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S샵 사진 제공 GS샵이 지난 7월 1일(화)부터 15일(화)까지 TV홈쇼핑과 모바일 앱의 상품 판매 현황을 살펴본 결과, 속옷과 선글라스 등이 열대야와 폭염 영향으로 특수를 누리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수가 가장 뚜렷한 상품은 속옷이다. GS샵이 7월 1일(화)부터 6일(일)까지 모바일 앱에서 진행한 ‘쿨링 언더웨어 특가전’ 주문액은 직전 주(6/24~30) 대비 83% 증가했다. 속옷은 피부에 직접 닿는 대표적인 의류로, 여름철 땀과 열이 많아지면 기능성 제품에 대한 수요가 급격히 늘어나는데 올해 폭염과 열대야가 빠르게 나타나면서 속옷이 이른 특수를 누리고 있는 것이다. 하루에도 속옷을 여러 번 갈아입는 경우가 늘면서 여러 벌을 세트로 판매하는 TV홈쇼핑 속옷도 인기다. 지난 3일(수) 방송한 ‘코데즈컴바인 에어윈드 BB브라팬티’ 세트는 70분간 진행된 방송에서 7500세트가 판매됐다. 1분당 100세트 이상 판매된 것이다. 상품 전면에 메쉬 소재를 적용해 통기성을 극대화하고, 냉감 기능성 테스트까지 완료한 점이 무더위에 지친 소비자들을 사로잡은 것으로 분석된다. 옷이 얇아지면서 강한 보정 기능을 갖춘 속옷 상품도 인기다. 지난 7월 7일(월)과
고용노동부의 K-하이테크 플랫폼 사업을 운영 중인 모두의연구소(대표 김승일)와 디자인씽킹코리아(센터장 김건희)가 7월 17일 ‘AI 기반 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기업의 디지털 전환 시대에 맞춰 조직의 문제를 스스로 정의하고 해결책을 기획 및 실행할 수 있는 융합형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 김건희 디자인씽킹코리아 센터장(왼쪽)과 김승일 모두의연구소 대표(오른쪽)가 협약서를 들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양 기관은 디지털 전환 시대에 필수적인 비판적 사고력, 상상력, 실행력을 중심으로 한 교육 체계를 공동으로 개발하고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실제 기업 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실무형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협약에 따라 △공동 교육 프로그램 및 상품 기획·운영 △교육 홍보 및 정보 교류 △교육 공간 및 네트워크 자원 활용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이 이루어진다. 협약식은 7월 17일 오후 모두의연구소 강남캠퍼스 라운지에서 진행됐으며, 김승일 대표와 김건희 센터장이 참석해 향후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모두의연구소는 2015년에 설립된 국내 최초의 AI·SW 개발자 연구 커뮤니티 기반 플랫폼 기업으로
에이수스 코리아(오픈플랫폼 비즈니스그룹 지사장, David Fu, 이하 에이수스)는 다양한 게이머의 니즈를 만족시킬 혁신적인 게이밍 모니터 ‘ROG Strix XG32UCG’, ‘ROG Strix OLED XG27AQDPG’, ‘ROG Strix XG259CS’를 출시했다. ▲ ROG Strix XG27AQDPG, XG32UCG, XG259CS ▲ ROG Strix XG27AQDPG ▲ ROG Strix XG32UCG 미려한 영상 및 이미지 디테일을 보여주는 4K 고해상도와 160Hz 고주사율, FPS를 위한 FHD 320Hz 모드를 오갈 수 있는 듀얼 모드를 탑재해 게이밍에 최적화된 ‘ROG Strix XG32UCG’, QHD 해상도와 500Hz의 초고주사율, OLED 패널을 통해 선명한 비주얼을 구현하는 ‘ROG Strix OLED XG27AQDPG’, FHD 해상도에 180Hz의 주사율, 1ms의 빠른 응답 속도로 e스포츠 환경에 최적화된 ‘ROG Strix XG259CS’가 그 주인공이다. ROG Strix XG32UCG는 32인치 사이즈로 넓은 시인성을 가지고 있다. 여기에 핫키로 간편하게 4K(3840x2160) 160Hz 고해상도 모드와 FHD(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대표이사 문영주)가 올여름 ‘과일릭(과일+holic)’ 트렌드에 힘입어 자사의 과일 음료·디저트 제품들이 높은 소비자 반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투썸플레이스는 대표 여름 메뉴인 ‘수박 주스’와 ‘애플망고 빙수’의 주요 판매 성과를 담은 2025 여름 인포그래픽 ‘숫자로 보는 투썸의 여름’을 공개했다. ▲ 과일릭 열풍 타고 여름 더위 정조준… 투썸플레이스, 수박 주스·망고 빙수 인기 예년보다 빨라진 무더위 속에 청량하고 시원한 과일을 활용한 메뉴가 주목받고 있다. 특히 손질과 보관이 번거로운 생과일 대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과일 음료와 디저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추세다. 이에 투썸플레이스는 시즈널리티를 반영하면서도, 맛과 품질을 모두 만족시키는 과일 활용 메뉴를 잇달아 선보이며 소비자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이 가운데 ‘수박 주스’와 ‘애플망고 빙수’는 출시 이후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며, 대표 여름 메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대표 메뉴 중 하나인 ‘수박 주스’는 통수박을 갈아 넣은 생과일주스로, 달콤하고 시원한 맛과 큼직한 수박 큐브의 아삭한 식감으로 매년 큰 사랑을 받아왔다. 올해 역시 출시 직후부터
역대급 폭염과 외식비 부담에 시달리는 소비자들이 초복을 앞두고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보양식을 찾는 가운데, 붓고 끓이기만 하면 전문점 맛을 즐길 수 있는 ‘새미네부엌 백숙삼계탕 육수’가 인기를 끌고 있다. ▲ 샘표, 복날 맞아 ‘새미네부엌 백숙삼계탕 육수’ 제안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서울 지역 삼계탕 평균 가격은 1만7654원(가격정보종합포털 ‘참가격’ 5월 기준)이며, 이름난 식당의 경우 2만원을 훌쩍 뛰어넘기도 한다. 하지만 ‘새미네부엌 백숙삼계탕 육수’를 활용하면 삼계탕 한 그릇 값으로 2~3인분의 넉넉한 보양식을 집에서도 가성비 있게 차릴 수 있다. ‘새미네부엌 백숙삼계탕 육수’는 귀한 능이버섯과 황기, 천궁, 작약, 숙지황, 감초 등 몸에 좋은 한약재와 대추, 생강, 마늘, 양파 등 15가지 재료들을 정성껏 우려낸 제품이다. 육수를 물에 붓고 잘 섞은 다음 손질된 닭을 넣고 함께 끓이기만 하면 잡내 없이 야들야들한 식감과 은은한 한방 향이 살아있는 전문점 백숙이 완성된다. 원물이나 티백을 사용할 때처럼 번거롭게 건져서 버릴 필요도 없다. 백숙을 요리하고 남은 풍미 가득한 국물을 활용하면 또 다른 별미를 즐길 수 있다. 샘표 ‘밸런스죽 통녹
현대로템이 부산 신항에 스마트 물류 핵심 설비인 항만 AGV를 공급한다. ▲ 현대로템이 부산 신항 7부두에 공급한 항만 AGV 현대로템은 동원글로벌터미널부산(Dongwon Global Terminal Busan, 이하 DGT)에서 발주한 부산 신항 7부두 항만 무인이송장비(Automated Guided Vehicle, AGV) 공급 사업의 발주의향서(LOI)를 수령했다고 17일 밝혔다. 항만 AGV는 부두의 컨테이너를 적재해 하차 장소까지 자동으로 이송하는 항만 물류 자동화의 핵심 설비로, 향후 현대로템은 본계약 절차를 거쳐 부산 신항 7부두에 항만 AGV 57대와 함께 차량 운영에 필요한 관제시스템, 충전기 등 부대설비를 공급할 예정이다. 현대로템은 이미 2023년 DGT로부터 부산 신항 7부두 항만 AGV 43대를 수주해 개장에 맞춰 적기에 공급했고, 이번 사업을 통해 추가로 항만 AGV 57대를 납품할 예정이다. 지난해에는 광양항 자동화 부두 AGV 44대 공급 사업을 수주하는 등 3년 연속으로 스마트 물류 부문에서 성과를 거두고 있다. 이번 사업은 국가 핵심 전략인 북극항로 개척의 중심 거점으로 지목된 부산 신항에서의 수주라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동
글로벌 보온병 브랜드 ‘써모스’가 7월 17일부터 20일까지 온라인 공식몰에서 ‘얼른 써모스’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 써모스 7월 기획전 ‘얼른 써모스’ 포스터(제공: 써모스코리아) 이번 기획전은 본격적으로 시작된 무더위를 해소해주고 방학 기간 돌봄 도시락에 대한 걱정을 덜어주기 위해 마련한 행사로, 여름 시즌 인기 상품과 도시락 제품을 특가에 선보인다. 먼저 감각적인 컬러와 실용적인 기능을 동시에 갖춘 신제품 ‘맥스포터블 컵앤텀블러’의 공식몰 정식 출시를 기념해 26% 할인 판매한다. 이 제품은 1.2L의 넉넉한 용량과 우수한 보냉력을 갖춰 더운 날씨에 아이스 음료를 오랫동안 시원하게 마실 수 있으며, 빨대 텀블러 또는 직접 입을 대고 마시는 컵 2가지로 활용 가능하다. 이 외에도 집과 사무실에서 충분한 수분 섭취를 돕는 △트위스트 컵앤텀블러 480ml △더 콤팩트 스트로 컵앤텀블러 600ml·720ml·1L △보온보냉 스태킹 머그컵 450ml 등 다양한 용량의 텀블러와 머그컵, 캔 음료의 마지막 한 모금까지 시원하게 유지해주는 △트래블 킹 2WAY 컵&캔홀더 350ml·500ml △홈 보냉 캔홀더 350ml·500ml까지 여름철 수요가 많
모두투어는 고객 리뷰 데이터를 기반으로 엄선한 우수 인솔자와 함께 떠나는 여행 ‘유럽 인솔의 신’ 기획전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 프랑스 몽생미셸 패키지여행에서 인솔자는 ‘인천공항부터 인천공항까지’ 전 일정을 동행하며 예정된 일정 진행과 안전을 책임지는 핵심 역할을 맡는다. 인솔자의 여행지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 풍부한 현장 경험, 유연한 대처 능력 등은 고객 만족도를 좌우하는 중요한 요소다. 이번 기획전은 최근 1년간 축적된 3만5422건의 고객 리뷰를 분석해 높은 평가를 받은 인솔자 15명과 함께 유럽 주요 여행지로 떠나는 다양한 상품으로 구성됐다. 선정된 인솔자는 모두 유럽 전문 인솔 경력만 평균 25년 이상을 자랑하는 베테랑들로, 검증된 실력을 갖춘 전문가들이다. 특히 고객 리뷰에서 만족도가 높았던 1위부터 4위까지를 모두, 프리미엄 브랜드 ‘모두시그니처’가 차지하며 브랜드 신뢰도와 경쟁력을 동시에 입증했다. 대표 상품 ‘[모두시그니처] 인솔의 신, 서유럽 10일’은 노팁·노옵션·노쇼핑으로 여행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프리미엄 국적기인 아시아나항공 왕복 직항편을 이용하고, 전 일정 4성급 이상 월드 체인 호텔에서 숙박하는
초복이 코앞으로 다가온 요즘, 기록적인 폭염과 고물가 영향으로 집에서 간편하게 요리하거나 데우기만 하면 완성되는 제품으로 가성비 좋게 몸보신하는 ‘홈보양족’이 늘어나는 추세다. 이에 종합식품기업 하림은 각자의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에 맞게 보양식을 즐길 수 있는 제품을 추천했다. ▲ 하림 보양식 닭고기 제품(자연실록 삼계탕용, 매콤마늘소스가 들어있는 닭볶음탕용, 구워먹는 닭) 먼저, 직접 요리해서 즐기기 좋은 제품으로 ‘자연실록 삼계탕용’이 있다.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무항생제 인증을 받은 농가에서 건강하게 키운 닭을 사용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1인 1닭 하기 적당한 사이즈의 닭을 통째로 담은 제품으로, 인삼·대추·찹쌀·마늘 등 부재료를 넣고 푹 끓여서 보양식의 대표 주자 삼계탕으로 즐기기 안성맞춤이다. 취향에 맞게 매콤한 소스를 더하거나 들깨가루, 부추 등 토핑을 더 해 나만의 요리로 만들어봐도 좋다. ‘이열치열’로 화끈하게 몸보신할 수 있는 ‘매콤마늘소스가 들어있는 닭볶음탕용’은 신선한 닭고기와 특제 소스가 함께 들어 있는 ‘소스인팩’ 제품이다. 끓는 물에 닭고기를 1~2분간 데쳐낸 뒤 매콤마늘소스, 물(200ml)과 함께 끓이면 매콤하면서 알싸한 마늘
지역화폐(안양사랑페이) 사용이 어려웠던 안양국제유통단지와 샤크존 내 사업장에서 지역화폐를 사용할 수 있는 여건이 마련됐다. ▲ 샤크존 상인들과 최대호 안양시장 (사진 가운데 정장입은 사람) 시는 안양국제유통단지와 샤크존 내 사업장 중 연 매출 12억원 미만의 상가는 지역화폐 가맹점 등록이 가능해졌다고 16일 밝혔다. 동안구 호계동에 있는 안양국제유통단지는 대형마트 철수 이후 상권이 침체된 상황이었으며, 비산동에 있는 샤크존 또한 대부분 1~2인 규모로 운영되는 영세 소상공인 업소들이 다수 입점해 지역화폐 사용에 대한 수요가 높았다. 그러나 이 상점들은 유통산업발전법상 ‘그 밖의 대규모점포’로 분류되어 지역화폐 가맹등록이 제한돼왔다. 이에 시는 상인들과 지속적인 소통과 현장 방문을 통해 실태를 파악하고, 지역 상권의 현실을 반영한 정책 개선이 필요하다는 점을 경기도에 꾸준히 건의해왔다. 그 결과 지난달 경기도 지역화폐심의회에 안건이 상정되어 가맹 제한 해제가 최종 가결됐다. 이번 조치로 해당 지역의 4000여 소상공인들도 지역화폐를 통한 소비 유입의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됐다. 이는 지역경제 활성화와 실질적인 소상공인 지원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넥슨의 인기 게임 ‘블루 아카이브’와 두 번째 협업을 진행하며 다양한 컬래버 상품과 이벤트를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 사진 GS25 제공 GS25는 지난해 처음 선보인 ‘블루 아카이브 빵’의 성공적인 흥행에 힘입어 2차 협업을 기획하게 됐다. 실제 GS25가 지난해 출시한 ‘블루 아카이브 빵’ 6종은 3개월 만에 300만 개가 판매되고, 동봉된 71종의 띠부띠부씰을 모으기 위한 팬들의 성원에 품절 열풍이 일어났다. 게임 아이템 쿠폰이 포함된 도시락 역시 초도 물량 100만 개가 빠르게 소진돼 70만 개를 추가 생산하는 등 높은 반응을 얻었다. 이에 GS25는 오는 9월 30일까지 △GS25 전용 아트웍 개발 △캐릭터 도시락 및 빵 출시 △특별 매장 운영 △우리동네GS 앱 스탬프 이벤트 등 ‘블루 아카이브’ 2차 협업을 이어간다. GS25는 이번 협업을 기념해 △유우카 △코유키 △노아 △리오 등 인기 캐릭터 전용 아트웍 8종(LD 4종, SD 4종)을 선보인다. 이를 활용한 △도시락 6종 △베이커리 7종 △스낵 2종 △굿즈 12종 등 다양한 컬래버 상품도 출시한다. 먼저, GS25가 16일 출시하는 컬래버 대표 도시
현대자동차가 전동화 비즈니스 플랫폼 ST1의 상품성을 강화하고 경제형 트림을 추가한 연식 변경 모델 ‘2026 ST1’을 16일 출시했다. ▲ 현대자동차 2026 ST1(카고) 현대차가 지난해 출시한 ST1은 76.1kWh 배터리가 탑재돼 카고 기준 317km, 카고 냉동 기준 298km의 1회 충전 주행거리를 갖췄으며, 350kW급 초고속 충전 시스템을 기반으로 배터리 용량의 10%에서 80%까지 20분 만에 충전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현대차는 기존 고객의 목소리를 반영해 2026 ST1 스마트 트림에 1열 선바이저 거울·동승석 어시스트 핸들·동승석 카매트를 기본 적용하고, 기존 ‘컨비니언스’ 선택 사양에 동승석 열선/통풍 시트를 새롭게 추가해 편의성을 더욱 높였다. 이와 함께 현대차는 고객의 구매 부담을 낮추기 위해 2026 ST1 카고 모델에 경제형 트림인 ‘스타일’을 새롭게 추가했다. 카고 스타일 트림은 기존 ST1 스마트 트림보다 가격을 106만원 낮췄음에도 12.3인치 클러스터, 10.25인치 내비게이션, 전동식 파킹브레이크(오토홀드 포함), 전/후방 주차 거리 경고, 실내 V2L 등 고객 선호도가 높은 편의 사양이 적용돼 고객에게 쾌적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