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리텍콘텐츠 출판사 ‘고요하고 단단하게, 채근담’ 출간

무너지지 않는 마음 공부 356가지

리텍콘텐츠 출판사가 ‘고요하고 단단하게, 채근담’을 출간했다고 8월 4일 밝혔다
 

‘고요하고 단단하게, 채근담’ 표지

▲ ‘고요하고 단단하게, 채근담’ 표지

 

초역 ‘채근담’이 356장의 완역과 함께 현대적 철학 에세이로 재탄생

홍자성의 ‘채근담菜根譚’은 ‘동양의 탈무드’라고 불리며 시대를 초월해 사랑받는 잠언집이다. ‘채근담’은 쉽고 간결한 문장과 함께 불교, 유교, 도교 등 다양한 사상을 기반으로 인간의 본성과 도덕, 욕망과 만족, 삶과 죽음 등 인생과 밀접한 모든 주제에 대해 깊이 있는 통찰을 담고 있다. 고전을 읽기 시작하는 사람은 물론, 안정되고 행복한 삶을 얻고 싶은 많은 사람들에게 필수적인 지침서가 돼 왔다.

우리가 살아가는 현대 사회는 스트레스와 불안으로 가득하다. 도시의 소음은 어지러운 마음을 더욱 휘저어 놓아 갈피를 잡기 어렵게 한다. 그러나 ‘채근담’은 큰 파동이 잔물결을 삼키듯 그 깊은 울림으로 우리 마음에 잔잔한 평화를 가져다 준다. 이를 통해 우리는 소란스러운 사회에서도 평정심을 잃지 않고 내면을 수양하는 방법을 깨달음을 얻을 수 있다.

‘무너지지 않는 마음공부’라는 부제처럼 이 책을 한 장 한 장 넘길수록 우리는 단단해진 자기 자신과 마주하게 된다. 바삐 돌아가는 세상 속에서 어느덧 마주한 마흔이라는 숫자, 그 과정에서 미처 발견하지 못했던 나 자신을 ‘채근담’의 문장들로 새롭게 찾을 수 있을 것이다.

 


포토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