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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스마트 워크 & 스마트 컨택센터 엑스포’ 코엑스 개최

인공지능 더해 일하는 방식과 고객 경험의 혁신
SWCC, 8월 20일부터 22일까지 코엑스서 개최

인공지능(AI), 빅데이터, 클라우드, 컴퓨팅 등 디지털 기술의 진화는 스마트 워크로 비즈니스와 기업이 일하는 방식의 혁신과 AI 컨택센터(AICC)로 새로운 고객의 접점이 변화되고 이전에 없었던 새로운 시대를 열어가고 있다.
 

‘2025 스마트 워크 & 컨택센터 엑스포(Smart Work & Contact Center Expo)’가 8월 20일부터 22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 ‘2025 스마트 워크 & 컨택센터 엑스포(Smart Work & Contact Center Expo)’가 8월 20일부터 22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이처럼 디지털 혁신과 새로운 비즈니스를 위한 업무 혁신과 IT 인프라 기회를 제공함은 물론, 지속가능한 기업과 고객의 디지털 생태계 진화를 예고하고 있다. 기업이 가진 것들을 근본적으로 새롭게 정의하고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스마트워크 구현과 전략적 추진이 요구되고 변화하는 고객의 니즈를 실시간 인사이트를 통해 고객 경험의 완성과 기업의 새로운 미래를 구축할 시점이다.

여기에 AI 시대 기업의 스마트한 업무 환경과 비즈니스 혁신 그리고 AICC로 새로운 고객 경험을 주제로 한 ‘2025 스마트 워크 & 컨택센터 엑스포(Smart Work & Contact Center Expo, 이하 SWCC)’가 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 B홀에서 개최된다.

이번 전시에서는 디지털 업무 솔루션, AI 기반 자동화, 컨택센터 솔루션 등 실무에 바로 적용 가능한 B2B 특화 솔루션 등의 모든 것을 한눈에 확인하고, 공유하고, 네트워킹할 수 있는 장이 펼쳐진다. 올해로 3회째를 맞아 전시장 규모를 확대해 코엑스에서 개최되며, 명실상부한 ‘비즈니스 중심 전시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먼저 ‘스마트 워크 엑스포 2025’에서는 관련 기업·기관이 참가해 AI 에이전트(AI Agent), 챗GPT 등 다양한 생성 AI 애플리케이션을 비롯한 빅데이터 관리, 문서 관리 솔루션, 업무 자동화 시스템 등과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을 구현할 스마트 워크 솔루션과 디바이스, 원격 업무와 디지털 환경에 따른 원격 화상회의 시스템, 모바일 워크, 문서관리 시스템과 협업툴 및 플랫폼, RPA, OCR, 클라우드, AI 환경을 접목한 오피스 디바이스 및 비즈니스 자동화까지 디지털 전환 시대의 다양한 산업 분야에 적합한 기업 운영, 통제, 관리 시스템 등 다양한 미래 디지털 기술을 경험하고 체험할 수 있다.

또한 ‘스마트 컨택센터 엑스포 2025’에서는 최신 AICC 플랫폼, 다중(옴니) 채널 시스템, CRM 패키지 솔루션, CTI 미들웨어·KMS 및 정보 시스템, ASP·SaaS 서비스 및 솔루션, 고객 서비스 플랫폼, ERP 프로그램 및 시스템, 텔레·아웃소싱, AI 챗봇, 음성인식·녹음·변환, IP·멀티미디어 텔레포니, IP 하이브리드 PBX, 헤드셋·WFO/WFM 시스템, IVR/ARS 시스템 및 솔루션, RPA/SFA 시스템, 컨택센터 SW, 장치 및 서비스 AI 솔루션, 마케팅 솔루션, 아웃소싱 서비스, 오피스 클리닝 서비스 및 디바이스 등을 직접 체험하고 시연하고 최신 기술과 관련 인사이트를 공유한다.

SWCC의 가장 큰 강점은 ‘실질적인 경험’에 있다. 단순한 제품 관람에 그치지 않고, 실제 비즈니스 상담과 계약으로 이어지는 현장이 특징이다. 관람객 다수가 전시회 기간 중 관람한 전시품들이 업무에 적용 가능성이 있다고 경험했으며 일부 관람객은 현장에서 계약까지 진행했다. 다양한 솔루션 적용을 고려 중인 관람객들에게 SWCC는 실질적인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특히 올해는 ‘서울 AI 허브 공동관’이 주목된다. 국내 AI 솔루션 기업과 유망 스타트업이 참여해 상담 자동화, AI 업무비서, 챗봇 등 다양한 솔루션을 현장에서 직접 시연할 예정이다. AI 에이전트 도입을 고려 중인 기업에는 도입 가능성과 실질적 적용 방안을 비교·검토할 수 있는 유용한 기회가 될 것이다.

전시 기간에는 전문 콘퍼런스도 함께 열린다. 1일 차 ‘차세대 AICC 컨택센터 콘퍼런스’에서는 보이스봇, 생성형 AI, 클라우드 CCaaS 등 최신 기술이 공유되며, 2일 차 ‘스마트 워크 코리아 서밋’에서는 협업툴, RPA, 클라우드 인프라 등 스마트워크 기반 기술 전략이 발표된다. 3일간 참가 기업의 기술 세미나도 함께 진행되며, 모든 동시 행사는 실제 사례 중심의 강연으로 구성돼 참가자에게 실질적인 인사이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SWCC는 단순한 기술 소개를 넘어 실질적 도입과 계약으로 이어지는 ‘비즈니스 마켓플레이스’로서 스마트한 업무 혁신의 중심지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전시회 홈페이지(www.swcc.ai)에서 8월 19일까지 무료 사전 등록이 가능하며, 현장 방문 시 자동 응모되는 경품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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