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안성시 입원아동돌봄서비스 입원아동보호사 양성교육과정 교육생 모집

 

(경인뷰) 안성시는 2024년 하반기 시행 예정인 입원아동돌봄서비스를 위한 입원아동보호사 양성교육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안성시 입원아동돌봄서비스는 아동의 갑작스러운 입원으로 인한 ‘돌봄공백 해소’ 및 '일·가정 양립 방안'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입원아동보호사는 아동이 입원한 병원에 방문해 1:1 기본돌봄, 놀이 및 정서적 돌봄을 지원하는 아동보호 전문가로 본 교육 과정을 통해 입원아동돌봄서비스를 수행할 입원아동보호사를 양성할 계획이다.

교육과정은 안성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 두원공과대학교 등 다양한 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수립된‘안성시 입원아동돌봄서비스 양성교육안’에 준해 실시한다.

양성교육과정은 80시간이며 교육과정 이수 시 입원아동보호사로 활동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게 된다.

교육비는 전액 시비로 지원할 예정이다.

교육은 5월 8일부터 6월 21일까지 매주 수, 목, 금 안성맞춤아트홀 3층 1강의실에서 실시한다.

안성시에 거주하는 입원아동보호사 활동 희망 여성은 누구나 교육을 신청할 수 있으며 교육신청 희망자는 오는 4월 8일부터 5월 2일까지 안성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로 신청하면 된다.

안성시 관계자는 “입원아동돌봄서비스를 통해 지역주민의 양육부담을 완화하고 돌봄일자리를 창출함으로써 경력단절 여성의 사회 재진입 효과를 도모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포토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