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갈비탕 한 그릇 1만 2000원 시대… 수원시, 경로행사 지원 단가 현실화한다

현재 어르신 1명당 1만원, 수원시의회와 협의해 최대 100% 인상 추진

 

(경인뷰) 수원시가 어르신 1명당 1만원인 경로행사 지원 단가를 현실화한다.

수원시는 어버이날이 있는 5월이나 노인의 날 즈음에 각 동의 만 70세 이상 노인을 대상으로 경로잔치를 연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중단했던 동 경로잔치를 올해 4년 만에 다시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수원시 4개 구청은 올해 만 70세 이상 어르신 9만 1203명이 경로잔치에 참여할 것으로 예상하고 총사업비로 9억 1203만원을 책정했다.

하지만 “외식 비용 상승으로 1인당 1만원을 기준으로 경로잔치를 열기에는 어려움이 있다”는 동 관계자들의 목소리가 지속해서 나왔다.

지난 24일에는 수원시 주민자치협의회 임원진이 최승래 수원시복지여성국장을 만나 “경로잔치 단가를 2만원으로 증액해 달라”는 의견을 제시했다.

수원시소비자물가동향자료에 따르면 갈비탕 1인분의 3월 평균 가격은 1만 2810원으로 지난달보다 6.86% 상승했다.

시는 단가 현실화 요구에 따라 시의회와 협의해 인상 폭을 결정할 예정이다.

시의회도 단가 인상에 충분히 공감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고 단가 인상 폭은 최대 100%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시는 시의회와 협의 내용에 따라 단가를 현실화하려면 최대 9억원을 추가로 확보해야 한다.

단가가 인상되면 이르면 5월 열릴 경로잔치부터 어르신들에게 한결 풍성한 식사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수원시 관계자는 “외식 물가가 지속해서 상승하면서 현재 지원 단가로는 어르신에게 식사를 대접하는 데 어려움이 있다”며 “행사를 주관하는 주민자치협의회가 단가 현실화를 요구함에 따라, 시는 시의회와 인상 범위를 협의한 후 최종적으로 확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포토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