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대표이사 김성용)가 건강과 실속을 담은 ‘2025 추석 선물세트’ 100여 종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 동원F&B, 방탄소년단 진 슈퍼참치 선물세트 등 ‘2025 추석 선물세트’ 출시 동원F&B는 참치캔 1등 브랜드 ‘동원참치’만으로 구성한 선물세트의 물량을 30% 확대 운영한다. 한 캔(135g)에 성인 단백질 일일 권장량(55g)의 절반 수준인 25g의 단백질이 들어있는 고단백 ‘라이트 스탠다드’를 비롯해 부재료와 함께 다양한 맛을 구현한 가미참치(고추·야채참치 등), 참기름으로 맛을 내 밥에 바로 먹기 좋은 ‘동원맛참’ 등을 조합한 다양한 참치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또한 참치 부위 중 단 1%뿐인 뱃살만 담은 ‘참치뱃살 명작세트’도 이번 추석부터 판매를 시작한다. 동원참치의 브랜드 모델인 방탄소년단 진과 함께한 ‘BTS 진 슈퍼참치 선물세트’도 준비했다. 방탄소년단 진의 사진을 넣은 참치캔으로 구성한 이 제품은 지난 7월 27일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사전 판매를 진행할 당시 40초 만에 1000개가 판매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동원F&B는 이번 추석부터 정식 판매를 시작하며, 향후 고추참치 등을 조
LG화학은 4일 유케이케미팜이 개발해 최근 품목허가를 받은 ‘유케이 타우로키트 2%주(이하 타우로키트)’를 도입해 국내 독점 판매한다고 밝혔다. ▲ ‘유케이 타우로키트 2%주’ 제품 LG화학은 시노비안, 히루안플러스 등 히알루론산(HA) 성분의 골관절염 치료제 사업을 바탕으로 근골격계 분야에서 촘촘한 고객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으며, 근골격 수술 등에 사용되는 고객 친화적 수술용 항균제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타우로키트를 출시한다고 설명했다. 타우로키트의 주성분인 타우로리딘(Taurolidine)은 체내 합성 아미노산인 타우린에서 유래한 물질로, 생물의 세포벽에 비가역적으로 결합해 항균 작용 활성 유도체를 생성하는 역할을 한다. 복막염, 뼈와 연조직 손상, 흉막강 농양 수술 시 타우로키트를 수술 부위 세척액으로 사용해 감염을 예방할 수 있다. 타우로키트는 원료부터 완제까지 전 공정 국내 생산 제품으로 높은 공급 안정성이 특징이다. 관련 제품 수가 소수에 불과해 수급 불안정성이 상시 잠재되어 있는 이 시장에서 유케이케미팜의 안정적 생산 환경은 큰 강점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또 타우로키트는 수술실의 급박하고 긴장된 환경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개발된 제품이다. 유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속재료를 밖으로 꺼내 토핑처럼 전면에 배치한 ‘통토핑 삼각김밥’ 시리즈를 선보인다. 기존 삼각김밥 속재료가 밥 안에 담겨 겉으로 보이지 않던 것과 달리, 이번 상품은 토핑으로 올리거나 볶음밥 재료로 활용해 풍성한 내용물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 사진 GS리테일 제공 GS25는 하루 세 끼 식사를 가벼운 간식으로 해결하는 ‘스낵키피케이션(Snackification)’ 트렌드에 맞춰 풍부한 내용물과 원터치 개봉 패키지로 취식 편의성을 높인 ‘통토핑 삼각김밥’을 기획했다. 실제 2025년 상반기 FF간편식(도시락·김밥·삼각김밥·햄버거·샌드위치 등) 매출을 분석한 결과, 삼각김밥이 전년 동기 대비 34.6% 증가하며 가장 높은 성장세를 기록했다. 소비자 조사 결과도 이번 신상품 개발에 반영됐다. 올해 상반기 GS리테일 고객 설문에 따르면 삼각김밥 구매 시 가장 중요한 요소로 ‘내용물’을 꼽은 응답이 76%에 달했으며 내용물이 패키지에 이미지로 표시될 경우 구매 의욕이 높아진다는 응답도 88%에 이르렀다. 이에 GS25는 속재료를 토핑으로 올리고 투명 포장을 적용해 직관적인 비주얼과 맛을 강조한 ‘통토핑 삼각
기아가 호주 진출 이후 37년 만에 누적 판매 100만 대를 돌파했다. ▲ 기아 타스만 듀얼 캡 모델 기아는 3일(수) 호주 북동부에 위치한 퀸즈랜드(Queensland) 모토라마 딜러사에서 데니스 피콜리(Dennis Piccoli) 최고운영책임자, 기아 호주 브랜드 앰버서더 패트릭 래프터(Patrick Rafter)와 100만 번째 차량 구매 고객인 제임스 앨런도프(James Allendorf) 등이 참석한 가운데 ‘100만 대 판매 달성 기념식’을 진행했다. 기아 타스만(Tasman) 듀얼 캡(Dual Cab) 모델을 구매한 제임스 앨런도프에게 차량을 전달하며 진행된 이번 기념식은 기아가 1988년 호주 진출 이후 37년 만에 누적 판매 100만 대라는 성과를 달성함과 동시에 호주 시장에서의 이정표를 세우고 도약하는 계기를 위해 마련됐다. 1988년 호주 시장에 처음 진출한 기아는 2006년 판매법인을 출범했다. 호주 진출 30년이 지난 2018년에 누적 판매 대수 50만 대를 기록했으며 7년 만인 2025년, 누적 판매 100만 대를 돌파하는 기록을 달성했다. 이 중 가장 많이 판매된 차종은 쎄라토(현재 K4)로 총 20만780대가 판매됐으며 스포티지
종합식품기업 하림이 고단백 간식 브랜드 ‘오!늘단백’의 소비자 체험단 ‘오단즈’ 1기를 모집한다. ▲ 하림 ‘오단즈’ 1기 참여자 모집 포스터 ‘오!늘단백’은 하림이 ‘분리닭가슴살단백질(ICBP)’을 활용해 만든 프리미엄 단백질 간식 라인이다. 달콤한 맛은 물론 완성도 높은 영양 설계로, ‘저속노화’ 및 ‘헬시플레저’ 트렌드가 꾸준히 이어지며 식단을 관리하는 이들부터 건강하면서 달콤한 간식을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다방면으로 사랑받고 있다. ‘오단즈’는 ‘오!늘단백’을 즐기는 소비자들을 뜻하는 애칭으로, 단순 체험단을 넘어 하림과 함께 건강하고 달콤한 일상을 추구하는 팬덤 커뮤니티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모집을 시작했다. ‘오단즈’ 체험단으로 선정된 30명에게는 ‘오!늘단백 초코바(2종)’와 ‘오!늘단백 라떼(3종)’ 전 제품이 제공되며, 텀블러·스포츠 타올·리유저블 쿨러백 등 꾸준한 운동 습관 형성을 돕기 위해 특별 제작한 굿즈 패키지도 함께 증정된다. ‘오!늘단백 초코바’(밀크초코 피스타치오, 밀크초코 카라멜)는 부드러운 밀크초코 코팅에도 불구하고 당 함량이 3g에 불과하며, 개당 16g의 단백질과 풍부한 식이섬유를 담아 달콤한 풍미와 건강을 동시에 챙길 수 있
LIG넥스원이 2025년 하반기 대규모 공개 채용에 나선다. 9월 1일(월)부터 원서 접수를 시작했으며, 15일(월) 정오까지 LIG넥스원 채용 홈페이지(https://lignex1.recruiter.co.kr/)를 통해 지원이 가능하다. 미사일 시스템, 전자기전, 레이다, 해양, 무인/로봇, 광정보융합, 위성, AI 등 LIG넥스원 각 사업 분야에서 역량을 펼칠 인재를 선발한다. HW, SW, 기계 부문 연구 개발자를 비롯해 국내외 사업관리, 품질관리, 경영 지원 등 다양한 직무 담당자를 선발하는데, 채용 규모는 세 자릿수 이상이 될 전망이다. 모집 분야별 상세 직무 내용은 채용 홈페이지 ‘리쿠르팅 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입사 지원자는 서류전형 및 온라인 AI 역량 검사를 통과한 후 SW 코딩테스트(SW 분야)→분야별 실무진 면접→리더 면접을 거쳐 최종 합격자로 선발된다. LIG넥스원은 하반기 공채를 준비하며, 배우 이이경 씨가 입사 지원자로 등장하는 ‘홍보 영상’을 공개해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지원자가 보다 쉽게 회사의 채용 과정과 기업문화를 이해할 수 있도록 한 이번 영상에서 이이경 배우는 실무진 면접에 직접 참여, 하반기 공채 컨셉 키워드
써모스가 키친웨어 모델로 배우 류수영을 발탁하고, 프라이팬에 이어 멀티쿡팬과 키친 액세서리로 라인업을 확대하며 신규 카테고리 육성에 본격 나선다. ▲ 써모스가 ‘써모스 키친웨어’ 모델로 배우 류수영을 발탁했다(사진=써모스코리아) 써모스는 4일 편수냄비 형태의 코팅팬 ‘듀라코어 논스틱 멀티쿡팬’과 ‘접이식 스탠딩 멀티뚜껑’, ‘써모스 조리도구’ 등 키친웨어 14종을 새롭게 론칭했다. 신제품 론칭에 맞춰 류수영을 ‘써모스 키친웨어’ 전속 모델로 발탁, 오는 10월 쿠킹클래스를 함께 개최하는 등 소비자와의 소통을 강화할 계획이다. 써모스코리아는 요리에 대한 진정성과 꾸준함, 친근하고 대중적인 이미지를 지닌 류수영 배우가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용품을 통해 쌓아온 써모스의 명성 및 키친웨어의 지향점과 잘 맞아 모델로 선정했다며, 앞으로 류수영과의 협업을 통해 써모스 키친웨어의 특장점을 효과적으로 알려나갈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신제품 ‘듀라코어 논스틱 멀티쿡팬(16cm, 18cm, 20cm)’은 국물 요리와 찌개 등 한국인의 식문화는 물론 일상적인 식사 준비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깊은 바디에 논스틱 코팅을 적용해 프라이팬, 웍, 냄비
LG에너지솔루션과 KAIST가 공동으로 연구를 진행하고 있는 FRL(Frontier Research Laboratory) 연구팀이 차세대 배터리로 주목받고 있는 리튬 메탈 전지(Lithium Metal Battery) 충전 속도를 혁신적으로 단축할 수 있는 기술 개발에 성공했다. ▲ 이미지 LG에너지솔루션 제공 FRL 연구팀은 4일 1회 충전에 800km 이상 주행, 누적 주행거리 30만km 이상의 수명을 확보하면서 충전 시간을 12분까지 단축할 수 있는 리튬 메탈 전지 연구 결과를 세계적인 학술지 ‘네이처 에너지(Nature Energy)[1]’에 게재했다고 밝혔다. LG에너지솔루션과 KAIST는 지난 2021년 리튬 메탈 전지 관련 원천기술 개발을 위해 공동 연구센터 FRL(Frontier Research Laboratory)을 설립한 이후 독보적인 연구 성과를 발표하고 있다. 이번 기술은 지난 2023년 발표해 ‘네이처 에너지’에 게재된 ‘저부식성 붕산염-피란(borate-pyran) 액체 전해액 기반 리튬 메탈 전지’의 후속 연구다. 방전 효율과 에너지 밀도 개선은 물론 리튬 메탈 전지의 난제로 꼽히던 ‘충전 속도’에서 진일보한 연구 결과를 제시했다는
지난 4일 에이치시티(072990, 대표이사 허봉재)는 국토교통부로부터 ‘전기차 배터리 안전성능 시험’ 시험기관으로 공식 지정됐다고 밝혔다. ▲ 에이치시티의 배터리 시험 전문시설 시험인증·교정 전문기업인 에이치시티는 전기차(EV)와 에너지 저장장치(ESS)용 배터리 인증을 모두 수행할 수 있는 국내 최초의 시험기관이 됐다. 올해 2월부터 국토교통부는전기차 배터리에 대해 ‘배터리 안전성 인증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기존에는 제조사의 자가인증 방식을 허용했으나, 의무 인증제도가 도입됨에 따라 1년의 유예기간이 끝나는 2026년 2월부터는 한국교통안전공단 또는 국토부가 지정한 시험기관에서 안전성능 시험을 받아야만 차량 출고가 가능하다. 제도 개편은 최근 잇따른 전기차 화재 사고로 인해 높아진 국민 불안감을 해소하고, 전기차 제작 안전을 강화하기 위한 선제적 대응 차원에서 마련됐다. 에이치시티는 해당 시험을 진행할 수 있는 인증기관 자격을 획득함에 따라 국내 배터리 기업들의 안전성 검증을 신속히 지원할 수 있어, 산업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전망이다. 에이치시티는 에너지 저장장치(ESS) 분야에서도 핵심적인 시험 서비스를 수행하고 있다. 정부는 신재생에너지 확대 정책
통계청, ‘2025년 상반기 지역별고용조사’… 수원시 고용률 64.1%, 전년 동기보다 2.6%P 상승 2025년 상반기 수원시 고용률이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통계청 주관 ‘2025년 상반기 지역별고용조사’에 따르면 2025년 상반기 수원시 고용률은 64.1%로 전년 동기보다 2.6%P 상승했다. 실업률은 3.1%로 전년 같은 기간보다 1.7%P 하락했다. ▲ 수원시 고용율 그래프 수원시는 2024년 하반기에 역대 최고 고용률(62.9%)을 달성했는데, 반기 만에 최고치를 경신했다. 고용률은 2023년 상반기(60.5%) 이후 꾸준히 상승했다. 2019년 상반기~2025년 상반기 수원시 고용률 추이. 수원시 고용률은 전국 시 단위 평균보다 1.5%P, 경기도 시 단위 평균보다 2.1%P 높았다. 계층별 고용률은 모든 계층이 전년 같은 기간보다 상승했다. 장년층(50~64세) 고용률 상승폭(4.3%P)이 가장 컸고, 여성 3.3%P, 중년층(30~49세) 2.6P %, 어르신(65세 이상) 2.6%P, 청년층(15~29세) 1.9%P 상승했다. 상용 근로자는 46만 7000명으로 전년 동기보다 5000명 늘어났고, 임시·일용 근로자는 12만 4000명으로
뷰티&헬스케어 기업 네오팜(대표 김양수)은 자체 개발한 비스테로이드 물질 에이엠피아마이드(AMPamide™)의 피부 염증 억제 기전 및 피지 생성 억제 효과를 확인하고, 이를 SCI급 국제학술지인 응용약물학회지(Biomolecules & Therapeutics)에 발표했다고 밝혔다. ▲ 네오팜 로고 ‘에이엠피아마이드’는 차세대 염증 억제 원료로 주목받는 네오팜의 혁신 성분 중 하나다. 네오팜 연구진은 선행 연구를 통해 에이엠피아마이드가 염증성 피부질환 완화에 도움을 주며, 기존 항염증 원료인 마데카소사이드(Madecassoside)보다 더 강력한 피부 염증 개선 효과가 있음을 확인한 바 있다. 이 연구 결과는 지난해 미국 피부연구학회 학술대회(SID)와 세계화장품학회(IFSCC)에서 소개되기도 했다. 네오팜 연구진은 지난해 학회 연구 발표로 에이엠피아마이드의 가능성을 확인한 후, 이번 연구를 통해 에이엠피아마이드의 작용 기전을 명확히 밝혀냈다. 이번 연구 논문 제목은 ‘Inhibitory Effect of a Novel Non-steroidal AMPamide on Inflammation and Sebogenesis by Suppressing
헬스케어로봇 기업 바디프랜드(대표이사 곽도연·김철환)의 기술 수출 실적이 급증하면서 해외 시장 공략에 가속도가 붙었다. ▲ CES 2025에서 공개된 AI 헬스케어로봇 ‘733’ 바디프랜드는 2025년 8월 기준, 헬스케어로봇 기술 수출 실적이 전년 동기 대비 363% 증가했다고 3일 밝혔다. 특히 올 상반기(1~6월) 기술 수출액으로만 이미 지난해 전체 실적을 넘어섰다. 증가하는 추세를 반영하면 전년비 4배에 육박하는 연간 실적을 달성할 것으로 바디프랜드는 전망했다. 이 같은 헬스케어로봇 기술 수출 성장세는, 주요 글로벌 마사지체어 생산, 제조 기업들이 사활을 걸고 헬스케어로봇 기술을 도입한 데 따른 것으로 분석된다. 마사지체어의 패러다임이 ‘헬스케어로봇’으로 전환되며 새로운 글로벌 산업 스탠다드가 형성되고 있다는 의미다. 바디프랜드는 헬스케어로봇 기술의 전파를 통해 글로벌 소비자의 건강수명 10년 연장을 실현하는 것은 물론 대한민국의 미래 먹거리인 K-헬스케어의 저력을 입증해 가겠다고 말했다. 바디프랜드는 오는 9월 5일부터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IFA를 교두보로 삼아 헬스케어로봇 시장 확대에 더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