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하반기 정책 점검 본격화

협치 의제 발굴을 통하여 책임 있는 의회 운영에 최선을

경기도의회 국민의힘(대표의원 백현종) 제4기 대표단 및 정책위원회가 지난 7월 28일(월) 경기도청 및 경기도교육청 주요 부서를 대상으로 한 하반기 주요 업무보고 청취를 본격적으로 시작하며, 정책의 실현 가능성과 제도적 타당성을 함께 들여다본다는 계획을 세웠다.

 

▲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업무보고 모습

 

국민의힘 유영일 대변인이 밝힌 이번 업무보고는 경기도정과 경기도 교육행정의 주요 실ㆍ국 및 핵심 부서를 중심으로 진행되며, 2025년 하반기 중점 사업계획에 대한 설명을 경청하고, 정책 추진의 취지와 흐름을 파악함으로써, 제도적 보완과 협력 가능성을 함께 모색한다는 방침이다.

 

이와 관련, 국민의힘 백현종 대표의원은 “정책과 행정의 방향을 정확히 이해하고 접근할 때 감시와 견제도 실효성을 갖는다”라며, “도민이 신뢰할 수 있는 의회를 만들어가기 위해, 책임 있는 자세로 의정 전반에 임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어 이한국 수석정책위원장은 “도민 삶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사업의 추진 과정과 내용을 경청하고 점검함으로써, 정책의 실효성을 높이고 제도 개선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며, “정쟁보다 실질, 비판보다 대안 중심의 책임 있는 정책 활동을 펼쳐 나가겠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지난 7월 초 새롭게 구성된 제4기 대표단과 정책위원회는, 현장 중심의 민원 청취와 정책 구조에 대한 지속적인 점검을 통해 도민 체감도를 높이고, 도민의 삶에 실질적으로 이바지할 수 있는 협치 의제 발굴을 통하여 책임 있는 의회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계획을 세웠다.

 


포토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