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밥상문간 이대점 인근 공공주택 컨설팅 현장에서 직원이 참여 청년에게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엘에이치주거복지정보(LH주거복지정보, 대표이사 홍성필)는 개인의 상황에 맞춰 장기적인 관점에서의 공공주택 활용법을 제시하는 ‘집주고 밥주고(이하 집·밥)’ 프로젝트를 통해 총 660명의 청년에게 LH 공공주택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했다고 밝혔다. 총 3개월에 걸쳐 진행된 이번 활동은 △청년밥상문간 이대점(서울 서대문구) △서초청년센터(서울 서초구) △가천대학교(경기 성남시 수정구) 등 청년이 접근하기 쉬운 위치에서 직접 찾아가는 현장 상담으로 진행했다. 한편 비대면을 선호하는 청년의 요구를 반영한 온라인 화상상담을 구현해, 개인의 일정에 맞춰 어디서든 컨설팅을 받을 수 있도록 보완했다. 특히 행사 참여자 중에서도 처음 자립과 신혼 보금자리를 준비하는 청년층의 높은 만족도를 바탕으로, 엘에이치주거복지정보는 2030세대가 공공주택을 활용해 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기관 간 협업 강화 및 공공주택 맞춤형 컨설팅 활동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프로젝트 활동 첫 시동… 청년이 겪는 고민과 주거 문제의 공유 지난 2월 처음 시작된 공공주택 맞춤형 컨설팅은 ‘청년문간
▲ CJ나눔재단 청소년 문화동아리 공동 발대식 진행 CJ나눔재단(이사장 이재현)이 지난 18일 서울 광진구에서 청소년들의 문화 창작 활동을 지원하는 ‘2024년 CJ도너스캠프 청소년 문화동아리 공동 발대식’(이하 ‘공동 발대식’)을 개최하고, ‘청소년 문화동아리’와 ‘대학생봉사단’의 본격적인 활동 시작을 알렸다. ‘청소년 문화동아리'는 방송, 영화, 음악, 공연, 요리, 패션·뷰티 등 총 6개 부문의 동아리 활동 지원을 통해 청소년 스스로가 창작자가 되어 기획부터 작품 완성까지 문화 창작 활동의 전 과정을 경험할 수 있는 CJ나눔재단의 대표 문화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창작 과정에는 업계 최고 전문가로 구성된 ‘마스터 멘토’ 및 CJ임직원 등의 ‘전문가 멘토’를 비롯해 각 분야 전공 대학생으로 이뤄진 ‘대학생 멘토’가 참여해 동아리별 밀착 멘토링을 제공한다. 올해 ‘청소년 문화동아리’에는 전국 중·고등학교 및 지역아동센터 등의 총 250개 동아리 학생 2,900여 명이 참여하며 앞으로 약 8개월 간 문화특강, 멘토링, 창작 작품 쇼케이스 등의 문화 창작 활동을 시작한다. 이에 ‘대학생봉사단’은 각 부문의 전공 또는 전문 역량을 지닌 대학생으로 구성된 ‘교육팀(
삼성전자가 한층 강력해진 갤럭시 AI 기능을 제공하는 ‘갤럭시 북4 엣지’를 21일 공개했다. ▲ 삼성전자 갤럭시 북4 엣지 ‘갤럭시 북4 엣지’는 온디바이스 AI와 클라우드 AI를 모두 지원하는 ‘하이브리드 AI’를 통해 보다 혁신적이고 강력한 AI PC 사용 경험을 제공하며, 사용자가 더 많은 작업을 쉽고 빠르고 원활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해준다. 특히 ‘갤럭시 북4 엣지’는 마이크로소프트와의 협력을 통해 통합형 클라우드 AI 사용 경험을 제공하는 갤럭시 북 시리즈 최초의 ‘코파일럿+ PC’로, 클라우드 AI 기반으로만 동작하던 기존 코파일럿의 기능을 온디바이스 AI 기반으로도 누릴 수 있게 진화된 제품이다. 또한 ‘갤럭시 북4 엣지’에 탑재된 퀄컴의 AI PC 전용 프로세서 ‘스냅드래곤 X 엘리트’는 최대 45 TOPS(초당 45조회 연산, Trillion Operation Per Second)의 처리 속도를 제공하는 NPU를 탑재해, 강력한 AI 프로세싱을 지원한다. 삼성전자 MX사업부장 노태문 사장은 “갤럭시 북4 엣지는 모바일과 PC의 경계를 허물고 AI 기술을 통해 일상생활을 변화시키는 경험을 대중할 뿐만 아니라 AI 연결성에 대한 시각과 비
레노버가 ‘스냅드래곤 X 엘리트(Snapdragon® X Elite)’를 탑재한 ‘요가 슬림 7x(Yoga Slim 7x)’와 ‘씽크패드 T14s 6세대(ThinkPad T14s Gen 6)’를 글로벌 출시한다고 밝혔다. ▲ 레노버가 출시한 요가 슬림 7x(왼쪽) 및 씽크패드 T14s 6세대(오른쪽) 레노버 요가 슬림 7x, 레노버 씽크패드 T14s 6세대는 레노버 최초로 스냅드래곤 X 엘리트로 구동되는 차세대 AI PC다. 스냅드래곤 X 엘리트는 퀄컴 자체 설계 CPU ‘오라이온(Oryon)’과 아드레노(Adreno) GPU, 헥사곤 NPU(신경망처리장치)를 탑재해 최고 수준의 성능을 발휘한다. Next-Gen AI PC(이하 NGAIPC)의 최신 기능과 거대 언어 모델(LLM)을 기반으로 크리에이티브 작업과 생산성을 극대화한다. 레노버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통해 디바이스는 물론,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까지 총망라한 기존 포트폴리오를 한층 더 강화할 예정이다. 나아가 레노버는 PC 포트폴리오 전반에 걸쳐 보다 혁신적인 개인용 컴퓨팅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지능형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로컬 작업 처리 효율 향상, 개인정보보호 및 보안 강화와 더불어 N
제주삼다수가 브랜드 모델 임영웅의 단독 콘서트 ‘아임 히어로-더 스타디움(IM HERO-THE STADIUM)’의 지원사격에 나선다. ▲ 제주삼다수 ‘2024 임영웅 콘서트’서 부스 운영… 생수 지원 및 투명 PET병 수거 캠페인 전개 제주삼다수는 2024 임영웅 콘서트가 열리는 25일과 26일 양일간 서울월드컵경기장 북측 종합안내소 맞은편에서 ‘제주삼다수 행사 부스’를 운영하고, 콘서트를 찾은 팬들을 위해 생수 6만 병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제주삼다수는 행사 부스와 종합안내소 의무실 앞에 다 마신 삼다수 병을 수거할 수 있는 PET 분리배출함을 배치해 폐페트병 처리를 통한 쓰레기 최소화까지 고려했다. 국내 1위 생수 브랜드의 ESG 실천 면모를 보여주고, 국내 공연 문화에 선한 영향력을 전하는 임영웅과 팬들의 행보에 동참한다는 의미다. 이와 함께 제주삼다수는 마포구 소재 플래그십스토어 ‘카페 삼다코지’에서 음료, 디저트 등 전 메뉴 3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콘서트가 열리는 이틀 동안 티켓 소지자를 대상으로 적용된다. 제주개발공사 백경훈 사장은 “제주삼다수와 임영웅을 사랑해 주시는 많은 분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이번 콘서트에 생수를 지원하게 됐다
▲ 에스트라 대표 제품 ‘에이시카 365 흔적진정세럼’ 연출 이미지 (아모레퍼시픽 제공) 아모레퍼시픽의 더마 뷰티 브랜드 에스트라가 태국 시장에 공식 진출하며 글로벌 시장 공략을 가속화한다. 에스트라는 지난달 태국 대표 온라인 쇼핑 플랫폼 ‘라자다(Lazada)’ 브랜드관 입점을 시작으로 태국 현지 오프라인 멀티 브랜드 스토어인 ‘뷰트리움(BEAUTRIUM)’과 ‘왓슨(Watsons)’에도 입점한다. 태국 시장에서는 브랜드를 대표하는 ‘에이시카365’, ‘아토베리어365’, ‘리제덤365’, ‘더마UV365’ 라인의 14개 제품을 선보인다. 이 중 주력으로 운영될 ‘에이시카365’ 라인은 에스트라의 의약학적 경험과 연구력을 바탕으로 개발한 독자 성분을 담아내 차별화된 효능을 선사한다. ‘에이시카365’ 라인의 대표 제품인 ‘에이시카365 흔적진정세럼’은 피부 진정과 잡티 흔적 관리를 동시에 도와주는 제품이다. 이 제품은 지난해 10월부터 진행된 태국 현지 사전 마케팅 활동에서 가장 좋은 고객 반응을 얻으며 태국 더마 시장의 가능성을 확인한 바 있다. 에스트라는 브랜드 공식 진출을 기념하는 현지 홍보 행사도 진행한다. 22일부터 28일까지 방콕 중심부에 위치한
야외활동하기 좋은 계절이라 공원이나 호수로 피크닉을 떠나는 이들이 많다. 피크닉에 맛있는 음식이 빠질 수 없는 법. 이에 종합식품기업 하림은 저지방 고단백의 대명사 닭가슴살로 만든 햄 ‘챔’을 활용해 간편하게 만들어 근사하게 즐기는 도시락 메뉴를 제안했다. ▲ 하림 ‘바로먹는 챔’으로 만든 챔 샌드위치 나들이 갈 때 떠오르는 대표적인 메뉴 샌드위치도 하림 ‘바로먹는 챔’을 활용하면 쉽고 맛있게 만들 수 있다. ‘바로먹는 챔’은 두께가 1mm 미만의 얇게 썰어진 슬라이스 형태로 식감이 부드럽고, 단백질은 12g(총 내용량 60g 기준)이나 섭취할 수 있다. 따로 익힐 필요 없이 빵 사이에 양상추, 치즈, 토마토 등 신선한 야채와 함께 넣으면 건강하고 담백한 맛의 샌드위치가 완성된다. 계란으로 오믈렛 등을 만들어 넣어도 잘 어울린다. ‘구워먹는 챔’을 활용해 만드는 밥버거도 매력적이다. 40mm의 두툼한 두께에 양질의 단백질이 45g(총 내용량 240g 기준) 들어있다. 그릇에 랩을 깔고 펴낸 밥에 적당한 크기로 썰어서 노릇하게 익힌 ‘구워먹는 챔’, 계란, 치즈, 양상추 등 원하는 재료를 밑에서부터 쌓아 올려 랩으로 감싸면 완성. 먹기 좋게 반으로 자르면 간편
KGC인삼공사 정관장의 여성 건강 전문 브랜드 ‘화애락’이 하루 한 병으로 항산화와 피부를 한 번에 케어할 수 있는 ‘화애락 글로우 부스터’ 신제품을 출시했다. ▲ 정관장 화애락 글로우 부스터 몸속 항산화 코어를 끌어올려 에너지를 채울 수 있는 3중 항산화 포뮬러와 피부건강 신소재 로즈마리추출물등복합물과 히알루론산으로 구성된 이중복합제형 제품이다. 하루에 한번, 앰플 한 병과 2개의 캡슐을 섭취하면 되며 앰플은 세븐베리맛으로 맛있게 즐길 수 있고 캡슐은 목 넘김이 편안한 작은 크기로 설계됐다. 화애락 맞춤 기술로 완성한 항산화 3중 포물러는 정관장 홍삼의 응축된 힘으로 항산화를 케어하고, 비타민 C가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며, 코엔자임Q10으로 항산화에 도움을 준다. 피부케어를 위한 특허 받은 피부 건강 기능성 개별인정 원료인 로즈마리추출물등복합물은 자외선에 의한 피부손상으로부터 피부 건강 유지에 도움을 주고, 히알루론산은 피부 수분 장벽을 세워 보습에 도움을 준다. 코로나19 이후 피부건강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 이너뷰티 시장은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다. 건강기능식품협회에 따르면 히알루론산, 콜라겐 등의 피부건강 건강기능식품 시장 비중은 2019년 2.7
우리맛연구중심 샘표가 간장을 끓이고 식히는 번거로움 없이 붓기만 하면 누구나 쉽게 맛있는 게장을 만들 수 있는 ‘만능게장간장’을 출시했다. ▲ 샘표, 만능게장간장 출시 간장게장은 최고의 밥도둑으로 꼽히지만, 요리 고수들도 집에서 만들기 어려워할 만큼 까다로운 요리이기도 하다. 인터넷에 돌아다니는 레시피도 제각각이고, 짠맛과 단맛의 적절한 비율을 찾기도 어렵다. 게의 비린 맛을 잡기 위해 무엇을 얼마나 넣어야 하는지도 헷갈린다. 간신히 맛을 맞춰도, 끓이고 식히는 번거로운 과정을 거치려면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린다. 시장이나 마트에서 신선한 제철 꽃게를 보고도 그냥 지나치게 되는 이유다. 신제품 ‘샘표 만능게장간장’은 대한민국 1등 간장 샘표 양조간장에 맛내기 재료를 황금 비율로 더해 짜지 않으면서도 신선한 원재료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다. 국산 당귀·대추·생강 등을 넣고 푹 달여 내 꽃게의 비린 맛을 잡고, 마늘·다시마·청양고추 등을 더해 깊고 풍부한 맛을 완성했다. ‘샘표 만능게장간장’만 있으면 별도의 양념 재료도, 간장을 끓이고 식히는 번거로운 과정도 전혀 필요 없다. 깨끗하게 손질한 꽃게가 푹 잠길 만큼 간장을 붓고 냉장고에서 2~3일 숙성하면 짜지 않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올해 1월~4월 기간 중 음료 상품 매출을 분석한 자료에 따르면, 전체 탄산음료 상품 매출 중 제로 음료의 구성비는 52.3%를 기록하며 과반을 넘긴 것으로 나타났다. 제로 음료는 용량 100mL당 5kcal 미만의 음료에 ‘0’kcal 표기를 가능케 한 저칼로리 음료인데, GS25의 탄산음료 매출 중 제로 음료 구성비는 △2022년 32.0% △2023년 41.3%로 매년 증가하다가 올해 들어 절반을 넘겼다. GS25가 올해 운영 중인 탄산음료 상품 112종 중 제로 음료의 상품 수도 61종으로, 4년 전인 2020년 3종에서 20배가량 늘었다. GS25는 코로나19 팬데믹을 기점으로 ‘오운완’(오늘 운동 완료), ‘홈트’(홈트레이닝) 등으로 대변되는 건강 증진과 관련된 운동 습관이 취식 습관으로도 이어지며 제로 음료 소비가 크게 확대되고 있는 것으로 풀이하고 있다. GS25는 이 같은 소비자 트렌드 변화에 부응하고자 ‘0’칼로리에 무색소와 저탄산 요소까지 더한 △유어스소프트소다딸기제로 △유어스소프트소다복숭아제로 등 제로 탄산 PB 음료 2종을 롯데칠성과 손잡고 이달 29일부터 선보일 예정이다. 가격은 2000원이다.
커리어넷은 주택도시보증공사, 우체국물류지원단, 기상청, 한국에너지공단, 대한상공회의소의 채용 소식을 발표했다. ▲ 커리어넷이 발표한 채용 공고 주택도시보증공사에서 도시재생 청년인턴십 선발을 진행한다. 채용 분야는 도시재생 청년인턴(일경험 수련생)으로 채용 인원은 총 210명이다. 자세한 지원 자격 및 우대 사항 등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전형 절차는 서류전형, 면접전형을 거쳐 최종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지원서는 5월 31일(금) 17시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우체국물류지원단에서 2024년 우체국물류지원단 기술직 및 청년인턴 채용을 진행한다. 채용 분야는 운전직, 정비직, 청년인턴으로 채용 인원은 총 44명이다. 자세한 지원 자격 및 우대 사항 등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전형 절차는 서류전형, 필기전형(운전직, 정비직에 한함), 면접전형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지원서는 5월 24일(금) 18시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기상청에서 2024년 청년인턴 채용을 진행한다. 채용 분야는 청년인턴에서 △기상 △행정으로 채용 인원은 총 42명이다. 자세한 지원 자격 및 우대 사항 등은 홈페이
네오팜(대표 김양수)의 민감 피부 전문 스킨케어 브랜드 아토팜(ATOPALM)은 20일 ‘세계 꿀벌의 날’을 맞아 꿀벌 개체 수 보호를 위한 밀원수림 조성에 힘을 보태줄 기부금을 전달했다. ▲ 양구 유아숲 체험원에 조성되는 ‘아토팜 꿀벌 정원’ 매년 5월 20일은 국제연합(UN)이 생태계 보호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 꿀벌의 가치를 알리기 위해 지정한 세계 꿀벌의 날이다. 기후 변화 등으로 멸종 위기에 처한 꿀벌을 보호하기 위해 이날 전 세계에서는 다양한 활동이 활발히 이뤄진다. 아토팜은 지난 4월 환경 보호의 중요성과 가치를 되새기고자 진행하는 사회공헌 활동인 ‘아이러브그린’ 캠페인의 일환으로 제4회 어린이 친환경 ‘그린 그림대회’를 성료한 바 있다. 올해 주제는 꿀벌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자 ‘꿀벌과 함께하는 환상 여행’으로 잡고, 실질적인 도움으로 꿀벌 살리기에 동참하기 위한 기부금 조성에도 뜻을 더했다. 아토팜은 올해 ‘그린 그림대회’에 참가한 어린이(총 2709명) 한 명당 적립한 기부금에 아토팜의 추가 기부금을 모아 총 1500만원을 마련, 숲으로 평화가치를 실현하는 산림청 허가 비영리 사단법인 ‘평화의숲’에 전달했다. 아토팜의 기부금은 평화의숲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