산시키는 모습을 보니 든든하다 주민이 행복한 부발읍을 위해 아낌없이 행정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포토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