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은행장 이호성)은 2025년 상반기 은행권 퇴직연금 적립금 증가 1위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 사진 하나은행 제공 금융감독원 통합연금포털 퇴직연금 비교공시에 따르면, 2025년 6월 말 하나은행 퇴직연금 적립금은 전년 말 대비 2.4조원이 증가한 42.7조원으로, IRP 1조7383억원과 DC 6939억원 증가 등에 힘입어 은행권 퇴직연금사업자 중 적립금 증가 1위를 달성했다. 하나은행은 2023년과 2024년에 2년 연속 全 금융권 퇴직연금 적립금 증가 1위를 달성한 것은 물론 2024년 개인형 IRP와 확정기여형(DC)의 원리금비보장상품의 연간 운용 수익률 부문에서도 은행권 1위를 기록하며 퇴직연금 1등 은행으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했다. 이러한 꾸준한 성과는 하나은행만의 차별화된 손님맞춤형 연금자산 서비스 제공의 결과다. 하나은행은 지난 3월 금융권 최초로 AI 기반의 ‘로봇어드바이저 투자일임 서비스’를 개시했고, 4월에는 은행권 최초로 맞춤형 투자 포트폴리오를 카카오톡으로 제공하는 ‘하나MP(Model Portfolio) 구독서비스’ 출시 등 가입자가 보다 쉽고 편리하게 연금자산을 관리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해 오고 있다. 또한 업
최근 기업과 기관을 노리는 사이버 공격이 꾸준히 포착되고 있는 가운데, 안랩(대표 강석균, www.ahnlab.com)은 여름 휴가철 보안 사각지대를 최소화하기 위해 조직 구성원이 휴가 전·중·후에 실천할 수 있는 ‘사이버 보안 체크리스트’를 발표했다. ▲ 안랩, 기업의 안전한 여름나기를 위한 휴가 전·중·후 단계별 ‘사이버 보안 체크리스트’ 발표 안랩이 발표한 이번 체크리스트는 내부 관리 인력의 공백과 원격 접속 증가로 인해 보안이 느슨해지기 쉬운 여름 휴가철을 대비해, 조직 보안 담당자와 일반 임직원이 각각 휴가 △전(前) △중(中) △후(後) 단계별로 실천해야 하는 보안 수칙을 담았다. 안랩 사이버시큐리티센터(ACSC) 박태환 본부장은 “여름 휴가철은 인력 공백과 원격 접속 증가 등으로 보안 사각지대가 발생하기 쉬운 시기로, 기업이 긴장을 늦추는 틈을 노린 공격에 선제적으로 대비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보안 담당자뿐 아니라 일반 직원 모두가 각자의 위치에서 보안 수칙을 실천하는 것이 안전한 여름 휴가를 만드는 첫걸음”이라고 강조했다. 휴가 전(前) 보안 체크리스트 보안 담당자는 휴가철을 앞두고 조직의 보안 체계를 사전 점검해 잠재적 위협에 대비
토털 슬립케어 브랜드 이브자리가 여름철 쾌적한 숙면을 돕는 침구로 ‘프리미엄 양모 여름 워싱 스프레드’ 시리즈를 제안했다. ▲ 이브자리 프리미엄 양모 여름 워싱 스프레드 ‘메이저’ 올해 여름 신제품인 프리미엄 양모 여름 워싱 스프레드는 충전재로 고품질 호주산 양모 100%를 사용한 침구다. 소재의 특장점을 바탕으로 고온다습한 날씨에도 쾌적한 숙면을 돕도록 기획됐다. 고온 워싱 처리를 거친 고밀도 면 소재를 겉감에 사용해 위생적이고 양모 소재의 장점을 극대화한 특징도 있다. 양모는 물결 모양의 크림프(Crimp) 구조를 지녀 섬유 사이의 공기 순환이 원활하고, 체열을 빠르게 방출한다. 또한 흡습성과 건조 기능이 우수해 땀이 나더라도 피부에 달라붙지 않고, 장마철의 눅눅함이나 열대야로 인한 불쾌감을 효과적으로 완화한다. 프리미엄 양모 여름 워싱 스프레드 시리즈는 메이저(베이지), 오브니(그린), 써니힐(퍼플) 등 세 가지 스타일로 구성돼 있어, 침실 분위기나 취향에 맞춰 디자인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심플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메이저는 편안한 베이지 색 바탕에 띠 라인 포인트를 가미한 침구다. 그린 컬러의 플라워 패턴이 어우러진 오브니는 숲속에 온 듯한 싱그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7월 17일 ‘안성재 셰프’가 선택한 ‘소비뇽레몬블랑하이볼(500ml)’을 선보인다. ▲ GS25가 선보이는 ‘소비뇽레몬블랑하이볼(500ml)’ 상품 ‘소비뇽레몬블랑하이볼’은 세계적인 와인 산지로 알려진 뉴질랜드 말보로 지역의 소비뇽 블랑이 함유된 프리미엄 하이볼이다. 주정을 따로 섞지 않아 와인 고유의 풍미를 살렸고 신선한 생레몬을 더해 인공적인 향이 아닌 상큼하고 깔끔한 맛을 완성했다. 은은한 와인 향과 청량한 탄산감으로 가볍고 산뜻하게 즐기기에도 좋다. 알코올 도수는 4.5도이며, 가격은 4500원이다. GS25는 ‘소비뇽레몬블랑하이볼’ 출시를 기념해 3캔 구매 시 1만2000원 행사와 7월 한 달간 네이버페이 결제 시 20% 페이백 행사를 진행한다. 한편, 이번 상품이 출시된 배경에는 안성재 셰프가 있다. GS25는 최근 편의점에서 하이볼 수요가 빠르게 늘어남에 따라 차별화된 프리미엄 하이볼 상품을 선보이기 위해 보다 객관적이고 정확한 평가가 필요하다고 보고 안성재 셰프에게 맛 평가를 의뢰했다. 개발 중인 다양한 하이볼 상품을 안성재 셰프에게 맛 평가를 받았고, 그중 ‘소비뇽레몬블랑하이볼’이 안성재 셰프에게 가장
기아가 국내 대표 중형 SUV 쏘렌토의 연식 변경 모델 ‘The 2026 쏘렌토’를 14일(월)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 ▲ 기아 ‘The 2026 쏘렌토’ The 2026 쏘렌토는 첨단 운전자 보조 사양이 강화되고 실내외 디자인 고급스러움이 향상돼 전반적인 상품성이 높아진 것이 특징이다. 기아는 The 2026 쏘렌토의 모든 트림에 차로 유지 보조 2와 스티어링 휠 그립 감지를 기본 적용해 더욱 안전하고 편리한 주행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고객 선호도가 높은 기아 디지털 키 2와 터치 타입 아웃사이드 도어핸들을 인기 트림인 노블레스부터 기본화해 실용성을 한층 높였다. The 2026 쏘렌토는 새로운 디자인의 4스포크 스티어링 휠이 탑재됐으며, 앰비언트 라이트가 1열 도어 맵포켓까지 확대 적용돼 실내 고급스러움이 더욱 향상됐다. 기아는 The 2026 쏘렌토 하이브리드 모델에 세련된 디자인의 19인치 신규 휠을 추가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 이번에 추가된 19인치 휠은 시그니처 트림부터 선택 가능하며, 2WD 모델의 경우 19인치 휠 선택 시에도 친환경차 세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기아는 기존 그래비티 트림의 명칭을 ‘X-Line’으로
삼성전자가 역대 갤럭시 Z 폴드 중 가장 얇고 가벼운 ‘갤럭시 Z 폴드7’, 슬림 베젤을 적용한 커버 디스플레이와 콤팩트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갤럭시 Z 플립7’의 국내 사전 판매를 15일부터 21일까지 일주일간 진행한다. 공식 출시는 이달 25일이다. ▲ 삼성 강남에서 15일 자정부터 사전 판매를 시작하는 ‘갤럭시 Z 폴드7’과 ‘갤럭시 Z 플립7’을 소개하는 모습 ‘갤럭시 Z 폴드7’은 블루 쉐도우, 실버 쉐도우, 제트블랙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12GB 메모리 기준 256GB 스토리지 모델이 237만9300원, 512GB 스토리지 모델이 253만7700원이다. 16GB 메모리를 탑재한 1TB 스토리지 모델은 블루 쉐도우, 제트블랙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293만3700원이다. ‘갤럭시 Z 플립7’은 블루 쉐도우, 코랄레드, 제트블랙 3종으로 선보인다. 가격은 12GB 메모리 기준 256GB 스토리지 모델이 148만5000원, 512GB 스토리지 모델이 164만3400원이다. 삼성닷컴과 ‘삼성 강남’에서만 구매 가능한 민트 색상의 ‘갤럭시 Z 폴드7·Z 플립7’ 자급제 모델도 출시한다. ‘갤럭시 Z 폴드7·Z 플립7’ 사전 판매는 전국 삼성
LS전선은 반복적인 움직임에도 견딜 수 있는 고유연성(High-Flex)의 산업용 USB 케이블을 국내 최초로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 LS전선 직원들이 데이터 케이블을 생산하고 있다 신제품은 고속 데이터 전송 기능과 함께 100만 회 이상의 반복 구부림에도 단선이나 성능 저하 없이 작동하는 높은 내구성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기존 독일, 대만 등 해외 수입 제품이 30만~40만 회 수준에서 단선이 발생한 것과 비교해 약 3배 이상 수명이 길어졌다. 산업 자동화 확산과 함께 고신뢰 통신이 필요한 공정 장비용 케이블 수요가 증가하는 가운데, 이번 제품은 국산화와 기술 경쟁력 측면에서 의미 있는 성과로 평가된다. 특히 반도체, 디스플레이, 2차전지 생산라인과 같은 자동화 설비를 비롯해 IP 카메라, CCTV, IoT 장비 등 반복 동작이 많은 설비에서의 활용이 기대된다. 이 제품은 TTA(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의 국제 인증을 받았다. 또한 내구성뿐만 아니라 접속력, 절연 및 접촉 저항, 충격, 진동 등 10여 개 항목에서 국제 기준을 충족해 품질 신뢰성을 확보했다. 제품 개발은 LS전선과 강원전자의 공동 협업으로 진행됐다. LS전선이 케이블 설계와 생산을 맡
LG화학이 어디서부터 정보를 찾아야 할지 막막한 가임 및 난임 정보를 한데 모은 앱을 선보인다. ▲ 임신준비 및 난임치료 돕는 앱 ‘블룸’ LG화학은 임신을 준비하며 난임을 겪고 있는 모든 가임기 부부, 가임력 보존 정보 등이 필요한 일반 여성이 사용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앱) ‘블룸(BLOOM)’을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LG화학은 ‘새 생명’의 기쁨과 임신한 여성의 ‘부른 배’를 연결해 ‘블룸(BLOOM)’으로 이름 지었다. ‘블룸’은 LG화학이 대한생식의학회와 대한보조생식학회의 자문 및 검증을 통해 콘텐츠의 신뢰도를 한층 높인 앱으로, 방대하고 복잡한 가임 및 난임 정보를 앱 한곳에서 원스톱으로 확인할 수 있다. LG화학은 앱 개발을 위해 가임기 여성과 전문의를 대상으로 사전 인터뷰를 진행, 실질적으로 유용하고 꼭 필요한 정보 및 기능만을 선별해 메뉴를 구성했다. △‘난임백과’ △‘가임력 자가진단’이 대표적 메뉴로 난임의 원인부터 가임력 보존 방법까지 폭넓은 정보를 제공함과 동시에 전문의 자문과 국내외 참고문헌을 기반으로 구성한 10개의 짧은 문항을 통해 맞춤형 가임력 관리 방안도 제시한다. 또 △복잡한 난임 시술 과정을 단계별로 안내하는 ‘스텝
다임러 트럭 코리아(대표이사 안토니오 란다조)가 메르세데스-벤츠 트럭 고객을 대상으로 8월 16일까지 총 5주간 ‘2025년 쿨 여름 서비스 캠페인’을 진행한다. ▲ 다임러 트럭 코리아, 2025 쿨 여름 서비스 캠페인 실시 다임러 트럭 코리아는 매년 여름철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정비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시행해오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예년보다 이른 폭염과 열대야로 인해 차량 관리의 중요성이 높아진 가운데 고객의 안전한 운행을 지원하고 차량 성능 저하를 사전에 예방하고자 마련됐다. ‘쿨 여름 서비스 캠페인’은 전국 17개 메르세데스-벤츠 트럭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진행되며, 방문 고객에게는 총 26개 항목에 대한 무상 점검 서비스를 제공한다. 점검 항목에는 진단기 점검을 비롯해 브레이크, 에어컨, 필터류 등 여름철 운행에 필수적인 항목이 포함된다. 이와 함께 고온과 습도로 인해 마모와 손상이 잦은 여름철 주요 부품에 대한 특별 할인 혜택도 제공된다. 총 173종, 2590여 개 부품을 대상으로 △차량 내구 및 안전 관련 부품 최대 20% 할인 △냉각·에어컨·엔진 보호 등 여름철 집중 관리가 필요한 소모성 부품 최대 30% 할인 △테크니컬 액세서리 최대 2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대표이사 문영주)가 ‘과일생(과일 생크림 케이크)’ 라인업의 정점을 찍을 ‘샤인생(샤인머스캣 생크림 케이크)’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 투썸플레이스, ‘샤인생’ 론칭… 과일생 5부작 완성 투썸플레이스는 시그니처 케이크 ‘스초생’에 이어, 과일 본연의 풍미와 생크림의 부드러움을 조화롭게 담은 ‘과일생’ 라인업을 전략적으로 확장하며 프리미엄 케이크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금귤생, 피치생, 망고생, 멜론생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 결과, ‘과일생’은 출시 이후 7초에 하나씩 판매될 만큼 뜨거운 반응을 얻으며 투썸의 대표 인기 케이크로 자리 잡았다. 새롭게 선보이는 ‘샤인생’은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사랑받는 국내산 샤인머스캣을 케이크 상단에 풍성하게 올려, 이름처럼 빛나는 비주얼을 완성했다. 폭신한 시트 사이에는 상큼한 포도 과육, 코코넛 젤리, 산뜻하고 부드러운 그릭 요거트 생크림을 층층이 레이어링해, 과일과 생크림의 조화로 정교하게 설계된 맛을 느낄 수 있다. 또한 투썸의 레이어링 기술이 감각적으로 드러나도록 디자인돼 미각과 시각을 동시에 만족시킨다. 이번 제품은 홀케이크뿐 아니라 쁘띠 케이크로도 출시돼 취향과 상황에 따라 폭넓게
▲ 안산시청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오는 28일 안산시청 대회의실에서 ‘안산시 도시재생전략계획 재정비(안)’에 대한 주민 공청회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재정비는 ‘도시재생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진행되고 있다. 지난 2019년 수립된 기존 전략계획의 실효성을 재검토하고 시의 인구 및 산업 구조 변화, 관련 상위계획 개정 사항 등을 반영해 지역 여건에 부합하는 지속 가능한 도시재생 추진 기반을 마련하고자 추진된다. 이번 재정비(안)에는 ▲쇠퇴지역 분석을 통한 공간 특성별 유형화 ▲도시재생 기본구상 ▲기존 도시재생 활성화지역의 조정 및 신규 지정 ▲활성화지역별 사업 구상(안) ▲실행력 확보를 위한 추진체계 정비 등이 담겼다. 특히 원도심 문제 해결뿐 아니라, 안산형 도시재생 모델 제시를 위한 중장기 전략 마련도 주요 과제로 제시됐다. 오는 28일 열리는 공청회에서는 계획 수립 경과 및 주요 내용 설명과 함께, 관련 분야 전문가들의 토론과 질의응답 등이 진행돼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할 예정이다. 공청회는 시민 누구나 참석할 수 있으며, 공청회 이후 8월 11일까지 의견서를 제출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안산시청 누리집 ‘고시공고’
월 개설 이후 총 9회 운영에 4000만원 매출 달성… 관광 홍보 영상 상영 등 지역경제 활성화도 한몫 -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처인구 모현읍 처인휴게소(세종 방향 입구)에서 운영 중인 로컬푸드 직거래 장터가 휴게소 방문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장터는 매주 일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1회 평균 1000여 명의 방문객이 찾을 정도로 활기를 띠고 있다. ▲ 매주 일요일 마다 열리는 용인 처인 휴게소의 직거래 장터 모습 특히 고속도로 휴게소라는 입지적 장점과 높은 유동 인구를 기반으로 지난 4월 27일 시범운영을 거쳐 지난 5월 정식 개설한 뒤 6월 말까지 총 9회 운영해 4000만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는 등 안정적으로 정착하고 있다. 현재 장터에는 지역 농가 5곳이 참여하고 있으며, 특히 여성과 고령 농업인 등 취약계층 농가에 안정적인 판로를 제공함으로써 지역 농업인의 소득 향상과 자립 기반 마련에 기여하고 있다. 판매 품목은 계절에 따라 달라지는 신선 채소, 화훼류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소비자는 직거래 방식을 통해 품질 좋은 농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어 만족도가 높다. 고속도로라는 입지적 장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