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2024년 상반기 이천시 청년 취·창업 지원 프로그램 성료

취·창업 준비 청년 130여명 참여, 8개 프로그램 성황리에 마무리

 

(경인뷰) 이천시는 지역 청년들의 취·창업 지원을 위해 마련한 '2024년 상반기 청년 취·창업 지원 프로그램'에 130여명의 청년이 참여해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 과정은 5월 10일부터 28일까지 진행됐으며 취업 과정 △물류 지게차 자격증 취득과정 △심리진단을 통한 진로 탐색 △생성형AI를 활용한 비즈니스 문서 작성 △공기업 취업전략 교육과 창업 과정 △예비 청년 창업가 교육 △초보 청년 창업가 교육 △블로그 마스터:파워블로거 과정 △생성형 AI를 활용한 콘텐츠 마케팅 교육 등 총 8개로 구성됐다.

특히 2024년 장호원 주민과의 대화 중 남부권에 대한 청년정책 마련에 대한 건의 사항에 따라 물류 지게차 자격증 취득과정과 심리진단을 통한 진로탐색 교육이 별도로 운영되기도 했다.

교육 이수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참여자의 75%가 만족한다고 응답했으며 "심화 교육이나 정규수업이 구성되었으면 좋겠다"는 등의 다양한 건의 사항도 있었다.

시 관계자는 "변화하는 취업·창업 환경에 맞춰 청년들의 요구에 부합하는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설해 나가겠다"며 "하반기에도 실용적인 프로그램을 마련해 이천시 청년들의 취업과 창업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포토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