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수원 팔달, 한국당판 OK 목장의 혈투

본선보다 흥미로운 이승철 VS 김용남 경선

경기도의 수부도시 수원이라는 자부심에 이어 수원의 중심이자 수원의 역사와 문화가 시작되는 곳 팔달구의 총선 모양새가 흥미진진을 넘어 관심폭증의 경지로 넘어가고 있다.

 

현 수원 팔달구의 국회의원은 더불어민주당 김영진 의원이다. 김 의원은 지난 총선에서 승리해 국회의원을 거머쥐었지만 시민들의 관심은 본선보다 오히려 자유한국당 경선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사진 좌측으로부터 이승철 전 경기도의회 구)새누리당 대표와 김용남 전 국회의원>

 

팔달구에 출마한 예비후보는 현재 자유한국당 김용남 전 의원이다. 김 전 의원은 일찍 예비후보 등록을 한데 이어 총선 사무실개소식까지 마치면서 출마를 위한 모든 준비를 마친 상태다. 문제는 같은 자유한국당이지만 괘를 달리하는 이승철 전 경기도의회 새누리당 대표의 도전이다.

 

이 전 대표는 남경필계의 대표적인 정치인으로 오랜 시간동안 수원 팔달구를 기반으로 정치활동을 해왔다. 또 수원 팔달구는 김용남 전 의원 이전에 남경필 전 경기도지사가 5선이라는 기록적인 승리를 달성할 때까지 수원 보수의 구심점 이었던 지역이다. 이곳에서 펼쳐지는 김용남 전 의원과 이승철 전 대표의 경선은 수원 최대의 빅매치라는 분석이다.

 

먼저 김 전 의원을 살펴보면 이력이 화력하다. 김 전 의원은 수원의 정치적 명문 수원고등학교 출신으로 일직부터 검사생활을 해왔으며 수원시장 출마경험과 수원 팔달구 국회의원을 역임했다. 또 방송에 자주 출현한 덕분에 인지도가 높다. 또 김 전의원은 자유한국당 내에서 아직 젊은피로 통하며 중앙당 인사들과 깊은 유대관계를 가지고 있는 것이 이번 총선에서의 장점이다.

 

반면 이승철 전 대표는 수원 팔달에서 정치를 시작해 수원 팔달에서 마무리를 했을 정도로 수원 팔달구를 기반으로 한 바닥정서의 전폭적인 지지를 등에 업고 있다. 여기에 남경필 전 경기도지사를 기억하는 사람들이 이승철 전 의원을 강력하게 지지하는 모양새를 띠고 있다. 이 전 대표는 총선 출마와 관련 “이번 설이 지나면 에비후보 등록을 하고 본격적인 선거운동에 들어가겠다”총선 출마에 대한 의지를 분명히 밝히면서 세력을 모으고 있다.

 

한편, 수원 팔달지역의 보수적 색채를 띠는 시민들은 이번 팔달구에서의 자유한국당 경선이 지나칠 정도로 과열되는 것을 경계하고 있다. 이미 지난 선거에서도 둘로 나뉜 보수의 파벌 싸움 때문에 적잖이 손해를 본 경험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우려를 표하고 있다. 그러나 이들의 혈투를 바라보는 시민들은 말 그대로 흥미진진 이라는 단어를 써가며 관전 포인트를 확대하고 있다.

 


포토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