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북부소방재난본부, 의정부 제일시장서 설 연휴 대비 안전컨설팅

현장 안전컨설팅, 기초 소방시설 전달 및 애로사항 청취 등

 

(경인뷰)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와 의정부소방서는 설 명절을 앞두고 16일 의정부 제일시장에 대한 현장 안전컨설팅을 실시했다.

이번 안전컨설팅은 유동인구가 급증하는 설 연휴를 앞두고 화재에 취약한 전통시장을 대상으로 화재안전 관련 대응능력을 강화하는데 목적을 뒀다.

이를 통해 상인들이 보다 안전한 여건 속에서 시장을 운영하고 자율적인 소방안전관리를 실시했다으로써 자칫 발생할 수 있는 대형화재를 미연에 방지하겠다는 의도다.

의정부 제일시장은 연면적 22,736㎡, 630개 점포, 830명이 종사하는 대규모 전통시장이다.

또한 화기취급시설이 많고 상점밀집도가 높아 화재경계지구로 지정되어 있어 상당한 관심이 필요하다.

이날 컨설팅에는 조인재 북부소방재난본부장, 이선영 의정부소방서장 등 양 기관 관계자 9명이 참여했다.

컨설팅의 주요 내용은 화재 위험요소 사전 제거 소방통행로 확보를 통한 신속한 대응체계 유지 시장 내 소방시설 유지상태 점검 ‘불나면 대피먼저’ 홍보 등이다.

조인재 북부소방재난본부장은 “전통시장 관계인들의 자율적인 화재 예방활동으로 화재로부터 안전한 시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며 “화재로부터 국민이 안전하고 행복한 설 연휴를 지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포토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