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산시 민원응대 능력 향상 위한 직원 친절교육 실시

 

(경인뷰) 오산시는 지난 5월 30일부터 31일까지 양일에 걸쳐 시청 물향기실에서 본청, 행복복지센터, 사업소, 재단의 공무원 등 150여명을 대상으로 ‘직원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한국 CS경영연구소 책임연구원 성명희 강사가 공무원이 기본적으로 갖춰야 할 친절서비스 ‘SMART한 고객응대 하이터치 서비스 실천 방법’ 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맡았다.

교육 내용은 전화·인터텟·서면 등 다양한 경로로 접수되는 민원 유형별 응대 방법에 대한 내용으로 교육이 이뤄졌다.

특히 이번 교육을 통해 민원인에게 오해를 일으킬 만한 말투를 되짚어 보는 등 직원들이 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민원 응대 능력을 갖추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시는 친절서비스 강화를 위해 민원서비스 만족도 조사 및 국민생활밀접 민원제도 개선 우수과제 발굴 등을 통해 민원서비스 품질을 향상하고 시민들의 다양한 요구에 적극적으로 응대해 시민이 감동하는 민원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공직자에게 가장 강조한 것 중 하나가 바로 시민에 대한 친절”이라며 “오늘 교육을 통해 상대방에 대한 진심 어린 배려와 존중으로 시민행정의 기본이 되는 친절과 소통의 마음을 되새기고 시민을 위한 감동행정 실현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포토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