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2023 경기도 청소년활동대상 만안·석수·평촌청소년문화의집 연이은 수상 쾌거

청소년 프로그램 우수성 인정 받아 3관왕 영예

 

(경인뷰) 2023 경기도 청소년활동대상이 지난 11월 1일 고양국제청소년문화센터에서 개최된 가운데, 안양시청소년재단 산하 만안청소년문화의집 석수청소년문화의집 평촌청소년문화의집이 잇따른 수상 쾌거를 거뒀다.

석수청소년문화의집은 2023년 경기도 청소년활동 진흥 유공 기관에 선정됐다.

2003년 개관한 석수문화의집은 지난 20년간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청소년 정책을 수행하며 내실 있는 청소년문화의집 운영으로 2017년, 2019년, 2021년 3회 연속 전국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달성한 바 있다.

특히 청소년 정책 실현 및 청소년 권리 증진 도모를 위한 사회참여 활성화, 나눔문화 확산 등을 통해 청소년의 행복한 성장을 위한 지역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한편 경기도 청소년활동 공모전 ‘경청을 말하다, 경청을 보다’에서 만안·석수·평촌청소년문화의집 프로그램이 잇따른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선정된 프로그램은 만안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과 시니어가 함께하는 디지털 놀이 제작소’ 석수청소년문화의집 ‘안양시 자연탐사대’ 평촌청소년문화의집 ‘특별한 카페지기’등 3개 프로그램으로 시설 환경에 맞는 특성화 프로그램 개발 노력을 인정받아 2023년 경기도 청소년 우수 활동 프로그램으로 선정됐다.

만안청소년문화의집은 디지털 전환에 맞춰 시니어 디지털 문화 소외 문제를 해소하고자 청소년들이 디지털 역량을 활용한 봉사활동으로 세대 통합을 이뤄냈다는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으며 평촌청소년문화의집은 ‘특별한 카페지기’를 통한 청소년 주도의 카페 운영으로 청소년 스스로 전용 공간을 만들어가는 과정에서 자원순환과 기부활동으로 이어지는 지역사회 내 선순환 구조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는 점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이 밖에도 만안청소년문화의집 소속 청소년지도사는 청소년 활동 사진 공모전에서‘디지털 놀이 제작소’활동 사진으로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장상 수상을 동시에 거머줬다.

안양시청소년재단은 1999년 전국 최초의 재단법인으로 설립된 청소년 육성 전문 기관으로 지역 청소년들의 미래 역량 강화 및 사회 참여 확대를 위해 앞장서고 있다.

포토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