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수원시립미술관, 미술관에서 받은 위로 ‘Love yourself’ 성료

기획전시 ‘당신을 사랑하지 않는 방법’ 과 연계해 전시 주제인 ‘여성의 일’과 관련해 최선을 다해 일해온 여성에게 주는 휴식

 

(경인뷰) 경기도 수원시 수원시립미술관은 ‘여성의 일’을 주제로 개최 중인 기획전 ‘당신을 사랑하지 않는 방법’ 연계 프로그램 ‘Love yourself’를 지난 4월 27일 성황리에 종료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다양한 분야에서 수많은 여성 인력이 일하고 있음에도 그 노고와 헌신이 간과되어 온 현실을 문제 삼아 출발한 전시의 주제와 연계해 최선을 다해 일해온 여성들에게 휴식을 드리기 위해 기획됐다.

휴식이 필요한 참여자를 모집해 총 30명이 전시실 5에서 아로마 요가 전문 강사와 함께 에센셜 오일을 이용한 호흡 명상과 간단한 스트레칭으로 몸을 풀어줬다.

본격적인 힐링을 위해 눈을 감고 누워 강사가 연주하는 크리스털 싱잉볼, 자연의 소리를 느끼게 해주는 코시차임 셰이커로 충분한 마음의 휴식을 선사했다.

몸과 마음의 이완 후 전시 해설사와 함께 ‘당신을 사랑하지 않는 방법’을 관람하며 마무리했다.

프로그램의 한 참여자는 “나 자신을 돌아볼 수 있는 마음의 여유를 찾는 시간이었다”며 “힐링 프로그램 후 전시 설명을 들으니 집중도 잘되고 전시에 대해 깊이 이해할 수 있었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수원시립미술관 관계자는 “참여자 전원이 프로그램을 통해 전시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됐다고 함에 따라 앞으로도 현대미술의 문턱을 낮추는 다양한 연계 프로그램을 개최하겠다”고 밝혔다.

포토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