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 발행 부수 1위 기업 미래엔의 아동 출판 브랜드 아이세움이 영화 ‘킹 오브 킹스’를 바탕으로 한 도서 및 굿즈 10종을 출시했다.
▲ 미래엔 아이세움, 영화 ‘킹 오브 킹스’ 감동 담은 아동 도서·굿즈 10종 출시
영화 ‘킹 오브 킹스’는 영국의 대문호 찰스 디킨스가 자녀들을 위해 집필한 소설 ‘예수의 생애’를 모티브로 한 K-애니메이션이다. 북미 박스 오피스에서 개봉한 한국 영화 중 흥행 1위를 기록한 화제작으로, 국내에서도 개봉 2주 만에 80만 관객을 동원하며 작품성을 인정받고 있다.
아이세움은 ‘킹 오브 킹스’의 뛰어난 영상미와 예수님의 삶이 전하는 신앙의 메시지를 도서 6종과 굿즈 4종에 담았다. ‘믿음과 용서’, ‘자비와 사랑’이라는 성경 이야기를 어린이 눈높이에 맞춰 보다 쉽고 즐겁게 이해할 수 있도록 다채롭게 구성한 점이 특징이다.
이번 신간은 △킹 오브 킹스(상)·(하) △킹 오브 킹스: 예수님과 만나는 성경 그림책 △어린이 성경 필사북 △킹 오브 킹스 스티커북: 손으로 붙이며 새기는 예수님의 생애와 말씀 △킹 오브 킹스: 성경 색칠북 총 6권으로 출간됐다. 예수님의 탄생부터 고난과 부활에 이르기까지의 여정을 읽고, 쓰고, 그림으로 표현해 보며 신앙의 메시지를 입체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유도했다. 책은 영국의 대문호 찰스 디킨스가 아서왕을 동경하는 막내아들 월터에게 ‘진정한 왕’ 예수의 생애를 들려주는 이야기 구조를 바탕으로, 아이들이 사랑과 용서, 나눔의 가치를 자연스럽게 익히며 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와 함께 실용성과 감성을 모두 고려한 굿즈 4종도 선보였다. △‘킹 오브 킹스 2026 캘린더’는 영화 스틸 컷과 성경 구절을 월별로 구성해, 한 해를 예수님의 발자취와 함께 채워 갈 수 있도록 했다. △‘52주 성경 말씀 카드’는 동봉된 아크릴 스탠드에 말씀 카드를 꽂아 매주 한 구절씩 말씀을 묵상할 수 있게 했으며, △‘포스터북’은 영화의 명장면 17컷을 담은 책자로, 손쉽게 뜯어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활용 가능하다. 또한 △‘포스트 카드 컬렉션’은 예수님의 생애를 담은 포스트 카드 50장을 성경책 형태의 박스 패키지에 넣어 구성해 소장 가치를 더했다.
미래엔 위귀영 출판개발실장은 “아이세움의 ‘킹 오브 킹스’ 시리즈는 영화의 감동을 책과 굿즈로 확장해 아이들이 인생을 살아가는 데 필요한 삶의 가치를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도록 만든 콘텐츠”라며 “직접 읽고, 쓰고, 꾸미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세상을 바라보는 올바른 눈과 마음을 키워주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미래엔의 성인 단행본 출판 브랜드 북폴리오는 지난 7월 영화 ‘킹 오브 킹스’의 원작이 된 찰스 디킨스의 소설 ‘예수의 생애’를 출간했다. 해당 도서에는 영화를 연출한 장성호 감독이 특별 기고한 서문이 수록돼, 소설이 영화에 어떤 울림을 주었는지 생생하게 전한다. 또한 성인을 위한 ‘성경 필사북’과 영화의 대사와 장면을 그대로 담은 ‘각본집’도 함께 출시돼 작품의 감동을 더욱 깊고 오래도록 간직할 수 있도록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