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좋은땅출판사 ‘기업진단 콘서트’ 출간

내 회사 건강 체크, 어떻게 시작할까
창업부터 성숙기까지 단계별 기업 점검법

좋은땅출판사가 ‘기업진단 콘서트’를 펴냈다.
 

고경선 지음, 좋은땅출판사, 284쪽, 1만9000원

▲ 고경선 지음, 좋은땅출판사, 284쪽, 1만9000원

 

창업학박사 고경선 저자가 쓴 이 책은 경영에 익숙하지 않은 창업자부터 중소기업 경영자 그리고 미래 경영인까지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실전형 기업 진단 입문서다. 기업을 병원에 비유해 왜 진단이 필요한지부터 시작해 SWOT 분석, 비즈니스 모델 캔버스, ESG 진단 등 다양한 도구와 방법을 풍부한 사례와 함께 안내한다. 경영 개념을 어렵지 않은 언어와 친근한 비유로 설명해 경영 초심자도 부담 없이 읽을 수 있다.

특히 이 책은 ‘문제 해결’에만 집중하는 기존 경영서와 달리 문제를 발견하고 성장 설계의 출발점으로 삼는 진단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창업기, 성장기, 성숙기, 쇠퇴기 등 기업의 각 성장 단계별로 체크해야 할 진단 항목과 내부 조직 및 외부 환경 점검법을 구체적으로 제시해 실질적인 도움을 준다. 저자는 “진단 없이 처방하지 마라”는 단호한 메시지를 통해 무분별한 경영 대책의 위험성을 경고한다.

이 책은 경영자뿐 아니라 팀장, 실무자, 경영학을 공부하는 학생들에게도 유용하다. 경영은 결국 사람을 다루는 일이고, 진단은 자기 성찰에서 시작된다는 점을 따뜻한 문체로 풀어냈다. 복잡하고 멀게만 느껴졌던 기업 진단의 세계를 가장 실용적이고 친절하게 안내하는 이 책은 경영의 첫걸음을 내딛는 이들에게 든든한 길잡이가 돼줄 것이다.

‘기업진단 콘서트’는 교보문고, 영풍문고, 예스24, 알라딘, 인터파크, 도서11번가 등에서 주문·구매할 수 있다.


포토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