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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천시, 무인민원발급기 옥외부스 설치하고 365일 24시간 운영

 

(경인뷰) 이천시는 시민들의 민원서류 발급편의를 높이기 위해 시청 청사외부에 무인민원발급기 옥외부스를 설치하고 365일 24시간 운영한다고 밝혔다.

시청 종합민원실내 24시간 무인민원발급기 운영으로 민원편의 제공하고 있으나, 야간 및 공휴일 이용시 당직실을 통해 이용하는 등의 불편함이 있었다.

이에 따라 접근성이 편리하고 시민들이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시청 민원주차장 앞 청사외부에 무인발급기 옥외부스를 설치하고 365일 24시간 민원서류를 발급할 수 있도록 했다.

옥외부스에는 휠체어 진입을 위한 경사로 자동출입문, CCTV 및 냉.난방기 등이 설치되어 있고 시각장애인을 위한 음성안내, 저시력자를 위한 화면확대 기능, 화면위치 상.하 변동이 가능한 시스템을 갖춘 신형 무인발급기로 장애인과 어르신 등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배치했다.

이천시는 시청 및 읍면동행정복지센터와 다중이용시설 등 총 30개소 34대의 무인민원발급기를 운영하고 있으며 시청 옥외부스를 추가설치해, 경기도의료원 이천병원, sk하이닉스 등 총 5개소에서 연중무휴 24시간 운영하며 민원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무인민원발급기에서는 주민등록 등·초본 및 가족관계증명서 토지대장, 자동차등록원부, 병적증명서 납세증명서 등 112종의 민원서류를 빠르고 저렴하게 발급 받을 수 있다.

이천시 관계자는 “옥외부스 운영으로 시민들이 보다 편리하게 민원서류를 발급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불편사항을 개선하며 맞춤형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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