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와 슈퍼마켓 GS더프레시가 ‘쿠팡이츠 쇼핑’에 입점하며, 쿠팡이츠 퀵커머스(배달) 서비스를 본격 오픈한다.
GS리테일은 이번 제휴로 배달의민족·쿠팡이츠·요기요 등 국내 주요 배달 앱 3사와 모두 퀵커머스 서비스를 제휴한 업계 유일 기업이 됐다. 여기에 자사 앱 ‘우리동네GS’와 네이버 등까지 월간 이용자 수(MAU) 약 4500만 명 규모의 퀵커머스 네트워크를 구축했으며, 전국 1만8000여 개 오프라인 매장을 물류 거점으로 연계해 퀵커머스 선도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한다.
▲ 사진 GS리테일 제공
8월 26일 서울 지역 내 1200여 개 GS25 매장을 시작으로 28일부터는 GS더프레시 100여 개 매장에서 쿠팡이츠 퀵커머스 서비스를 순차적으로 오픈하며, 추후 확대 계획을 검토할 예정이다.
고객은 쿠팡이츠 앱 ‘쇼핑’ 메뉴 내 GS25 및 GS더프레시 탭을 통해 간편식, 디저트, 카페25, 치킨25 등 즉석조리식품, 신선식품, 생활용품 등 2만여 종 상품을 배달로 주문할 수 있다. 1~2인 가구와 근거리 장보기 수요를 겨냥한 GS리테일 다양한 상품군과 쿠팡이츠 배달 인프라를 결합해 강력한 퀵커머스 시너지를 낼 것으로 양사는 기대하고 있다.
이처럼 GS리테일은 근거리 장보기 수요 증가와 퀵커머스(배달/픽업) 활용이 늘어나는 소비 패턴 변화에 맞춰 다양한 플랫폼과 협업을 강화하고 있다. 그 결과 O4O(Online for Offline) 경쟁력과 소비자 접근성을 높이며, 최근 3년간 △2023년 85.0% △2024년 87.2% △2025년(1~7월) 62.5%에 달하는 퀵커머스(배달/픽업) 매출 신장률을 기록하는 등 가맹점 매출 신장에도 긍정적 영향을 미치고 있다.
전진혁 GS리테일 O4O 부문장은 “GS리테일은 고객의 쇼핑 경험 전반에서 온오프라인을 유기적으로 연결하고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O4O 전략을 강화하고 있다”면서 “이번 쿠팡이츠와 협력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퀵커머스 서비스를 지속 고도화해 가맹점과의 동반 성장을 이끌어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