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Culture Tour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집중취재

더보기

사설/칼럼

더보기

동영상뉴스

더보기

사회

더보기
안양시 인재육성재단, 2026 상반기 안양시 장학생 543명 선발
안양시 인재육성재단(이사장 최대호)은 지난 13일 오전 10시 시청 강당에서 ‘2026 상반기 안양시 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15일 밝혔다. ▲ 안양시 장학생 선발 대회 모습 이번 장학생 선발은 저소득 가정 학생을 대상으로 한 희망장학생과 학업 성적이 우수한 성취장학생으로 진행됐다. 특히, 올해는 코나아이의 기부금을 재원으로 소기업·소상공인 자녀까지 지원 대상을 확대해 중학생 107명, 고등학생 268명, 대학생 168명 등 총 543명을 안양시 장학생으로 선발했다. 이날 수여식에는 장학생과 가족 등 800여 명이 참석해 장학생들의 성장을 함께 축하했다. 또한, 안양시 재능장학생인 김민결(한국예술종합학교), 성인모·석신화·신서연(성문고), 김나희(안양초) 학생이 국악, 댄스, 동요 공연을 선보이며 의미를 더했다. 장학생 대표로 소감을 발표한 임채희 학생(안양외국어고등학교)은 “장학생으로 선발될 수 있도록 응원해주신 가족과 선생님, 그리고 안양시 인재육성재단에 감사드린다”며, “오늘 받은 응원과 격려를 잊지 않고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인재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최대호 이사장은 “2026년 장학생으로 선발된 학생들의 노력과 성취를 축하하고

오늘의詩

더보기

정치

더보기
화성특례시, ‘화성미래비전위원회’ 출범
정명근 시장 “민선 8기 성과 바탕으로, 시민의 일상이 행복한 1등 도시 만들 것” 화성특례시(시장 정명근)는 15일 시청 대강당에서 ‘화성미래비전위원회’ 발대식을 개최하고 위촉장을 수여하며 본격적인 시작을 알렸다. ▲ 정명근 화성특례시장이 화성미래비전위원회 발대식에서 시민 중심의 미래 비전과 시정 운영 방향을 설명하고 있다 화성미래비전위원회는 민선 9기의 미래 비전과 시민 중심 시정 운영 방향을 마련하기 위해 출범했다. 이날 발대식에는 정명근 화성특례시장과 조승문 위원장, 오일용 자문위원장을 비롯한 위원회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해 위촉장 수여와 운영 방향 공유, 출범 세리머니를 함께했다. 위원회는 행정, 교통, 도시, 경제, 복지, 문화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15명의 위원으로 이루어지며 조승문 전 화성특례시 제2부시장이 위원장을 맡았다. 또한 위원회를 지원하기 위한 자문위원회(위원장 오일용)도 50여명 구성되었다. 화성미래비전위원회는 ▲시정비전·행정혁신분과 ▲교통·도시안전분과 ▲미래성장·민생경제분과 ▲시민행복·문화체육·생활복지분과 등 4개의 분과로 운영된다. 향후 민선 9기 비전체계와 공약사업 검토 및 핵심과제 발굴을 통해 화성특례시의 미래 청사


배너

경제

더보기

배너