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이재준 수원시장 예비후보, 시민공약 공모 2차 진행 중

시민공약을 교수, 전문가, 행정가, 정책자문단과 검증해 ‘가나다 시민공약’으로 추가 채택

이재준 더불어민주당 수원시장 예비후보가 시민이 생활에서 체감하고 필요한부분을 직접 정책으로 만드는 ‘시민공약’ 공모를 2차로 진행하겠다고 11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했다.

 

지난 1차 시민공모를 통해 접수된 417건의 시민공약을 바탕으로 ‘가나다(가장 나에게 다가오는) 공약 계획을 발표한 이 예비후보는 시민들의 추가 공약 접수 요청에 따라 2차로 시민공약 공모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2차 시민공약은 오는 20일까지 수원 시민을 대상으로 이재준 공식 웹 사이트(www.jjsuwon.com)에서 실시된다. 공모를 원하는 수원 시민은 웹 페이지 오른쪽 상단에 ‘시민공약공모‘ 링크를 누르고 실생활에서 느끼는 불편함과 개선 의견을 남기면 된다.

 

▲ 더불어민주당 이재준 수원특례시장 예비후보

 

이 예비후보 측은 이번에 접수된 시민공약을 교수, 전문가, 행정가, 정책자문단과 검증해 ‘가나다 시민공약’으로 추가 채택할 계획이다.

 

이재준 예비후보 정책자문단은 조무영 전 수원시제2부시장, 이영인 전 수원시도시정책실장, 이병규 전 수원시 장안구청장 등의 행정 전문가 집단을 비롯해 ▲전통시장, 골목상권 등 분야 이동욱 부천대 교수 ▲공원녹지, 관광, 도시재생 등 김현 단국대 교수 ▲주택재정비, 도시재생 분야 홍경구 단국대 교수 ▲도시개발, 스마트시티 분야 이건원 호서대 교수 등 학자로 구성돼 있다.

 

이재준 수원시장 예비후보는 이번 공모에 대해 “지난 1차 시민공모를 통해 수원시민들이 실생활에서 개선되길 바라는 생활 밀착형 공약들이 나왔다”면서 “이번 2차 공모를 통해 제시된 시민 의견을 포함해 시민의 의견이 정책 선거의 중심이 되도록 선거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현재 각종 수원시장 예비후보 대상 여론조사에서 1위를 달리고 있는 본선 진출 유력 후보인 이재준 수원시장 예비후보는 최초 수원시 제2부시장과 수원도시재단 이사장을 지낸 정책·소통·행정전문가로, 전 더불어민주당 정책위 부의장, 전 더불어민주당 수원시 갑 지역위원장, 전 문재인 정부 대통령 직속 국정기획자문위 전문위원, 전 노무현 정부 대통령 직속 지속가능발전위원회 위원 등 역임했다.

 

이재준 예비후보는 김상회(전 청와대 행정관), 김준혁(전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대변인), 김희겸(전 경기도 행정1부지사), 이기우(전 국회의원), 이필근(경기도의원), 조석환(수원시의회 의장), 장현국 (경기도의회 의장), 조명자(전 수원시의회 의장) 등과 함께 더불어민주당 당내 경선을 위해 경쟁중이다.

 


포토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