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차원(대표 김재삼)은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과 함께 잠비아에 위치한 룽가와 무다냐마 지역 내 마을에 식수대를 설치했다고 10일 밝혔다. ▲ 잠비아에 설치된 식수대 해당 지역은 낮은 식수위생시설 접근성에 따른 아동 및 주민들의 수인성 질병 발병률 증가로 식수위생사업이 꼭 필요한 곳이었다. 이번 사업을 통해 아이들과 마을 주민들은 깨끗한 물에 대한 접근성이 좋아져 식수를 구하기 위해 오랜 시간 긴 거리를 걷지 않게 됐다. 또한 이번 사업을 통해 아이들과 주민들은 깨끗한 식수를 연중 마시고 사용할 수 있게 돼 지역의 위생환경이 크게 개선됐다. 설치된 식수대의 지속가능한 이용과 관리를 위해 식수관리위원회가 구성됐고, 지역사회에 이양돼 운영 및 유지보수될 예정이다. 월드비전에서는 해당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한 가정 내 활용 가능한 정수처리교육(물 끓여마시기, 염소소독법 등)을 실시했고, 지역주민의 68%가 정수처리기술을 적용해 실천하고 있다. 김재삼 녹차원 대표는 “누구나 건강하게 물을 마실 수 있도록 삶을 돕는 기업을 향해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녹차원은 2007년부터 지속적으로 월드비전의 식수위생사업을 후원해 2023년 월드비전 도너월에 등재됐다.
커리어넷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농업정책보험금융원, 한국전기기술인협회, 중앙대학교, 원주시시설관리공단의 채용 소식을 발표했다. ▲ 커리어넷이 발표한 채용 공고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2024년 상반기 신입직원(정규직 및 무기계약직) 채용을 진행한다. 채용 분야는 정규직 5급에서 △행정사무일반 △행정사무전산 △행정사무일반(장애) △행정사무일반(고졸), 무기계약직 5급에서 △행정사무채권관리로 채용 인원은 총 40명이다. 자세한 지원 자격 및 우대 사항 등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전형 절차는 서류전형, 필기시험, 면접전형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지원서는 5월 20일(월) 10시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농업정책보험금융원에서 직원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 채용 분야는 정규직 신입(5급)에서 △행정사무(정책금융), 청년인턴에서 △행정사무(정책금융)로 채용 인원은 총 5명이다. 자세한 지원 자격 및 우대 사항 등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전형 절차는 서류전형, 직업기초능력평가, 면접전형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지원서는 5월 27일(월) 14시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한국전기기술인
세계적으로 제품력과 기술 혁신을 인정받으며 ‘명품 고데기’로 불리는 글램팜이 지난 9일 ‘2024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헤어스타일러 부문에서 3년 연속으로 1위를 차지하는 쾌거를 이뤘다. ▲ 글램팜, ‘브랜드 고객 충성도 대상’ 헤어스타일러 부문 3년 연속 1위 수상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의 고객 충성도 지수는 소비자 12만 명이 직접 참여해 △브랜드 신뢰 △브랜드 애착 △재구매 의도 △타인 추천 의도 △전환 의도 총 5가지 항목을 평가하는 수치다. 글램팜이 전 영역에서 경쟁사 대비 최고 점수를 기록함으로써 동종 업계 내 선두 주자임을 또 한 번 입증했다. 글램팜은 언일전자가 2008년 론칭한 자체 브랜드로, 현존하는 고데기 대부분의 핵심 기술을 최초로 개발한 독보적인 기술력을 자랑한다. 짧은 시간 안에 고데기 발열판에 균일한 열을 도달하게 하는 ‘세라믹 히터’, 머릿결 손상을 최소화하는 ‘세라믹 코팅 열판’, 미사용 시 자동으로 열 온도를 차단하는 ‘슬립모드’ 등 국내외 헤어기기 관련 특허 22종 및 지식재산권 191건에 달하는 특허와 상표를 보유하고 있다. 글램팜은 이러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국을 비롯해 영국, 미국, 캐나다, 프랑스, 일본 등 전
▲ 레고랜드 호텔이 실내 물놀이장 ‘워터플레이’에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키즈 풀 파티’ 신규 공연을 선보인다 레고랜드 호텔이 2층 실내 물놀이장 워터플레이에서 온 가족이 함께 물놀이와 디제잉 댄스파티를 즐길 수 있는 ‘키즈 풀 파티’를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레고랜드 호텔이 이번에 새로이 선보이는 키즈 풀 파티는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저녁 7시부터 약 30분간 호텔의 2층 실내 물놀이장 워터플레이에서 열리며, 이색적인 수중 놀거리와 디제잉이 어우러져 가족 모두에게 신나고 흥겨운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키즈 풀 파티는 호텔 당일 투숙객에 한해서 현장에서 선착순 예약이 가능하며, 보호자를 포함해 최대 100명까지 신청할 수 있다. 레고로 꾸며진 특별한 물놀이장 워터플레이에 디제잉 음악파티를 더해 한층 더 재미있는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레고랜드 호텔은 올해 2월 실외에 위치했던 ‘워터플레이’를 리뉴얼을 거쳐 사계절 이용 가능한 실내 물놀이장으로 새롭게 오픈한 바 있다. ▲ 가족 참여형 뮤지컬 공연 ‘해피해피 버스데이’ 한편, 레고랜드 호텔은 봄 시즌을 맞아 오는 6월 9일까지 화요일과 수요일을 제외한 모든 요일에 가족 참여형 뮤지컬 공연 '해
한식진흥원이 지난 하반기 실시한 ‘2023 해외 한식 소비자 조사’에 따르면, 최근 2년간 소주를 경험해 본 외국인 비율이 전년 대비 1.4%p 증가하고, 한국 주류 섭취 의향도 4.3%p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쉽고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한식 간편식의 인지도가 점차 높아지고 있는 한편, 외국인들이 가장 먹고 싶은 한식 간편식 메뉴로는 ‘비빔밥’이 1위를 차지했다. ▲ 한국 주류 관련 인포그래픽 한식진흥원은 2023년 8월부터 10월까지 약 2달간 외국인들의 한식 소비 현황과 트렌드 분석을 위해 북경, 호치민, 뉴욕 등 해외 주요 18개 도시에 거주 중인 20~59세 현지인 9000명을 대상으로 ‘해외 한식 소비자 조사’를 진행했다. 이를 통해 해외에서의 한국 주류 인지도와 섭취 경험, 한식 간편식 인지도와 이용 경험 등의 변화 추이를 살펴보자. * 조사 지역: 총 18개 도시(16개국), 도시별 500표본 * 조사 권역: 북미, 유럽, 동북아시아, 동남아시아, 오세아니아, 중남미, 중동 * 국가 및 도시: 미국(뉴욕, LA), 캐나다(토론토), 프랑스(파리), 영국(런던), 이탈리아(로마), 중국(북경, 상해), 일본(동경), 대만(타이베이), 태국(방
삼성스토어가 가정의 달을 맞아 ‘비스포크 큐브 에어 인피니트 라인’으로 나와 소중한 우리 가족에게 깨끗한 공기를 선물할 수 있는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 ▲ 삼성스토어 모델이 패턴 디자인 브랜드 ‘드롭드롭드롭’과 협업 제작한 ‘비스포크 큐브 에어 인피니트 라인’ 한정판 매트를 소개하고 있다 삼성스토어는 5월 10일부터 패턴 디자인 브랜드 ‘드롭드롭드롭(dropdropdrop)’과 협업 제작한 한정판 매트를 전국 100개 매장에서 ‘비스포크 큐브 에어 인피니트 라인’을 구매한 고객 10명에게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 본 이벤트는 예고 없이 변경 및 중단될 수 있음 한정판 매트는 감각적인 디자인의 공기청정기 ‘비스포크 큐브 에어 인피니트 라인’을 소비자들의 취향과 공간에 맞춰 더욱 다채롭게 활용할 수 있도록 삼성스토어가 선보인 굿즈로, 33㎡ 모델 맞춤 사이즈로 제작돼 제품 상단에 올려 사용할 수 있다. ‘비스포크 큐브 에어 인피니트 라인’ 33㎡ 모델은 54.5cm의 높이로 상단에 조명이나 소품을 올려 협탁처럼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다. 이를 활용해 삼성스토어는 제품 상단에 컬래버 매트를 깔아 포인트 아이템으로 활용하도록 제안한다. 특히 MZ세대에게 호응을 얻
종합식품기업 하림이 집에서 간편하게 강원도 춘천의 명물인 닭갈비를 맛볼 수 있는 ‘춘천식 순살닭갈비’를 컬리에서 판매한다. ▲ 하림이 집에서 간편하게 강원도 춘천의 명물 닭갈비를 맛볼 수 있는 ‘춘천식 순살닭갈비’를 컬리에서 판매한다 신제품 ‘춘천식 순살닭갈비’는 쫄깃한 식감과 육즙이 풍부한 국내산 순살 닭고기를 사용했다. 신선한 닭고기를 매콤한 특제 소스로 버무려 중독성 있게 매운 칼칼한 맛과 깔끔한 끝맛이 특징이다. 기호에 따라 떡·치즈 등을 추가해도 좋으며, 남은 양념에 밥·김치·김가루 등을 넣고 볶으면 전문점에서 맛볼 법한 닭갈비 볶음밥이 완성된다. 냉장 보관 제품으로 별도의 해동 없이 바로 조리가 가능하며,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른 후 포장지를 제거한 닭고기를 넣고 약 15분 정도만 익히면 된다. 또한 넉넉한 용량으로 온 가족 한 끼 식사는 물론 술안주로도 손색없으며, 조리법이 간편해 캠핑 요리로도 안성맞춤이다. 하림은 컬리를 시작으로 ‘춘천식 순살닭갈비’의 판매처를 점차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하림은 최근 외식 물가 상승으로 꾸준히 늘어나고 있는 집밥 수요에 맞춰 집에서도 간편하게 지역의 특색 있는 요리를 맛보실 수 있도록 ‘춘천식 순살닭갈비’를 출시
5월 22일 오후 4시, 서울 강남구 신사동 케이옥션 본사에서 5월 경매가 개최된다. 73점, 약 74억원어치가 출품되는 이번 경매는 한국화 및 고미술을 제외한 국내외 근현대 작품 만으로 꾸려진다. ▲ 김창열 물방울 격동의 한국 미술사를 관통해 온 근현대 화가 김창열, 권옥연, 황염수, 남관, 최욱경의 작품과 한국 화단에 방점을 찍은 주요 단색화 작가 박서보, 정창섭, 이우환, 정상화, 하종현의 작품 그리고 국내외에서 활발한 활동으로 한국의 미술을 전 세계에 알리고 있는 이강소, 이건용, 이배, 전광영의 작품이 골고루 출품된다. 또 국내외 컨템포러리 작가 우국원, 이수경, 루이스 보넷, 훌리오 라라즈, 마유카 야마모토, 에가미 에츠의 작품도 다양하게 출품된다. 경매 프리뷰는 5월 11일부터 경매가 열리는 5월 22일까지 케이옥션 전시장에서 관람할 수 있다. 프리뷰 기간 중 전시장은 무휴로 운영되고,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6시 30분까지 관람할 수 있다. 작품 관람은 예약 없이 무료로 가능하다. 경매 참여를 원하는 경우 케이옥션 회원(무료)으로 가입한 후 서면이나 현장 응찰, 또는 전화나 온라인 라이브 응찰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또 경매가 열리는 2
전국에서 생산한 제철 농산물을 중간 유통과정 없이 생산자와 직거래할 수 있는 ‘2024년 과천 바로마켓(이하 바로마켓)’이 4월 23일부터 문을 열었다. ▲ 24년도 과천 바로마켓 개장 모습 매주 화·수요일 서울경마공원 출입로에서 열리는 바로마켓은 전국 최대 규모의 수도권 대표 직거래 장터다. 4호선 경마공원역과 인접한 접근성으로 16년 동안 많은 시민이 바로마켓을 이용했다. 시민에게 질 좋은 국산 농축수산물을 일반 소매시장 대비 최대 30%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고, 농가에 새로운 소득 창출의 기회를 제공하며 도농상생을 실현 중이다. 바로마켓은 한국마사회의 장소 제공으로 2009년부터 매주 과천 경마공원에서 열리고 있으며, 2023년에는 111억원에 달하는 매출을 기록했다. 경마 일정이 없어 상대적으로 소비자의 방문이 적은 화·수요일임에도 바로마켓이 활성화될 수 있었던 이유는 품질 대비 저렴한 가격, 판매 품목의 다양화 등의 정책으로 소비자의 신뢰가 쌓이고 고정 고객이 늘어난 덕분이다. 또한 바로마켓은 고객의 편의를 높이기 위해 고객 포인트제를 포함해 다양한 할인 행사, 카드 결제, 문화 공연, 장터 소식에 관한 정보 등을 제공하고 있다. 바로마켓의 성장에
글로벌 보온병 브랜드 써모스가 소비자들의 더욱 편리한 일상을 위해 본체는 물론 구성품 모두 식기세척기에서 사용 가능한 대용량 텀블러 신제품을 선보인다. ▲ 써모스 ‘더 콤팩트 스트로 컵앤텀블러’ 600ml, 720ml, 1L(사진 제공: 써모스코리아) 써모스코리아는 실리콘 뚜껑과 빨대, 진공단열 컵으로 구성돼 가정과 사무실 등에서 컵으로도, 텀블러로도 사용할 수 있는 ‘더 콤팩트 스트로 컵앤텀블러’를 출시했다. 새롭게 출시한 ‘더 콤팩트 스트로 컵앤텀블러’는 본체에 밀착력이 우수한 써모스만의 특수 도료와 재질을 적용해 식기세척기에 넣어도 도장이 벗겨지지 않는 것이 큰 장점이다. 구성품 모두 식기세척기 사용이 가능하며 고온의 세척과 건조에도 변형되거나 보온·보냉 성능이 떨어질 걱정 없이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다. 용량은 △600ml △720ml △1L 3가지로 구성됐으며, 특히 경량·콤팩트 기술을 적용해 동급 용량의 타사 제품 대비 크기가 작고 가벼운 것이 특징이다. 진공단열 이중 구조로 결로 현상 없는 쾌적한 사용감을 제공하며, 대용량임에도 부담스럽지 않은 크기로 책상이나 식탁, 탁자 위에 올려놓고 사용 시 입구나 빨대의 높이가 적당해 불편함 없이 음료를 마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MZ세대 펀슈머(fun+consumer)’를 중심으로 재미있는 소비를 선호하는 트렌드가 확산함에 따라 식품 및 제약사와 협업을 통해 이색 상품을 출시하고 펀슈머 트렌드 선점에 나섰다. GS25에 따르면 최근 국내 식품사·제약사 등 다양한 분야의 기업에서 협업 상품 출시를 위한 러브콜이 쇄도하고 있다. 근거리 쇼핑 플랫폼인 편의점이 1인 가구 증가와 고물가 등 사회 현상으로 주요 유통 채널로 입지를 굳히며 매력적인 파트너로 주목받고 있다는 분석이다. GS25 역시 이색 단독 상품 출시를 통해 △매시업(mash-up·두 가지 이상의 콘텐츠를 융합해 새로운 것을 만들어 낸 상품) △스핀오프(spin-off·오리지널 상품을 바탕으로 새롭게 파생돼 나온 상품) △크로스오버(cross-over·상품 카테고리를 넘나드는 협업) 등 펀슈머 키워드를 선점한다는 계획이다. 먼저 9일 롯데웰푸드와 공동 기획한 매시업 콘셉트 스낵 신제품 ‘칸쵸타드’를 업계 단독 출시한다. 롯데웰푸드 스테디셀러 ‘칸쵸’와 ‘카스타드’를 조합한 상품으로 칸쵸 비스킷 속에 초콜릿 대신 카스타드 맛 크림 필링을 넣었다. SNS ‘인증샷’이 상품 흥행을 결정하는
GS샵이 5월 한 달간 진행하는 상상초월 특집에 맞춰 참치 해체쇼와 함께 프리미엄 참치회를 방송한다. ▲ GS샵이 5월 10일(금) 오후 17시 35분부터 가정의 달을 맞아 프리미엄 참치회를 방송한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샵은 5월 10일(금) 오후 17시 35분부터 ‘동원 진(眞) 프리미엄 참치세트’를 선보인다. 고급 횟집에서만 즐기던 프리미엄 참치 회를 가정에서 즐길 수 있도록 배꼽살, 대뱃살, 중뱃살 등 통뱃살 600g과 속살 400g, 생고추냉이, 간장소스로 구성해 8만9900원에 판매한다. ‘동원 진(眞) 프리미엄 참치세트’는 세계 10대 수산기업이자 국내 참치 시장을 42% 점유하고 있는 동원산업이 지중해에서 어획한 최고급 ‘참다랑어’로 만든 상품이다. 참다랑어는 육질이 진한 붉은색이며 최고급 횟감용으로 사용되다 보니 바다의 귀족으로 불리는 귀한 어종이다. 특히 마블링이 우수한 참치 뱃살은 부드럽고 고소한 맛이 일품이다. 이번 방송은 가정의 달 외식 수요를 겨냥해 특별히 마련됐다. 고물가에 최고급 음식을 가정에서 홈마카세로 즐길 수 있도록 준비한 것이다. 특히 TV홈쇼핑 방송 중 동원산업 30년 경력의 박주난 셰프가 대형 참다랑어를 해체하며 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